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도시바 코스미오(Qosmio) X870 3D게이밍 노트북으로 블로거파티에서 디아블로3 한판

by 핑구야 날자 2012. 6. 27.
반응형

도시바 코스미오(Qosmio) X870 3D게이밍 노트북으로 블로거파티에서 디아블로3 한판 해보세요. 도시바 코스미오(Qosmio) X870 3D게이밍 노트북을 블로거파티에서 발표를 했습니다. 도시바는 기존 LG,삼성등 국내 대기업의 노트북시장에서 게이밍노트북의 틈새시장 공략으로 과거의 영예를 얼마나 되찾을지 관심이 갑니다. 세계최초의 상용화노트북(T1100), 세계에서 가장 작고 가벼운 노트북(libretto L20), 세계에서 가장 작은 HDD(0.85" HDD), 세계 최초의 무안경 3D TV(REGZA GL1), 세계에서 가장 가벼운 13"노트북(Portege Z830)등의 저력을 통해서 이번에 역삼동 바하하우스에서 IT블로거들에게 코스미오(Qosmio) X870를 소개하는 블로거파티가 열였답니다. 한우 바베큐와 부페를 준비하면서 블로거들과 소통을 하려는 도시바의 마음을 읽을 수 있었습니다. 처음하는 행사라 다소 어색한 진행이었지만 IT블로거들은 서로 이렇게 저렇게 안면이 있는 상태라 괜찮았어요.



일찍 서두른다고 서둘렀는데 10여분 늦게 도착을 했는데 블로거들이 많이 와있었어요. 그래도 시작을 하지 않아 다행이었답니다.




1/3정도는 친한 IT블로거들이라 어색하지 않았어요. 블로거데이행사에 초청 받아 갈때 아는 블로거가 없으면 내내 뻘쭘하거든요.ㅋㅋ



전시된 도시바 코스미오(Qosmio) X870 3D게이밍 노트북, F750, 태블릿 AT200등등이 전시되어 있었는데 관심은 당연 신상 노트북이었어요.



도시바 코스미오(Qosmio) X870 3D게이밍 노트북의 스펙을 보면 인텔코어 i7-3610QM Processor를 장착하여 2.3Ghz, 6MB의 L3 Cache Turbo 3.3GHz(1Core)로 안정적인 속도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3D게이밍 노트북답게 그래픽카드는 NVIDIA GeForce의 GTX 670M 3GB입니다.  메모리는 16GB DDR3 SDRAM(Max 32GB)고 저장장치는 128GB SSD + 1TB SATA HDD입니다. 



블로거가 도시바 코스미오(Qosmio) X870 3D게이밍 노트북을 통해 게임을 하는 모습입니다. 3D안경을 착용하고 게임을 즐기는 모습이 나름 포스가 있죠. ㅋㅋ 스크린 사이즈는 17.3"로 Full HD LED Backlit CSV, 3D Vision(1920 x 1080)을 채택하였으며 LED 백라이트는 소비전력 감소를 위해 요즘 많이 사용하고 있답니다. 한번 들어봤는데 묵직하더라구요.



읽고 쓰기가 가능한 Blu-ray Disc와 RGB, HDMI, USB 3.0x4, SD카드가 있어요. 내장스피커는 harman/kardon Quad로 게임을 더욱 몰입하게 만든답니다.



도시바 코스미오(Qosmio) X870 3D게이밍 노트북이 게이머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오는 것이 사운드입니다. 내장스피커임에도 불구하고 고품질의 사운드를 구현했죠. 도시바 코스미오(Qosmio) X870 3D게이밍 노트북의 Quad Speaker는 Odyssey2 + Odyssey3의 스테레오 스피커 유닛을 적용해서 아래 그래프에서 처럼 고음과 중저음을 균형있게 유지하여 충부한 중저음과 선명한 고음으로 다이나믹한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됩니다.



도시바 코스미오(Qosmio) X870 3D게이밍 노트북의 양측 사이드 상단에 스피커가 있는데 자세히 보면 2개씩으로 구성이 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고출력의 저음을 제공하는 슬림스트림 기술로 음질의 노이즈가 크게 억제되어 고품질의 사운드로 게임을 즐길 수 있어요.



또한 듣는 위치와 상관없이 풍부한 사운드를 COE이퀄라이저로 보다 즐길 수 있답니다. 이만하면 게임할만 하지 않겠어요. 그리고 도시바 코스미오(Qosmio) X870 3D게이밍 노트북은 전원이 꺼져 있는 상태에서도 USB포트로 휴대용 기기들을 충전하는 것은 물론 스피커를 외장 스피커로도 사용할 수 있어 휴대용 스피커가 필요없답니다.



Blu-ray 3D Player는 3D HDTV, 3D안경, Blu-ray 3D Player, HDMI Cable가 있어야 즐길 수 있는 3D를 도시바 코스미오(Qosmio) X870 3D게이밍 노트북과 3D안경만 있으면 가능하답니다. 



양쪽 내장형 스피커 옆에 3D버튼이 있어 2D와 3D의 전환이 쉬워 역시 도시바 코스미오(Qosmio) X870이 3D게이밍 노트북임을 다시한번 확인할 수 있었어요.



코스미오(Qosmio) X870이 3D게이밍 노트북의 레드와 블랙의 강열한 색감이 촌스러운듯 하면서도 뭔가 강열한 인상을 받았어요. 그리고 마우스패드부분에 생각보다 넓어 게임을 하다가 닿을 수 있겠다 싶었는데 마우스패드 좌측 상단에 포인트를 누르면 패드기능이 정지 되더라구요. ㅋㅋ



그 밖에 도시바 코스미오(Qosmio) X870이 3D게이밍 노트북은 화면밝기, LED조명, CPU성능등을 조절하여 소비전력을 줄이고 탄소배출앵을 최소화하는 친환경 유틸리티가 제공이 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은 소비전력을 그래프로 쉽게 볼 수 있는 eco모드를 작용하여 보여주는 자신감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소비전력, 배터리상태, 시스템온도들을 모니터링을 통해 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PC Health Monitor기능을 제공하고 있답니다. 다른 노트북은 기회가 되면 알아보기로 하고 사진으로만 ㅋㅋ



마당에서는 한우 바베큐와 룸에서 부페음식을 담아서 즐겁게 식사를 하였습니다. 포도주나 맥주등을 따라 건배를 하면서 도시바의 코스미오(Qosmio) X870이 3D게이밍 노트북이 성공을 기원하였습니다.



도시바 코스미오(Qosmio) X870 3D게이밍 노트북 블로거파티에서 찍은 사진을 인화해서 포토제닉 10명에게 선물도 주는등 많이 준비한 모습이 보였어요. 저도 10위 안에 들었답니다. ㅋㅋ



도시바는 LED TV, 하드디스크, 메모리, CT의료기기등 디지털제품, 전자기기 및 부품 그리고 인프라스트럭처 시스템을 제작 및 판매하는 종합전자기기 회사랍니다. 도시바 노트북의 코스미오(Qosmio)는 cosmos(우주) + mio(나-이태리어)로 무한한 가능성을 의미하며 나만의 우주를 뜻한다고 합니다. 코스미오(Qosmio)는 또 일반 노트북PC가 구현할 수 있는 기능의 범위를 넘어서는 강력한 성능의 도시바 플래그쉽 노트북을 말합니다. 이러한 도시바 플래그쉽을 코스미오(Qosmio) X870 3D게이밍 노트북을 통해 느낄 수 있었던 시간이었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