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블랙박스 추천은 이 정도는 되야!! 탑싱크 S-300HD 최신형 블랙박스 사용기,장착기,스펙!!

by 핑구야 날자 2013. 6. 13.
반응형

블랙박스 추천은 이 정도는 되야 할 것 같아요. 탑싱크 S-300HD 최신형 블랙박스 사용기와 장착기 그리고 스펙입니다. 블랙박스 추천을 받을 만하더라구요. 탑싱크 S-300HD 블랙박스를 선택하게 된 이유는 지인의 블랙박스 추천 때문이었습니다. 블랙박스 시장에서 탑싱크는 한번쯤은 들어 본 오리온정보통신의 블랙박스 브랜드입니다. 간단한 접촉사고를 내고 미안하다고 해서 쌍방합의로 마무리를 했어요. 어라~~ 다음날 상대방 운전사의 말이 달라지는 겁니다. 젠장~~ 결국은 길고 지루한 설전으로 수리비를 받아냈지만 왕짜증이 나더라구요. 다음부터는 상대방이 합의를 요구해도 바로 보험사를 불러서 처리하게 되었죠. 블랙박스가 필요하다고 생각해도 쉽게 결정하지 못하고 미루다가 이번에 탑싱크 S-300HD 최신형 블랙박스를 사용하게 되었답니다.



블랙박스로 간단히 해결될 일을


작년 2월에 88고속도로에서 교통사고를 당했을때 찍은 현장사진입니다. 차가 막혀서 정차하고 있었는데 뒤에서 받았죠. 자리를 뜨면 오리발 내밀까봐 이러지도 못하고 저리지도 못하고 난감하더라구요. 뒤에서는 지나가는 차량들이 계속 빵뻥대고 정말 아무생각이 않나더라구요. 상대방 운전사의 과실을 스마트폰으로 녹음을 하고 도로가로 차를 대고 보험사를 불러 처리를 했답니다. 덕분에 약속시간도 늦고 정말 짜증이 났지만 어쩔수가 없었어요. 만약에 블랙박스가 있었다면 좀 더 수월하게 일을 처리할 수 있었을텐데 말이죠. 그리고 블랙박스를 장착하면 보험료도 할인이 되거든요.




탑싱크 S-300HD 최신형 블랙박스 개봉기


탑싱크 S-300HD 최신형 블랙박스를 열어보니 분리형 터치LCD가 보입니다.ㅋㅋ 뜨끈뜨끈 ~~ 최신형 블랙박스 신상이라 기분이 더 좋네요.ㅋㅋ



블랙박스 추천을 받을 만한 탑싱크 S-300HD 최신형 블랙박스의 구성품입니다. 블랙박스만 생각하던 분들은 뭐가 이리 구성품이 많냐고 생각하시겠지만 전방카메라와 후방카메라 그리고 본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케이블은 블랙박스 전방카메라와 후방카메라를 연결하는 케이블로 윈도우 패킹 사이에 넣으면 되니 설치시 고민할 필요가 없어요.



탑싱크 S-300HD 최신형 블랙박스 스펙


탑싱크 S-300HD 최신형 블랙박스는 1Ch용도 있는데 제가 사용하는 것은 전방카메라와 후방카메라를 지원하는 2Ch입니다. 따라서 탑싱크 S-300HD 최신형 블랙박스 스펙은 2Ch기준으로 정리했습니다.


사양-채널 HD브랙박스 2Ch
화각/조도/LED 120도 내각, 2Mega Pixel, 최저조도 1Lux / 3색 LED(영상 동작 확인용)
VIDEO/AUDIO 2Ch : 1280X720p / 전방 HD 20프레임 후방VGA 10프레임 / 내장MIC
영상출력 HVGA TFT 3.5" 320X480 with TSP LCD
SD카드 16GB(8GB ~ 32GB)
GPS 외장형 GPS(GPS Module Option 연결)
녹화종류 상시녹화 / 이벤트녹화 / 주차녹화 / 수동녹화 / 사진촬영
전원방식 차량용전원 : DC 12V ~ 24V
Cut Off 12V차량 : 11.9V/ 11.7V, 24V차량 : 23.9V/23.7V
G센서 3축 가속센서
모션센서 주자모드시 동작 감지용
SD FORMAT 단말기 LCD화면 내 환경설정에서 포맷지원
시큐리티 LED 전방 HD카메라 LED적용(보안기능)
재생방법 본체 자체 재생 플레이어기능 및 전용 Viewer프로그램
저 전압방지회로 적용 차량배터리가 설정된 전압이하로 일정시간 이상 지속시 자동전원Off(주차모드시)
주차모드시 정해진 녹화시간 이후 전원 Off기능
고온동작보호 블랙박스 내부온도가 80도 이상이면 자동으로 전원차단 기능


