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삼성서울병원의 해피노베이션을 통해 2020년 암치료,의료혁신등 의료계를 미래를 본다.

by 핑구야 날자 2012. 11. 27.
반응형

삼성서울병원의 해피노베이션을 통해 2020년 암치료,의료혁신등 의료계를 미래를 볼 수 있었어요. 의료계도 변하고 있다는 것을 삼성서울병원이 보여주고 있어 여간 반가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더구나 삼성서울병원이 해피노베이션 사이트를 통해서 새롭게 내세운 『비전 2020』 슬로건을 보면서 삼성서울병원에 대한 신뢰가 더 깊어지는 거 있죠. 지인의 입원으로 몇 번 가보면서 단시일내에 빅3 대학병원들보다 더 빠르게 더 유연하게 변화하는 모습을 느끼곤 합니다. 알코올 냄새와 권위적인 과거 일부 병원들의 모습과는 낯설은 기업의 서비스문화를 체험하게 하면서 인근 대학병원의 환자수 감소를 가져오기도 했죠. 역시 삼성이 하니까 다르구나 하는 선입견이 있을 수도 있지만요. 



삼성서울병원 비전 2020의 여파


삼성서울병원의 비전 2020은 2020년까지 20개의 진료 및 연구 분야에서 세계 최고, 최초의 성과를 이루어 삼성서울병원이 아니면 어디에서도 치료할 수 없다는 믿음을 심어주고자 하는 의지를 선포한 것 입니다. 삼성서울병원의 변화는 대학병원과 대형병원들의 변화를 몰고 올 것입니다. 중소병원들도 역시 발빠르게 움직이게 될 것입니다. 그래서 삼성서울병원의 비전 2020은 국민들에게 보다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받게 하는데 큰 의미가 있다고 봅니다.



또한 삼성서울병원을 비롯한 모든 병원의 노력은 정부의 복지국가 정책과 맞물려 의료계에게는 의료수가의 현실화를 환자에게는 비급여 의료수가를 급여수가로 전환해서 진료비의 부담을 줄여주게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러한 변화의 시작으로 삼성서울병원의 비전 2020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비전 2020과 해피노베이션


삼성서울병원은 [해피노베이션 에피소드 10] 이라고 명명한 영상 10편을 제작하여 공개하면서 비전 2020의 실천의지를 보여주었어요. 아참~~ 해피노베이션 [Happinnovation]의 의미는 [Happy] 와 [Innovation] 의 합성어랍니다. 10편의 동영상을 모두 소개하고는 싶지만 가장 공감이 가는 동영상 몇 편을 소개해보려구요. 전 편은 삼성서울병원의 해피노베이션 사이트에 있답니다.(바로가기)



환자가 만족하는 병원을 만들려면 직원이 만족하는 병원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직원이 만족하지 않는다면 환자에게 서비스를 잘 할 수가 없죠. 삼성서울병원은 어떻게 해야 환자가 만족하는 병원이 되는지를 잘 알고 있는 것 같아요. 웃음바이러스 동영상을 보면서 다소 연출은 있었겠지만 삼성서울병원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의 모습을 어느 정도 느낄 수 있었답니다. 



삼성서울병원의 비전 2020에서 2020년까지 20개의 진료 및 연구 분야에서 세계 최고, 최초의 성과를 이룬다는 의지를 보여두었죠. 불치병과의 전쟁 동영상은 불치병을 앓고 있는 많은 환자들에게 가장 와닿지 않았을까 생각해봅니다. 가족 중에 불치병을 앓고 있는 많은 분들에게는 희망과 같은 동영상입니다. 삼성서울병원이 제시한 비전 2020까지는 앞으로 8년이 남았습니다. 삼성이 한국경제의 신화를 창조했듯이 난치병과 불치병과의 전쟁도 삼성서울병원이 시작한다면 충분히 해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삼성의 세계적으로 우수한 IT기술과 기업정신이 삼성서울병원으로 녹아들어 의료진이 보다 빠르고 정확한 진료를 할 수 있도록 도와 줄 것입니다. IT,BT 과학기술을 접목해서 모든 진료과정 중 개인맞춤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첨단 스마트병원을 제공하는 것이 비전 2020의 핵심사항에 포함되어 있기도 합니다. 삼성이 비전 2020을 구호로만 끝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은 이미 삼성그룹의 인프라가 말을 해줍니다.  



실화만큼 설득력있는 것은 없을 것 같아요. 강북삼성병원의 임성용 교수가 과거 제주도 파견근무 시절 응급실에 실려온 한 불우 청소년의 인생 멘토가 되어 어머니에게 돌려 보낸 감동 실화를 드라마로 재구성 동영상을 보면서 뭉클했답니다. 삼성의 기업이미지가 강했던 삼성서울병원의 초기 모습과는 확연히 다른 인간성 풍부한 모습을 느낄 수 있어 좋았어요.



대학병원과 종합병원의 비전선포식을 많이 보기는 했지만 [해피노베이션 에피소드 10]을 통해 구체적으로 의지를 표현한 것은 처음 봤어요. 그만큼 삼성의 의지가 강하다는 것을 보여준게 아닌가 싶어요. 그밖에 국가대표 병원, 환자의 환자에 의한 환자를 위한 병원,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이노베이터, 웃어라 병원, Being with Dr. SMART, New makes New등등의 다른 동영상도 공감이 갔어요. 그런데 대한민국 주치의 동영상은 기업의 이미지가 좀 강해서 약간 아쉽기는 했어요.



삼성서울병원의 명의 5인방


삼성서울병원에서 위암 명의 김성 교수 (바로가기), 대장암 명의 이우용 교수(바로가기), 간암.간질환의 명의 유병철 교수(바로가기), 페암/식도암/EBS 명의 심영목 교수(바로가기), 심장질환/심장/흉부외과 명의 이영탁 교수(바로가기)등이 유명합니다. 특히 이영탁교수와 심영목교수는 저도 알 정도니까요.ㅋㅋ



갤럭시노트 2를 놓고 한판~~


삼성서울병원의 해피노베이션 사이트에서 11월19일부터 12월13일까지 이벤트가 진행중인데 1,000명에게 팍팍 쏘네요. 아무리 운이 없어도 1,000명중에는 들어가겠죠.ㅋㅋ(바로가기)



삼성서울병원의 해피노베이션 사이트에서 상단의 멀티미디어 메뉴에서 해피노베이션 에피소드 10편의 동영상을 보시고 공유를 누르면 페이스북과 트위터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그리고 원하는 SNS아이콘을 누르고 감상평을 쓰면 끝납니다. 쉽죠.~~ (바로가기)



매일 트위터20명, 페이스북20명에게 맛난 간식을 쏩니다. 중요한 것은 1만명 돌파시 갤럭시노트2 추첨을 통해서 준다고 하니 행운을 믿어 보세요.(바로가기)



의료계 전반에 걸친 변화의 트랜드를 이끌어 갈 삼성서울병원의 비전2020이 환자들 뿐만 아니라 건강을 생각하는 모든 국민에게 강력한 희망의 메세지가 되길 바랍니다. 그래서 희망을 담아 삼성서울병원의 비전 2020 해피노베이션 이벤트에 참여했답니다. (바로가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