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사

주니엘 바탕화면도 하고 청소년가정의달 성년의달 여성가족부의 다양한 행사도 참여하고

by 핑구야 날자 2013. 4. 30.
반응형

주니엘 바탕화면도 하고 청소년가정의달 성년의달 여성가족부의 다양한 행사도 참여하고 5월을 알차게 보내시면 좋을 듯 해요. 『청소년은 희망! 가족은 힘이다 』라는 주제로 열리는 행사를 통해 청소년과 가족의 소중함을 다시한번 생각하는 시간을 갖어보면 좋을 것 같아요. 우리 아이들도 청소년이라 누구보다도 관심있게 행사를 살펴보게 되었어요. 5월2일 청소년 가정의달 기념식과 5월20일 성년의 날 기념식이 있어 소식을 전합니다. 공부하랴 과외받으랴 정말 정신없이 사는 게 우리 아이들입니다. 하루가 다르게 커가는 아이들을 보면서 희망을 노래하기에는 숨이 차기도 합니다. 그러나 여성가족부에서 진행하는 행사를 통해서라도 한번 더 우리 아이들을 돌아볼 수 있는 기회로 하면 좋을 것 같아요.



청소년 가정의 달 기념식



행사명 : 2013 청소년가정의달 기념식

행사주제 : 청소년은 희망! 가족은 힘이다.

행사일시 : 2013. 5. 2(목) 14:00 ~ 16:00

행사장소 : 백범김구기념관(서울시 용산구)

주최 : 여성가족부

주관 :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

 

아래 사진은 백범김구기념관의 컨벤션홀 안내도입니다.


<주요행사 내용>

- 드림자판기

용산역, 기념식행사장 등에 설치하여 청소년의 관심사항(가족,우정,건강,여가,진로)으로 카테고리 된 자판기에서 배부되는 엽서에 카테고리와 관련된 소원 적어 응모하면됩니다. 카테고리 별로 작성된 사연을 선별하여 실현 가능한 범위 내에서 소원을 이룰 수 있도로 지원을 해주고 사연이 선별 된 사람은 기념식에 초정된다고 하니 도전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 희망의 벽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홀 앞 로비에 설치하여 로비 벽면에 대형 back wall 설치해서 포토프린터기를 이용하여 참석자들의 희망찬 모습 사진 출력합니다. 준비된 사진으로 Back Wall에 꼴라쥬 형식으로 슬로건 연출을 통해 가정의달을 한번 더 생각해 보면 좋을 듯 합니다.

 


- 약속나무

지장으로 나뭇잎을 만들어 채우는 방식으로 지장 옆에 ㅇㅇㅇ에 해당되는 내용을 적어 지장을 찍음으로써 약속을 지키겠다는 의미를 부여합니다.



- 청소년 가정정책 유공자 시상

- 청소년 홍보대사(가수 주니엘), 가족 홍보대사(김태욱, 채시라 부부) 위촉

사진출처 : 뉴스엔


- 청소년가족 희망특강

- 청소년 가정정책 유공자 시상


성년의 날 기념행사


행시가간 : 2013. 5.20(월) 15:00 ~ 16:00

행사장소 : 광화문광장

주요대상 : 성년을 맞이한 청소년 및 학부모 100여명

 

<주요 행사내용>

- 2013 청소년홍보대사 '주니엘' 현장 팬사인회(100명)

- 성년다짐문 서명

- 어린T를 벗자




소장하고 있는 깨끗한 T셔츠를 기념식 행사장에서 기부하여 아름다운재단에 전달 성년이 된 청소년에게 기부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서 진행합니다.

- 성년의 날 기념행사 뮤지컬

오프닝부터 환송까지 행사의 모든 내용을 한편의 뮤지컬을 보듯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구성하여 성년식 의미의 공감대 형성합니다. 뮤지컬배우들의 대사를 통해 행사를 진행 할 뿐 아니라 행사 취지부터 성년례 의식까지 모든 내용을 뮤지컬로 진행하여 재미를 더해줍니다. 청소년을 뮤지컬 배우로 섭외하여 자신의 꿈을 위해 노력하는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기회제공하여 유익할 것 같아요.


그 밖에 청소년 관련행사


* 제9회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

- 기간 : 2013 .5. 23(목) ~ 5. 25(토) 

- 장소 : 송도컨벤시아(인천 송도 소재)

- 주요내용 : 5개 주제관 240여개 부스 운영

(창조마당·진로마당·환경마당·문화마당·건강마당) 

* 창조 및 미래직업 체험, 진로탐색, 청소년 우주체험, 가족 캠핑체험, 청소년 동아리 창의활동, 청소년미니올림픽, 멘토 특강, 청소년 스타킹, 재활용 생활용품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이 진행됩니다.(박람회 공식홈페이지)


* 5월 전국에서 개최·운영되는 청소년·가족 관련 행사

청소년·가족관련 전국 행사 안내 확인하기


여성가족부에서『청소년은 희망! 가족은 힘이다 』라는 주제로 열리는 행사는 5월2일 청소년 가정의달 기념식과 5월20일 성년의 날 기념식이외에도 5월 한달동안 전국적으로 다체로운 청소년과 가족관련 행사가 진행되더라구요. 지역별로 확인을 하고 참석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특히 제9회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는 다양한 체험행사가 준비되어 즐거운 시간이 될 것 같아요. 아이들의 진로문제로 고민을 하고 있는데 참석해서 아이가 스스로 생각해보는 시간을 갖게 하면 보람이 있을 것 같아요. 


여성가족부 홈페이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