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화질 좋은 IPS 모니터 종류 추천

by 핑구야 날자 2013. 4. 25.
반응형

화질 좋은 IPS 모니터 종류 추천을 해달라고 부탁을 받으면 화질 좋은 IPS 모니터을 추천합니다. 지난 4월5일부터 6일까지 잠실 아이스링크에서 열린 3D월드페스티벌에 다녀와서 더 확신하게 되었죠. 화질 좋은 IPS 모니터 종류 추천을 하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우수한 색감은 기본이고 광시야각이 좋은점을 꼽아요. 그리고 인터넷강의를 시청하는 아이들 때문에 눈의 피로도도 무시할 수 없구요. 화질 좋은 IPS 모니터 종류 추천을 하면 뭐~~ 모니터가 거기서 거기지 저렴한게 제일이라고 말을 하지만 실제로 보고 사용해보니 그렇지 않았어요. 3D 월드페스티벌에 참여한 학생이나 일반인들도 화질 좋은 IPS 모니터 종류들을 실제로 체험하면서 만족도가 높은 것을 알 수 있었어요.



왜 시야각을 중요하게 여기는가?


PC모니터를 사용하면서도 시야각에 대해서는 무감감했던게 사실입니다. 그런데 인터넷 강의를 듣던 막내가 책을 넘기면서 모니터를 볼때 몸을 좌우로 틀더라구요. TN모니터다보니 시야각이 좋지 않아서 그렇더라구요. 광시야각이 떨어지는 기존 모니터들을 사용해오면서 모니터는 정면에서 봐야 잘 보인다는 선입견이 생긴것도 있겠죠. 




그렇다보니 부산해지고 집중력도 떨어져보이더라구요. 만약 광시야각이 좋다면 상황은 달라지겠죠. 좌측 상단에서 내려다 본 IPS모니터의 모습니다.



아래에서 위로 바라 본 IPS모니터입니다. 어떤가요. 상하좌우 178˚의  넓은 시야각이 느껴지시나요.

 


이번에는 위에서 아래로 내려다 본 IPS모니터입니다. IPS모니터의 시야각은 역시 갑이더라구요.



반면 이번에 3D월드페스티벌에서 일반패널과 IPS패널을 비교해서 보니까 확연한 차이가 느껴졌답니다.



시야각도 넓고 우수한 색감으로 화질이 좋은 IPS모니터를 보면 사이드에서 봐도 화면의 내용이 잘 보인답니다. 그래서 인터넷 강의를 듣는 아이들이 책과 모니터를 보기위해 고개만 돌리면 되니까 집중력도 좋아지게 되겠죠.


눈이 피로도가 덜한 IPS모니터


스마트폰도 IPS디스플레이를 많이 사용하는 이유도 마찬가지지만 PC를 장시간 볼때 눈에 피로도가 덜한지도 체크하는게 중요합니다. 우리가 어릴때는 TV를 가까이에서 보면 눈이 나빠진다고 듣고 자랐죠. 



그러나 요즘 아이들은 TV보뿐만 아이라 인터넷 강의와 게임을 하느라 모니터도 보고 스마트폰도 많이 사용하게 되어 우리때하고는 눈이 피로해 질 수 있는 환경이 더 많아 졌어요. 



더구나 성장기 아이들에게는 시력에 더 신경을 많이 써야 하기도 하구요. 화질 좋은 IPS 모니터 종류 추천을 하는 추가 이유중에 하나도 IPS모니터가 5ms의 초고속 응답속도로 잔상이 거의 남지 않아 눈의 피로도가 덜하기 때문이죠. 또한 5백만대1의 동적명암비로 더욱 선명한 화질도 만족스러우니까요.



선명한 화질과 광시야각이 좋을 뿐만 아니라 가성비도 좋아 게임은 물론 디자이너 그리고 영상관련 업계에 종사하는 분들에게 인기가 많은 이유이기도 합니다.


이제는 가격도 만족스러워


화질 좋은 IPS 모니터 종류 추천으로 많이 받는 것은 23인치와 27인치 모델이 인기가 많은 편이죠. 광시약각도 좋고 색감이 우수해서 화질이 좋다는 IPS모니터는 TN모니터의 가격경쟁에서 다소 밀리는 경향이 있는 것은 사실이었죠. 그러나 최근 다시 조회를 해보니 오히려 IPS패널을 사용하는 모니터가 더 저렴하더라구요.



눈의 피로도가 당장 심각한 문제를 피부로 느끼게 되지 않기 때문에 소비자 입장에서는 신경을 덜 쓰게 되는 건 사실입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TN모니터와 가격도 거의 차이가 없고 3D월드페스티벌등등 적극적인 홍보의 영향 그리고 광시야각 패널의 인기에 힘입어 IPS모니터의 수요가 상승세에 있죠. 요즘에 인기있는 27인치와 23인치의 IPS모니터입니다.



꿈의 화질 OLED TV와 울트라HDTV로 앞선 IPS


OLEDTV를 보면 사실 울트라HDTV는 눈에 잘 안들어와요. 울트라HDTV도 놀라운 화질인데도 말이죠.



LG전자의 OLED TV의 화질도 화질이지만 두께를 보면 정말 놀라실 겁니다. 이렇게 TV들의 화질이 좋은 이유는 WRGB방식과 IPS패널을 사용해서 가능하다고 해요. 정말 집에 들여다 좋고 싶더라구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