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도락

[강서구 맛집]장인어른과 불족발,냉채족발과 소주한잔, 족발맛집 불족발 고놈 참 기특하네

by 핑구야 날자 2012. 6. 3.
반응형

강서구 맛집에 장인어른과 함께 불족발,냉채족발과 소주한잔했어요. 족발맛집에서 먹은 불족발 고놈 참 기특하더라구요. 지난번에 장인어른이 잘 아는 매운족발집이 있다고 말씀하시는 겁니다. 이 말씀은 족발이 드시고 싶다는 말씀이겠죠.ㅋㅋ 그러던 중 강서구 맛집중에 족발맛집이라고 할 만한 대가보쌈과 팔부자 불족발집에 가게 되었답니다. 보쌈맛집, 족발맛집이라고 소개를 받자마자 장인어른이 생각나더라구요. 그래서 전화를 드려『아버님 약주 한잔하시죠.』하고 말씀드렸더니 무슨일이 있냐며 걱정하시는 겁니다. 아니요. 그냥 맛있는 족발집이 있어서요. ㅋㅋ 사시는 곳도 멀지 않아 퇴근후에 만나뵙기로 하였어요. 버스에서 내리니 신축건물이 보이더라구요. 송정역 4번출구 방향이라 전철을 타면 쉽게 찾을 수 있답니다. 아버님은 벌써 와 계시더라구요. 기분이 좋으신가봐요. 사위가 소주한잔 하자고 해서 말이죠. 자주 못해서 늘 죄송스러운 마음 뿐이랍니다.



신축건물이라 깔끔하니 좋더라구요. 아버님이 알고 계신 불족발이 혹시 저 건물에 있는 족발집인가요하고 여쭤보니 다른 곳이더라구요. 공항동에는 음식점이 많은 데 유명한 족발집도 몇군데 있답니다. 깔끔한 건물에 주차장도 불편하지 않아 기분이 좋더라구요.




지하1층에 자리잡고 있는데 작은 족발집으로 생각하면서 아버님과 계단을 내려갔답니다. 그런데 생각과는 다르게 커보이더라구요.



송정역 인근에 이렇게 큰 족발집이 있었나 싶더라구요. 퇴근하고 바로 들러서 손님은 아직 없지만 120석이라고 하니 엄청 큰 편이죠. 안에는 룸이 2개가 있는데 20석까지 가능하다고 하더라구요. 나중에 기회가 되면 올려고 물어뵜거든요.



좌석도 깔끔하고 인테리어도 신경을 써서 족발집이 참 고급스럽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맛도 은근 기대가 되는 거 있죠.



뭘 먹을까? 아버님이 불족발을 말씀하셨으니 일단 불족발을 주문했어요. 매운맛도 덜맵게, 보통맵게, 매운맛, 더맵게, 아주화끈하게로 4가지더라구요. 예전에 매운 쭈꾸미 먹고 아침에 고생한게 생각이 나서 덜맵게로 주문을 했답니다.



다른메뉴는 뭐나 있나 살펴보았어요. 불족발, 왕족발, 족갈비, 냉채족발, 보쌈, 보쌈정식, 등갈비 그리고 점심식사메뉴도 있더라구요. 불족발이 매워서 그런가 냉채족발과 먹으면 좋다고 해서 냉채족발과 참이슬을 주문했어요.



소주가 나오니까 족발이 더 기다려지는 거 있죠.ㅋㅋ 대나무판으로 예쁘게 맞이할 준비도 되었는데..ㅋㅋ



드디어 미망과 흰떡살 그리고 파로 치장을 한 불족발이 상위에 올라왔는데 눈으로 먹는 맛이 일단 죽여주더라구요.



전체적인 차림상을 보니 장난이 아니죠. 보기만해도 침이 흐르지 먹을때는 오죽했겠어요.



아버님이 따라주시는 소주한잔에서 느껴지는 마음을 함께 담으니 훅~~ 갈 것 같은 거 있죠.



와우!!  일반 족발만 먹다가 불족발을 먹어보니 영념이 흠뻑 베어 있어서 맛이 요상하더라구요. 불족발의 기분좋은 매운맛을 느껴보니 잘 주문했다 싶더라구요. 



양념이 잘 베어 있고 지배인에게 물어보니 직접 솥에 쪄서 진공포장을 했다가 손님이 오면 내놓는다고 하더라구요. 계속 지게 되면 흐물흐물해진다면서 말이죠. 콜라겐이 많은 족발은 무릎에도 좋다고 하던데..ㅋㅋ 좌우기간 껍데기는 쫀득하지만 찰지지 않고 부드러워 입안에서 사르르 녹더라구요.



먹다보니 냉채보쌈을 까먹었네요. ㅋㅋ 이해주세요. 피망, 오이, 홍당무, 양배추, 맛살....등등에 둘러쌓여 있는 족발이 아주 이뻐~~ ㅋㅋ



좀 더 더우면  살얼음을 올려준다고 하니 여름에 불족발과 함께 먹으면 매운맛을 싸~악 가셔주면서 시원한 맛을 즐길 수 있어 강추합니다. 아버님과 정답게 냉채족발을 저으니 마냥 즐겁기만 합니다.



이마당에서 소주한잔 안할 수 없죠. 아버님 오래오래 건강하게 사세요.ㅋㅋ 



냉채족발을 입에 넣으니 참 입안에 야채와 족발의 쫀득한 맛이 일품이었어요. 와사비를 넣어 먹으면 더 맛있을 것 같더라구요. 와사비를 달라고 할껄 ~~ 좀 아쉽지만 다음에 먹을때는... 아버님은 냉채족발이 더 맛있다고 하시는데 전 불족발이  더 맛있더라구요. 치킨맛도 나고 기분좋게 매워서 자꾸 손이 가는거 있죠.



이게 바로 족발이죠. ㅋㅋ 불족발을 맛있게 먹는 방법은 역시 비닐장갑을 끼고 손으로 잡아뜯어 먹는 맛이 최고죠.



너무 잘 드셨다고 처남하고 한번 더 오자고 하십니다. ㅋㅋ 아버님이 좋아하시니 기분이 좋더라구요.



마지막으로 불족발과 냉채족발의 동영상을 보시면서 즐거운 외식나들이로 스트레스 확 풀어보세요. 인근에 사시는 분이라면 대가보쌈과 팔부자불족발집도 괜찮구요.


저는 건강한 리뷰문화를 만들기 위한 그린리뷰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