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무선키보드와 무선마우스(광마우스) 세트 LG전자 MKS-1300 사용후기

by 핑구야 날자 2013. 5. 14.
반응형

무선키보드와 무선마우스(광마우스) 세트 LG전자의 MKS-1300 사용후기입니다. 무선키보드보다는 무선마우스를 더 많이 사용하게 되는데 노트북을 사용하기 때문이죠. 무선마우스를 사용하면서 선이 없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어 너무 편하더라구요. 그리고 무선마우스를 사용후에는 선을 정리할 필요가 없어 간편하구요. 반면 유선마우스는 선을 연결해서 사용하다 보면 걸리적 거리기도 하고 사용후 정리하는 것도 불편할때가 있어요. 물론 건전지을 사용하지 않아 편한 부분도 있기는 합니다. 건전지를 사용해야 한다는 점 때문에 무선마우스가 생겨도 잘 사용하지 않았어요. 그런데 막상 무선마우스(광마우스)를 사용해보니 편리함에 건전지교체로 인한 불편함은 문제가 되지 않더라구요.



무선키보드 스펙



크기 : 37.6 * 11.8 * 3 Cm

주파수 : 2.4Ghz

수신거리 : 최대 10m(사용환경에 따라 차이가 있음)

수신범위 : 360˚ 전방향

키방식 : 팬터그래프(키스킨 포함)

기능키 : 인터넷, 검색, 계산기

멀티미디어 키 : 인터넷, 검색, 계산기, 재생/일시정지, 볼륨 업/다운/소거

전원 : AAA건전지 2개

색상 : Black, White

시스템 요구사항 : Window2000 / XP / Vista / 7



팬터그래프는 노트북자판처럼 생긴 키보드를 말합니다. 그래서 다른 키보드보다 팬터그래프 키방식의 키보드가 타자를 칠때 힘이 덜 들면서도 소음이 적어 많이 찾는 이유랍니다.



무선마우스 스펙


크기 : 5.8 * 10.5 * 3 Cm

주파수 : 2.4Ghz

수신거리 : 최대 10m(사용환경에 따라 차이가 있음)

수신범위 : 360˚ 전방향

버튼수 : 3 버튼

해상도 : 1,000 dpi

수신기 : 초소형 수신기(마우스내 건전지 옆)

전원 : AAA건전지 2개

색상 : Black, White

시스템 요구사항 : Window2000 / XP / Vista / 7



마우스의 해상도는 높을수록 조금만 움직여도 커서가 멀리 이동하죠. 모니터가 대형화되다보니 해상도가 높은 마우스를 사용해야 손목을 아무래도 덜 움직이게 되죠



MKS-1300 사용해보니


LG전자의 MKS-1300은 무선마우스와 무선키보드가 세트로 구성이 되어 있어요. 무선마우스나 무선키보드를 사용하다보면 PC모니터에 가깝게 사용하기도 하지만 요즘에는 모니터가 크게 나오다보니 영화등을 볼때는 좀 떨어져서 보게 되죠. 이럴때 수신거리가 최대 10m라서 편리하답니다. 



또한 모니터와 TV를 연결해서 브리핑을 할때도 무선마우스와 무선키보드는 여간 편한게 아닙니다. 테이블 중앙에 HDMI라인을 통해 노트북과 TV를 연결하거나 노트북과 프로젝터를 이용해서 스크린에 영상을 쏠때도 편합니다. 프로젝터와 연결해서 사용을 할때는 최강 스펙 옵티머스G 프로의 Q리모트로 프로젝트를 제어한다면 주목받겠죠.



이러한 장점이 가능한 것은 LG전자의 MKS-1300에서 사용하는 주파수 때문이죠. 무선방식은 27MHz , 블루투스 그리고 2.4GHz가 있는데 수신거리는 25MHz < 블루투스 < 2.4GHz 순으로 깁니다. 여기에 반응속도도 역시 25MHz < 블루투스 < 2.4GHz로 2.4GHz가 제일 빠르죠.



LG전자 MKS-1300의 무선키보드는 편리한 기능키가 매력적입니다. 인터넷, 검색, 계산기, 재생/일시정지, 볼륨 업/다운/소거등으로 동영상이나 음악을 들을때 편리해요.



무선마우스는 광마우스로 적외선이나 레이저 방식에 비해 정밀도가 낮지만 사용하는데 문제가 되지 않은 대중적인 방식입니다. 광마우스는 많이 사용해봐서 잘 아실겁니다. 단점이 있다면 유리등 빛이 반사되는 판에서는 사용할 수 없답니다. 마우스판이 제한없는 레이저 무선광마우스는 가격이 좀 비싸서 MKS-1300을 살만한 가격이랍니다.



무선 마우스의 후면 슬라이딩패드로 게임이나 작업을 할때도 부드럽게 이동이 되어 좋았어요.



무선키보드와 무선마우스가 작동되기 위해서는 수신기가 필요합니다. 일반수신기는 초소형수신기의 길이에 약5배 정도 길어서 꽂고 사용하기에는 불편하답니다. 



그런데 LG전자 MKS-1300에서는 로지테크의 초소형수신기를 사용합니다. USB에 꽂아놓고 사용하면 됩니다. 초소형이라 노트북에 꽂아 놓고 사용해도 파손의 위험이 적어요. 



LG전자 MKS-1300는 키보드 고급 실리콘 스킨이 있어 커피나 음료수등으로 인한 키보드 오염방지를 할 수 있어요. 



키보드스킨이 있어도 잘 사용하지 않은 이유는 들뜸현상으로 키감이 좋지 않기 때문인데 LG전자 MKS-1300의 키보드 스킨은 밀착이 좋아 사용할만 했어요.



배터리의 효율성


무선키보드와 무선마우스를 사용하보니 여러가지로 편리하다고 추천을 받아도 고민하는 것은 아마도 배터리를 사용하는 부분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리고 가격이죠. 가격은 무선마우스와 무선키보드 세트인 MKS-1300 의 경우 현재 최저가 57,140원입니다. 



무선마우스와 무선키보드의 편리함과 배터리에 사이에서 고민을 하게 되는데 LG전자 MKS-1300는 어떤 대안을 가지고 있을까요. 무선키보드를 사용하다가 배터리가 소모되면 난감한데 MKS-1300에서는 저전력 경고등이 있어 배터리교체도 쉽게 알 수 있어 배터리로 인한 불편함을 최소화했습니다.



일반 광마우스와는 달리 LG전자 MKS-1300 무선마우스는 Invisible IR 적외선 센서를 사용해서 배터리 소모량이 적어요. 사용하면서 마우스바닥을 보는 경우는 드믈겠지만 Optical LED방식은 눈부심이 있지만 MKS-1300은 적외선방식으로 눈부심이 없어  시력을 보호하기도 합니다.



전원Off버튼이 있어 불필요한 전원소모를 줄이고 PC에서 리시버를 분리하거나 PC의 전원이 꺼지면 약 5초후에 자동으로 무선마우스의 전원도 Off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