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부,기업 & 툴

도시바 새틀라이트의 다양한 라인과 도시바의 전국 그물망 애프터서비스에 대한 기대

by 핑구야 날자 2013. 4. 14.
반응형

도시바 새틀라이트의 다양한 라인과 도시바의 전국 그물망 애프터서비스에 대한 기대를 해봅니다. 도시바 노트북 U840W를 사용하고 있지만 문제없이 잘 사용하고 있어요. 우리가 도시바 노트북을 비롯해 타사의 노트북이나 PC등 IT기기를 사용하면서 서비스센터를 통해 얼마나 AS를 받을까요. 제 경험으로는 어느 회사의 노트북이나 PC든지 처음 구매할때 뽑기를 잘못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센터를 통해 AS를 받는 경우가 거의 없었답니다. 뽑기는 운이 정말 없는 경우죠. 흔하지 않는 경우이기 때문이랍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혹시나 하는 마음에 애프터서비스가 잘 되는지를 고려하게 됩니다. 이왕 같은 가격에 노트북이나 PC등을 구매할때 서비스가 잘 갖추어진 업체의 제품을 구매하기 마련이죠.



도시바 노트북을 사용하면서 만족도는


지금까지 도시바 노트북 중에 도시바 울트라북 포테제 Z930과 지금 사용하고 있는 도시바 노트북 U840W까지 고장없이 잘 사용하고 있어요. 예전과는 달리 요즘에는 업체들마다 노트북들을 워낙 잘 만들어서 AS를 따로 걱정은 하지 않습니다. 주변에 AS센터를 이용하는 경우를 보면 노트북 자체의 문제보다는 소프트웨어적인 문제나 사용시 궁금한 점에 대한 문의를 하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개인적으로는 AS를 거의 받지 않고 사용하지만 그래도 AS는 보험성이라도 필요하지죠. 




도시바 새틀라이트 시리즈를 사용하면서 개인적인 만족도는 높은편입니다. 지난번 사용 후기를 올렸던 도시바 울트라북 포테제 Z930은 1Kg남짓한 슬림한 무게와 파워풀한 스펙으로 라스베이거스에서 함께 하면서 너무 좋았답니다. 로스엔젤레스 공항에서도 괜히 도시바 울트라북 포테제 Z930을 꺼내서 폼을 잡게 되더라구요.ㅋㅋ(울트라북 포테제 Z930후기)



도시바의 새틀라이트의 다양한 라인업


생각보다 도시바의 새틀라이트의 라인업이 무척 다양하게 갖추어져 있답니다. 22종의 도시바 새틀라이트 라인업 중에 일부만 골라서 정리했는데도 많네요. 도시바 새틀라이트 노트북의 가격은 30만원대의 C850부터 170만원대의 U840W까지 골고루 갖추어져 있습니다. 윈도우8에 i5 프로세서까지 최신 사양을 갖추면서 조용한 움직임을 지속하고 있구요.



물론 도시바는 새틀라이트 라인업 뿐만 아니라 6종의 테크라 노트북, 3종의 포테제, 3종의 코스미오, 3종의 스마트 디바이스가 있습니다. 특히 포테제 R830의 경우는 320만원대의 노트북으로 Core-i7프로세서를 갖추었죠. 그리고 제가 사용후기를 올렸던 포테제 Z930은 160만원부터 200만원대까지로 Core i-5 ~ Core-i7까지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최근 달라진 도시바의 고객지원서비스


도시바가 최근 2013 도시바 고객만족 선포식을 통해 도시바의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한다는 소식에 도시바 노트북 및 IT기기를 사용하는 분들에게 만족도를 높여 주었습니다. 그리고 고객서비스에 대해 고민했던 분들에게도 어필할 수 있지 않았나 싶어요. 도시바는 현재 서울에는 강남, 강북, 강서 3개 고객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주요 대도시를 중심으로 전국 13개의 센터를 운영하고 있어요.


 지역별 고객지원센터
서울 강서테크노 고객지원센터서울시 구로구 구로5동 3-25 신도림 테크노마트
판매동 3층
 강남 고객지원센터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강남파이낸스센터 26층
 강북 고객지원센터서울시 종로구 창신동 330-1번지 동대문빌딩 2층
경기 분당 고객지원센터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동 158번지 
하나이지타워 410호
 수원 고객지원센터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164 송원빌딩 401호
인천 인천 고객지원센터인천 부평구 부평동 182-3 노블렌스 2층 203호
부산 부산 고객지원센터부산광역시 연제구 연산동 1242-29번지 보원빌딩 2층
대구 대구 고객지원센터대구시 남구 봉덕3동 1301-5 2F
대전 대전 고객지원센터대전 대덕구 중리동 437-3
광주 광주 고객지원센터광주시 광산구 수완동 1219번지 2층
강원
 춘천 고객지원센터강원도 춘천시 퇴계동 975-5번지 1층
 원주 고객지원센터강원도 원주시 단구동 1526-1번지
제주
 제주 고객지원센터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연동 2333-9번지 청원빌딩 2층


도시바코리아는 2013년부터 자사의 프리미엄 라인업인 울트라북 고객에게 전용 멤버십 서비스를 제공하는 『울트라북 헬프데스크』를 신설했었습니다. 도시바는 현재 도시바 서비스센터를 이용하기 쉽지 않은 지역의 사용자들을 위해 도시바코리아는 『프리미엄 택배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프리미엄 택배 서비스는 전문 배송담당자가 고객을 방문 직접 충격흡수포장을 해서 운송과정 중에 발생할 수 있는 제품의 손상을 방지하는 『플러스 안심 서비스』로 고객지원센터를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지역에 거주하는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죠.



여기에 추가로 고객이 요청할 경우 직접 가정이나 근무지 등을 방문 제품의 진단 및 수리를 한꺼번에 처리하는 『출장방문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방문서비스를 통해서 보다 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죠. 5월1일부터 『전국 그물망 애프터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하니 기대가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