탑싱크 S-300HD 최신형 블랙박스 장착기


탑싱크 S-300HD 최신형 블랙박스를 카센터에 가서 비용을 지불하고 장착을 하면 되는데 막상 하려면 고민되죠. 맞아요. 탑싱크 S-300HD 최신형 블랙박스를 차량에 장착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다만 배터리에 직접 연결하는 부분이 조금 고민되겠지만 알고보면 간단해요. 아니면 상시녹화나 주차녹화를 하지 않으려면 시거잭용 전원장치를 별도로 구매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블랙박스 탑싱크 S-300HD의 전방카메라도 거치부분이 상하로 움직이기까 먼저 감을 잡아보시고 룸미러 윈도우 중앙에 붙이면 됩니다. 케이블을 연결하지 말고 작업을 하는게 편해요.설사 붙이다가 실패해도 여분의 3M테입이 있으니 고민하지 마시구요. ㅋㅋ



깔끔하게 연결이 되었죠. 문제는 라인 정리가 제일 걱정일겁니다. 라인이 좀 길거든요. 명칭은 정확히 모르지만 운전석의 좌측 윈도우부분에 캡을 뜯어 내고 라인을 넣어 정리하면 됩니다. 아니면 내부의 윈도우 고무패킹 둘레에 나누어 정리하셔도 되겠죠.



이번에는 탑싱크 S-300HD 최신형 블랙박스 케이블을 윈도우의 고무패킹 안에 넣고 나머지는 케이블 홀더를 이용해 깔끔하게 지지하면 됩니다. 블랙박스 탑싱크 S-300HD의 후방카메라를 후면 윈도우 상단 중앙에 장착을 했습니다. 카메라가 상하로 움직이니 알맞게 조정하면 됩니다. 세단은 상관없지만 RV라 뒷문이 열리기 때문에 라인을 여유있게 처리했어요.



탑싱크 S-300HD 최신형 블랙박스 후방카메라의 라인도 전방카메라와 방법으로 윈도우의 고무패킹사이로 넣어 처리하면 깔끔합니다. 



후방카메라 라인을 운전석까지 가지고 가야합니다. 손가락으로 윈도우의 고무패킹사이을 벌려 라인을 넣으면 깔끔해집니다. 대신 손이 지저분해지니 장갑을 끼고 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블랙박스 탑싱크 S-300HD의 라인정리다 끝났습니다. 어때요. 깔끔하죠. 혼자라도 쉽게 할 수 있답니다.



이번에는 탑싱크 S-300HD 최신형 블랙박스 본체를 설치하면 되는데 운전의 시야를 가리지 않도록 위치를 잘 잡아서 설치하면 좋습니다. 대시보드에 장착해도 되고 앞면 윈도우에 붙여도 됩니다.



마지막으로 전원을 연결하면 되는데 탑싱크 S-300HD 최신형 블랙박스에 포함된 전원케이블은 상시녹화를 하도록 되어 있어 배터리에 연결하신면 됩니다. 이때 시동은 반드시 꺼져있는지 확인하시구요. 아니면 시거잭용 전원케이블을 구매해서 사용하면 되는데 가격은 1000원 정도합니다.

 


탑싱크 S-300HD 최신형 블랙박스를 장착한 전면의 모습입니다. 이젠 애마 싼타페에 접근하는 모든 문제가 녹화된다는 사실을 알게 될테니 보기만 해도 안심이 됩니다.


