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자동차 선팅(틴팅,썬팅)시 고려사항 및 관련법 기준으로 제대로 된 선팅을 하려면?

by 핑구야 날자 2012. 9. 20.
반응형

자동차 선팅(틴팅,썬팅)시 고려사항 및 관련법 기준으로 제대로 된 선팅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운전을 하다보면 자동차 전면에 선팅(틴팅,썬팅)이 어떻게 되어 있느냐에 따라서 안전과 건강을 좌우하게 된답니다. 선팅(틴팅,썬팅)의 관련법 기준을 잘 몰라서 선팅(틴팅,썬팅)을 업자 말대로 하자니 찜찜하더라구요. 비싼 제품이 좋을 것 같아 고르다가 가격을 보고 그냥 다닌답니다. 대신 선글라스를 착용하고 운전을 하지요. 그러나 조수석에 탄 분에게는 좀 미안하더라구요. 자동차 앞유리에 전면 선팅(틴팅,썬팅)을 안하거나 제대로 하지 않아서 자외선이 그대로 안면에 노출된 상태로 장시간 운전을 하게되면 피부는 물론이지만 시력에도 좋지 않답니다. 그렇다고 너무 어둡게 하면 운전에도 방해가 되고 관련법에도 걸리게 되죠.



스마트폰 지문방지필름도 전문가의 손길로


스마트폰 전면에 지문이 남아서 지문방지 필름을 입힙니다. 늘 지문방지 필름을 입히는 걸 보면 쉬울 것 같아 직접 해보니 젠장~~ 그것도 기술이라고 먼지가 끼거나 기포가 생겨서 결국은 대리점에서 부탁했던 적이 있어요. 같은 지문방지 필름이라도 누가 하느냐에 따라서 결과는 완전히 다르죠. 자동차의 썬팅, 광택, 코팅등 카테어도 마찬가지죠.



자동차 선팅(틴팅,썬팅)은 연비를 높여


자동차 선팅(틴팅,썬팅)을 하면 얻게 되는 잇점이 있습니다. 적당한 밝기로 자동차 선팅(틴팅,썬팅)을 하게 되면 기본적으로 자외선 차단으로 운전자의 피부 및 시력을 보호하죠. 아마 이건 다아실 겁니다. 그런데 자동차 선팅(틴팅,썬팅) 이 연비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자동차 선팅(틴팅,썬팅)중에 열 차단율이 높은 것을 하게 여름철 자동차 내의 온도상승을 막기도 하죠. 그래서 에어컨의 사용량이 줄게 되면서 연비 상승에 도움이 되는 것 입니다. 



여름에 야외 주차장에 차를 세워두면 제 차는 여지없이 후끈하답니다. 자동차 선팅(틴팅,썬팅)을 제대로 하지 않기도 했지만 검은 색이라 더 그래요. 온도는 측정하지 않아 모르지만 숨이 막힐 정도면 70도 이상은 되지 않을까요. 문을 잠시 열어 놓고 타게 되는데 바쁠때는 윈도우 모두 열고 에어컨 Full로 돌리고 줄발합니다. ㅜㅜ기름!! 아니지 LPG소모량이 더 많겠죠. 제 차는 LPG거든요. ㅋㅋ 자동차 선팅(틴팅,썬팅)을 제대로 했다면 덜 할텐데 말이죠. 자동차 선팅(틴팅,썬팅)을 제대로 하면 햇볕에 노출된 네비게이션이션등 각종 차량 기기의 손상을 막을 수도 있겠죠. 뉴스에 과열로 네비가 터지는 경우도 있더라구요.


자동차 선팅(틴팅,썬팅)의 적당한 가격


자동차 선팅(틴팅,썬팅)은 길거리표로 저렴하게는 몇만원하지만 별로 추천하고 싶지 않아요. 공식대리점에서 비싸게는 백만원을 넘기기도 합니다. 통상 60만원내외로 시공가격을 생각하면 무난할 것 같아요.



자동차 선팅(틴팅,썬팅)의 밝기는 기능과 관계가 없다는게 전문가들의 조언입니다. 카사노바가 특별한 목적으로 한다면 모를까? 자동차 선팅(틴팅,썬팅)을 어둡게 한다고 단열이나 자외선 차단 효과가 높지 않아고 해요. 자동차 선팅(틴팅,썬팅)을 짙게 하는 카사노바는 운전을 할때 조심해야 합니다. 밤이나 어두운 터널안 그리고 실내주차장 등에서는 밖이 잘 보이지 않아 위험하거든요. 가시광선 투과율이 40%에 미치지 못하면 도로표지판이나 사물 등을 인지하는데 걸리는 시간이 길어져 사고 위험이 크게 높아진다고 전문가들은 조언합니다.


