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운전면허종류와 운전가능차량 중량구,성북구,강동구,광진구,노원구는 어느 운전학원에서?

by 핑구야 날자 2012. 1. 28.
반응형

운전면허종류와 운전가능차량 그리고 중량구,성북구,강동구,광진구,노원구는 어느 운전면허학원에서 준비하는게 좋을까요. 물론 집이나 직장근처에 있는 운전전문학원에서 준비하는게 제일 좋죠. 그런데 가끔 운전면허를 준비하는 사람들이 많은 경우는 오히려 많이 기다리게 되어 불편할 수도 있더라구요. 운전면허시험을 빨리 준비해서 운전면허증을 취득해야 하는 예비운전자에게는 시간이 돈이 될 수도 있는 답니다. 군대 말년에 운전면허문제집 하나 사들고 가서 1차 필기시험을 준비하고 코스에서는 2번 주챟에서는 3번만에 합격을 했었답니다. 운전면허증을 받을 때 기분은 많이 떨어져 본 분 만이 느낄 수 있죠. 코스나 주행연습은 운전학원에서 배웠는데 하도 오래되어 기억이 나지 않네요. 운전면허학원비용이 꽤 비쌌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왜냐구요. 한번만 받고 인근에서 알바하는 아저씨에게서 배웠거든요.


운전자격과 운전가능차량 


요즘에도 같겠지만 운전차량에 따라 운전자격을 알아 보겠습니다. 2종보통 면허를 취득하고서 몇 인승까지 운전을 할 수 있는지 헷갈려하는 분들이 있더라구요. 저도 그랬으니까요. ㅋㅋ



- 1종 보통면허로 운전이 가능한 차량은 승용차, 승차정원15인이하 승합자동차, 적재중량 12톤 미만 화물자동차, 승차정원 12인 이하 긴급자동차, 적재중량 3톤이하의 위험물 운반차, 원동기장치 자전거입니다.(만 18세 이상)


- 2종 보통면허로 운전이 가능한 차량은 승용차, 승차정원9인이하 승합자동차, 적재중량 4톤 이하 화물자동차, 원동기장치 자전거입니다.(만 18세 이상)  


- 1종 대형면허로 운전이 가능한 차량은 승용차, 승합차, 화물차, 긴급차, 건설기계, 특수자동차(츄레라, 레커제외), 적재우톤 3톤초과의 위험물 운반차, 원동기장치 자전거입니다.(만 19세 이상이면서 운전경력 1년이상)   


- 트레일러 면허는 트레일러만 운전이 가능합니다.(만 19세 이상이면서 운전경력 1년이상)  


- 오토바이 면허는 원동기장치 자전거만 가능합니다.(만 18세 이상) 


요즘 운전면허 학원은 ?

예전과는 달리 운전면허학원에서 교육과 운전면허증 발급까지 하더라구요. 참 많이 바뀌었죠. 태능양원자동차 운전전문학원의 모습을 참고로 해서 운전면허전문학원을 둘러보았어요. 먼저 태능양원자동차 운전전문학원에서 소개한 주행코스를 보니 격세지감이네요. 어찌보면 지금이 실질적인 운전면허 시험 같아요.


태능양원자동차 운전전문학원의 전경을 보니 가슴이 콩쾅거리네요.ㅋㅋ 가끔 접촉사고를 내지만 나름 운전경력이 명함을 내밀정도는 됩니다.ㅋㅋ

 
중량구,성북구,강동구,광진구,노원구의 예비 운전자를 소화할 정도라서 그런지 태능양원자동차 운전전문학원의 규모가 꽤 되네요. 허기사 자체시험과 면허취득까지 가능한  경기지방경찰청지장 전문학원이라고 하니까요.  


학과시험보는 교실을 보니 옛날 생각나네요. 수입증지가 덕지덕지 붙을 정도로 보던 분들도 생각나고.. 그 분들은 지금은 다 합격했겠죠.


태능양원자동차 운전전문학원의 무료셔틀버스 운행을 보니 대단하네요.

▣ 중랑구 : 면목동, 상봉동, 중화동, 묵동, 망우동, 신내동,
▣성북구  : 성북동, 안암동, 석계역, 돈암동, 정릉, 길음, 월곡동, 동서문동
▣ 강동구 : 명일동, 강동, 암사, 천호동, 상일역, 고독역, 명일역, 굽은다리, 길동역, 강동역, 천호역, 암사역, 선사사거리
▣ 외대, 석계, 태능방면 : 전농사거리, 서울시립대, 경희대사거리, 이문초등학교, 태능입구역, 화라애역, 삼육대, 퇴계원
▣ 광진구, 건대, 군자, 광나루방면 : 자양사거리, 군자역, 아차산역, 구의사거리, 구의시장방면, 광나루역
▣ 노원구:  중계동, 하계동, 상계동, 태능방향
 ** 셔틀노선 확인하기(바로가기)

장내기능시험 채점 기준

장내기능시험은 운전장치의 조작과 차로준수로 이루어지는데 태능양원자동차 운전전문학원의 자료에 따르면 기어변속,전조등조작,방향지시등조작,앞유리창닦이기를 못하면 각 -5씩 감정이 됩니다. 
- 기어변속: 정지 상태에서 시험관의 지시를 받고 기어변속(클러치 조작을 포함한다)을 하지못한 경우. 이 경우 시험관은 사이드 브레이크를 완전히 정지상태로 조작하고, 응시생에게 시동을 켜게 지시한 후 시험을 실시하여야 한다.
- 전조등조작 : 정지 상태에서 시험관의 지시를 받고 전조등을 조작하지 못한 경우(하향, 상향 각1회)
- 방향지시등조작  : 정지 상태에서 시험관의 지시를 받고 전조등을 조작하지 못한 경우
- 앞유리창닦이기(와이퍼)조작 : 정지 상태에서 시험관의 지시를 받고 앞유리닦이기(와이퍼)를 조작하지 못한 경우
한편 차로준수의 경우는 각 항목별로 못하면 -15점이 됩니다.
- 차로준수 : 점검이 시작될 때부터 종료될 때 까지 차 바퀴 중 어느 하나라도 2회이상 중앙선, 차선 또는 길가장자리 구역선을 접촉한 경우.다만, 직선코스인 경우에는 1회 이상 접촉한 경우를 말한다.
- 돌발상황에서 급정거 : 돌발등이 켜짐과 동시에 2초 이내에 정지하지 못하거나 정지 후 3초 이내에 비상점멸등을 작동하지 않은 경우(장외시험등 자세한 내용 살펴보기)

혹시라도 중량구,성북구,강동구,광진구,노원구에서 태능양원자동차 운전전문학원을 찾으시는 분들은 태능양원자동차 운전전문학원의 서비스를 기억해서 모두 챙겨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무료상담 :1544-3499)

태능양원만의 서비스!
  - 학과문제집 무료제공
  - 시내연수 방문교육
  - 단기간 3일만에 친철/정확한 교육
  - 직장인을 위한 주말/야간반 1:1 맞춤교육
  - 365일 원하는 날짜, 시간 자유선택 가능
  - 24시간 실시간상담
  - 사고시 100% 보험처리 


아이블로거 배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