탑싱크 S-300HD 최신형 블랙박스 아쉬운점


탑싱크 S-300HD 최신형 블랙박스을 사용하면서 아쉬운게 몇가지 있었어요. 별건 아니지만.. 일단 전방카메라의 라인이 좀 길어서 깔끔하게 처리하는데 시간이 걸렸거든요. 길이를 1/3 정도로 줄여서 나왔으면 좋겠어요. 두번째는 포멧을 하라고 메세지가 뜨길래 포맷하고 나서 Topsync Viewer이 없어졌어요. 물론 바로 영상재생이 가능해서 문제는 없지만 조치가 필요한듯 해요. 탑싱크 S-300HD 최신형 블랙박스는 시동을 걸때 작동이 되면서 전방과 후방을 보여줍니다. 잠시후에는 화면이 꺼집니다. 정차중에 화면은 터치하면 메뉴가 나옵니다. 탑싱크 S-300HD 최신형 블랙박스는 녹화방법도 5가지로 다양해서 사용의 편의성이 높더라구요. 상시녹화, 이벤트녹화, 주차녹화, 수동녹화, 사진촬영의 서비스가 가능했어요. 수동녹화는 운전중에 경치나 특정장소를 촬영하고 싶은 경우에 유용하더라구요. 그리고 영상을 삭제하는 걸 방지하는 효과도 있어요. 그리고 200만화소이기는 하지만 사진촬영기능이 있어 유용합니다.



탑싱크 S-300HD 최신형 블랙박스를 장착하고 운전석에서 전방과 후방을 볼 수 있어 너무 편했어요. 특히 출발시 후방에 앉아 있는 아이들이나 키가 작은 물건들도 볼 수 있어 더욱 안전하게 주차를 할 수 있었답니다. 제가 좀 덤벙되는 스타일이라 후미등을 여러번 깨먹었거든요. ㅋㅋ



전방카메라와 후방카메라로 화면을 한번에 볼 수 있어요. 화면을 바꾸려면 LCD화면을 터치만 하면 되어 변경이 쉽고 원하는 방향의 화면을 크게 보고 싶을때 편했어요.



기존 블랙박스들은 일체형으로 발열문제로 내구성이 떨어졌는데 탑싱크 S-300HD 최신형 블랙박스는 카메라와 분리가 되어 내구성이 좋아요. 그리고 탑싱크 S-300HD 최신형 블랙박스는 6G렌즈로 고온환경에서도 영상의 왜곡이 없답니다. 기존의 블랙박스는 일체형으로 렌즈의 단가를 낮추기 위해 유리와 플라스틱을 혼합해 2G나 4G렌즈를 사용했기 때문에 내구성이 떨어지죠. 그래서 저장된 영상이  뿌옇게 나오는 백화현상으로 영상의 왜곡이 되는 경우를 경험하게 됩니다. 탑싱크 S-300HD 최신형 블랙박스의 사진촬영기능을 이용해 사진을 찍어보았어요.



특히 G센서가 내장된 탑싱크 S-300HD 최신형 블랙박스는 가속이나 급제동 그리고 충격에 예민하게 감지하여 이벤트녹화로 영상을 저장합니다. 녹화도 CPU가 안정적이라 오작동으로 영상이 누락되지 않고 빠짐없이 기록이 되어 안심됩니다.



화질이 동생이 사용하는 블랙박스보다는 훨씬 좋았어요. 640X480의 해상도에 24프레임인 반면 탑싱크 S-300HD 최신형 블랙박스는 1080X720의 HD 고해상도 화질로 20프레임을 제공하기 때문에 훨씬 선명하였습니다. 만약에 후방카메라를 빼고 1Ch로 사용하면 30프레임으로 촬영을 하게 됩니다.


▲ 탑싱크 S-300HD 주간주행



▲ 탑싱크 S-300HD 야간주행





▲ 탑싱크 S-300HD 역주행 장면 포착

탑싱크 S-300HD 최신형 블랙박스를 사용해보면서 블랙박스 추천은 이 정도는 되야 하지 않을까 생각하게 됩니다. 이젠 도로상에서나 주차시 피해를 입고도 책임을 져야하는 일은 없겠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