전문가들이 말하는 자동차 선팅(틴팅,썬팅)시 고려사항


자동차 선팅(틴팅,썬팅) 관련 법 규제 기준은 승용, 승합차량의 경우 가시광선 투과율이 앞 유리가 70% 이상, 운전석 양 측면이 40% 이상이다. 기존 뒷면 창에 대한 규제는 폐지되었다고 합니다. 어기면 어떻게 될까요? 범칙금 2만원이 부과되는 걸로 알고 있어요. 그런데 단속을 하는 걸 못 봤어요. ㅋㅋ 그럼 자동차을 새로 구입하거나 기존 선팅(틴팅,썬팅)을 다시 할 계획이라면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전문가들은 자동차 선팅(틴팅,썬팅)시 가시광선 투과율 전면 70% 이상, 측면 40% 이상이 되어야 하고 내, 외부 반사도가 거의 없는 것 선택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자동차 선팅(틴팅,썬팅)시 열차단 및 자외선이 차단 그리고 전자파 장애가 없고, 긁힘 방지 등 내구성이 뛰어난 것 선택하라고 하죠. 



그리고 카사노바처럼 외관을 중요시 여기지 말고 안전성을 고려해 밝기보다 기능과 재질을 우선시 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전문가들은 필름의 재질과 두께, 투과율이 기능을 좌우한다고 말하지만 일반인이 보면 아는 것도 아니고 참 난감하게되죠. 대만 차량을 구매할 때 영업사원들이 공짜로 제공하는 자동차 선팅(틴팅,썬팅)은 받지 않는게 좋은 것은 알아요. 전부 그렇다고는 말할 수 없지만 자외선 차단이도 잘 되지 않고 쉽게 벗겨져서 결국 재시공을 하게 된다고 하거든요.


오토탑99에서 소비자 평가단 모집


오토탑99에서 소비자 평가단 모집을 하고 있어요. 100명이나 말이죠. 프리미엄 전면썬팅을 무료로 시공받을 수 있답니다.(바로가기) 100명이나 무료로 시공을 하는 소비자 평가단 모집한다면 품질과 시공에 자신감이 있다는 말이겠죠.



한번 자동차 선팅(틴팅,썬팅)을 하게 되면 10년이상을 사용하게 되잖아요.한번 할때 제대로 하는게 중요합니다. 처음에 스마트폰 지문방지 필름의 예를 들어 설명을 했듯이 누가 하느냐가 참 중요한 것 같아요. 그리고 브랜드도 많아서 믿고 맏길 수 있는 업체가 중요한 것 같아요. 저렴하게 한다고 길거리표롤 하거나 영세업체에게 맡긴다면 비용은 배로 들게 됩니다. 



오토탑99을 어떻게 믿나?


시공점 의 수석기술자가 직접 1인시공을 하는게 가장 큰 특징입니다. 연습생이나 레벨이 되지 않은 시공자에게 맡기지 않는 다고 합니다. 시공을 받고 나면 오토탑99 Membership에 가입되어 소비자보호, 멤버십혜택,  멤버십초청행사에 초대되는등 차별화된 고객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더라구요. 



동네 시장도 아니고 가격흥정으로 저렴하게 한다면 결국은 이익인 듯 하지만 손해는 차주의 몫이 되죠. 오토탑99 Membership는 정품, 정량, 정가를 주장하며 정당한 가격을 지불하고 정당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배짱좋은 업체입니다. 그런데 연습생을 쓰는지 저급 기술자를 쓰는지 소비자는 알길이 없습니다. 눈뜨고 코 베어가는 세상이니말이죠. 그렇다고 지켜서 있을 수 없는 노릇이죠. 



오토탑99에서는 무기한 보증을 해줍니다. 대박이죠. 워런트기간이 보통 1년인데 무기한이라니...시공점과 오토탑99에 연대책임을 지기 때문에 시공점이 망해도 걱정이 없어요. 그리고 아리까리한 시공에 대해서도 언제든지 오토탑99에서 해결을 한다는 약속입니다. 시공예약과 이용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저도 조망간 오토탑99에서 시공할 예정이랍니다.  오토탑99에서 소비자평가단 모집은 아직도 여유가 있으니 응모해보셔도 좋구요. (오토탑99 바로가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