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진공청소기 흡입력이 약해질때 점검사항 및 마음에 드는 일렉트로룩스 진공청소기

by 핑구야 날자 2012. 2. 23.
반응형

진공청소기 흡입력이 약해질때 점검사항은 어떤게 있을까요. 그리고 10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일렉트로룩스의 울트라시리즈 중에 마음에 드는 진공청소기는 울트라액티브를 소개해보려구요. 봄이 코 앞이라 겨우내 닫아 둔 창문을 활짝 열고 봄 청소를 깨끗히 하려고 생각 중이시죠. 집안 구석구석 먼지를 한방에 말끔히 청소하면 두번 손이 가지 않아서 좋은데 흡입력이 떨어져 갤갤대면 짜증이 나죠. 흡입력이 떨어지는 이유는 사용하고 있는 진공청소기가 오래되어 모터가 제기능을 못하는 경우도 있지만 경험으로는 호스부분이 갈라져서 흡입력이 약해지는 경우도 있답니다. 평상시 사용할때보다 소음이 커졌다면 호스를 잘 살펴보셔야 합니다. 그리고 종이등이 호수를 통과하지 못해서 그럴 수도 있으니 호스를 분리해서 살펴보세요. 마지막으로 먼지통이 꽉 차있지 않는지 확인해보시구요.



일렉트로룩스라는 브랜드를 처음 들어 보시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일렉트로룩스는 100여년의 생활가전을 연구를 한 역사를 갖고 있는 글로벌 리딩 가전 브랜드랍니다. 스웨덴에 본사를 두고 있는 일렉트로룩스는 1919년 설립되었답니다. 1912년 세계최초로 가정용 진공청소기를 개발했으니 역사가 깊죠. 올해로 92주년이 되었군요, 동영상을 통해 일렉트로룩스를 살펴보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일렉트로룩스 청소기 추천으로 프리미엄 청소기 울트라시리즈를 선보이고 있는데 마음에 드는 진공청소기를 골라보세요.

 
전 위에 보이는 울트라액티브가 맘에 들더라구요. 두가지 종류가 있는데 아래사진에서 보는 것 처럼 울트라액티브 초코가 있구요.

 
그리고 울트라액티브 캐시스가 있네요. 보라색이 좀 더 마음에 끌리네요. 신혼부부에게 어울릴 듯 보입니다.


울트라액티브의 강력한 흡입력
 
울트라액티브가 마음에 드는 이유는 2100W의 강력한 모터의 힘때문이랍니다. 청소하고 나면 으례히 걸레질을 하게 되는데 힘이 좋아서 걸레질을 반으로 줄여주기 때문이죠. 울트라액티브의 강력한 싸이클로닉 시스템이 90마이크로론의 미세먼지까지 폭풍흡입을 해주어 속이 다 후련할 것 같아요.

 
특히 알레르기 비염이 약간 있는 아이들 때문에 환절기에 늘 애를 먹고 있거든요. 그런데  울트라액티브의 H12헤파필터가 미세한 먼지까지 잡아 준다고 하니 참 마음에 들더라구요. 물세척도 가능하구요.


더구나 2100W의 강력한 모터의 폭풍흡입력이라면 미세먼지는 꼼짝마라죠.


울트라액티브의 간편한 노즐로 편리한 사용

울트라액티브는 하나의 노즐이 3개의 기능을 해서 몇개씩 노즐이 있는 제품에 비해서 관리하기가 편하답니다. 참 마음에 드는 기능이예요. 더구나 손잡이 부분에서 탈부착이 가능해 효율성이 좋답니다. 


먼저 구석구것 틈새노즐로 청소하고 반대로 꽂고 양쪽으로 벌리면 패브릭등을 쉽게 청소할 수 있는 평면노즐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브러쉬노즐등입니다.


울트라액티브의 손쉬운 청소와 관리 

먼지통도 쉽게 본체에서 분리하여 한 손으로도 같편하게 비울 수 있답니다. 아래사진의 빨간 원부분의 원터치버튼으로 먼지를 쉽게 제거 할 수 있어요. 필터에 머리카락등이 끼어서 청소할때 애를 먹는데 울트라액티브는 필터 역시 쉽게 분리가 되어 청소하기 쉽답니다. 

울트라액티브의 편리사양과 컴팩트한 보관

애르고 핸들과 RF리모컨으로 손목에 무리가 덜 가서 주부들에는 인기 만점이겠죠. 그리고 12m 넓은 청소반경으로 여기저기 콘센트를 빼고 꽂을 필요가 없어 좋답니다.


울트라액티브는 마지막까지 만족스러운 모습을 보여주어 먼지 청소기 추천을 하고 싶게 만듭니다. 보통른 호스와 봉때문에 보관하기가 영 불편했거든요. 그런데 울트라액티브는 컴팩트하게 호스가 말리고 흡입봉이 줄어들어 침대 밑이나 미니서럽장에도 보관이 가능하답니다. 대박이죠. 



그 밖에 다양한  울트라시리즈 

일렉트로룩스 진공청소기 울트라시리즈울트라액티브외에 울트라원, 울트라사일런서,에르고라피도등이 있어요. 간단히 설명을 하면  울트라원은 밀폐시스템을 이용해서 바닥노즐에서 튜브,호스,본체까지 먼지는 물론 공기까지 완벽하게 밀폐되어 새지 않고 본체에서 완벽하게 걸러내는 시스템을 특징으로 합니다. 또한 먼지를 흡입하는 과정에서 배출되는 공기를 산속공기보다 800배 맑은 공기를 배출한다고 합니다. 


울트라사일런서는 제품명 그대로 조용한 청소를 할 수 있는 68dB의 초저소음 청소기랍니다. 흡입력을 좌우하는 모터의 힘은 울트라액티브보다 300W 적은 1800W이고 나머지 기능은  울트라액티브와 비슷합니다.


그리고 에르고라피도는 5가지의 다양한 색상과 간편한 사용이 가능한 진공청소기로 보시면 됩니다. 원룸이나 기숙사등 한두명이 생활하는 공간에 적당할 것 같아 보입니다. 

 
울트라원 동영상을 통해서 통해서 좀 더 리얼하게 보시면 청소하고 싶은 욕구가 파팍 생길겁니다.ㅋㅋ 아참!! 울트라클럽에 가입하시면 구매시점 기준으로 기본 1년 A/S 무상지원이 1년 더 늘어난 2년 무상지원을 한답니다.(자세히보기)


우수가 지나서 그런지 날이 많이 포근해졌어요. 이번 주말에는 베란다 문을 활짝열고 깨끗이 청소를 하고 봄을 맞이하면 어떨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