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티 & 패션

스포츠 시계 타이맥스 부담없는 기능성 시계 중 T2N647, T2N649가 마음에 들어

by 핑구야 날자 2013. 6. 23.
반응형

스포츠 시계 타이맥스 부담없는 기능성 시계의 방위계 고도계 기압계 기능에 놀라게 됩니다. 타이맥스는 160년 가까운 역사를 지닌 스포츠시계입니다. 스포츠 시계 타이맥스라는 공식명칭으로 런칭한 역사만해도 60년이 넘습니다. 한참 멋을 부리던 학창시절 선물로 받아 차 보던 기능성시계 타이맥스가 오랜 역사와 전통이 있는 줄 몰랐네요. TIMEX의 의미는 시간의 TIME과 도전과 탐험 정신을 함축하는 의미의 X가 결합된 것입니다. 타이맥스는 미국의 대표적인 시계 브랜드로 시간과 인생이라는 메세지를 전달하기 위해 꾸준한 개발과 마케팅을 해왔습니다. 미국의 실용주의를 바탕으로 5만원대와 10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과 혁신적인 기능으로 10대부터 40대까지 폭넓은 연령층을 타겟으로 하고 있습니다.



타이맥스의 역사


1854년 - Waterbury Clock Company로 사업시작

1933년 - Best seller인 'Mickey Mouse' 시계 출시

1950년 - 'TimeX' 브랜드 런칭

1980년 - 'Ironman series' 출시




1992년 - 인디글로 나이트 라이트 기능 시계 출시

1994년 - 'Data Link' - MS사와의 합작(스케줄링,전화번호,개인번호 탑재)

2003년 - 10억개 판매 기록 달성

2007년 - 방위, 조수, 온도측정 가능한 고 기능성 시계 출시

2013년 - 전 세계 65개국 이상 나라에 유통,(주)우림FMG를 통해 국내시장 전개중



타이맥스 콜렉션


타이맥스의 콜렉션은 Expedition, Sports, Style등 크게 3가지로 나뉩니다. 타이맥스의 스포츠 컬렉션은 아이언맨 시리즈로 라인업을 했으며 스타일 컬렉션은 IQ, Original, Weekender 시리즈의 라인업을 갖추었습니다.



기능성시계 타이맥스의 익스페디션 컬렉션은 국내에 등산과 캠핑의 열풍과 잘 어울리는 아웃도어 라이프에 중심을 두었습니다.



기능을 보면 방위계, 고도계, 기압계등이 있어 정말 아웃도어를 즐기는 분들에게 적합한 타이맥스 컬렉션이 아닌가 싶어요. 아무래도 등산이나 트레킹을 하게 되면 위치나 기압에 따라서 준비해야 할께 있으니까요. 물론 일상에서는 그다지 필요 없지만 개성연출을 위해 착용하는 경우도 있겠죠.



익스페디션 컬렉션의 T49902, T49922를 보면 아웃도어와  잘 어울리는 컬러풀한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어요. 



스포츠 시계 타이맥스 스포츠컬렉션의 아이언맨 시리즈는 영화의 주인공을 연상케 하는 친숙한 이미지가 느껴집니다. 그리고 철인삼종경기등에서 보면 TIMEX를 자주 보게 되어 더 그런것 같아요. 



아이언맨이라는 이름처럼 다양한 디지털 기능의 시계가 있는 컬렉션입니다. 수영, 마라톤, 사이클로 이루어지는 철인삼종경기에 적합하겠죠. 



특히 크로노크래프 조작시 버튼을 누르지 않고 화면을 가볍게 탭하므로서 시계를 조작할 수 있는 탭스크린 기능도 있어요. T5K589, T5K600, T5K689중에 T5K689가 제일 아이언맨스럽죠.ㅋㅋ 스포츠를 즐기는 분들에게는 아날로그 방식보다는 디지털 방식으로 시간이 보여지는게 좋겠죠.



타이맥스의 스타일 컬렉션은 세련된 디자인과 다양한 기능을 탑재한 IQ시리즈는 전문직, 비즈니스맨, 아웃도어라이프에 적합한 크로노그래프, 월드 타임, 조수계, 방위계(나침판), 고도계, 기압계, 퍼페추얼 캘린더등의 편리한 첨단기능이 있답니다. 디자인은 익스페디션 컬렉션과 달리 심플하지만 기능을 보면 오히려 아웃도어 라이프에는 익스페디션 컬렉션보다 더 적합한 것 같아요. 



IQ시리즈중 마음에 드는 두가지 모델 T2N738과 T2N739입니다. T2N738은 도시남의 차가운 분위기가 느껴지는 반면 T2N739는 밀리터리한게 남성미가 물씬 풍깁니다. 우리집은 사내만 둘이다보니 IQ시리즈를 좋아해요. 아이언맨시리즈를 보여 주었더니 관심이 없네요. ㅋㅋ



스포츠와 기능성에 중심을 둔 타이맥스도 있지만 디자인과 개성에 좀 더 무게를 둔 타이맥스도 있어요. 바로 스타일 컬렉션의 오리지널 시리즈와 위켄더 시리즈입니다. 



모던한 디자인과 심플한 느낌이 오래 착용해도 질리지 않는 오리지널 시리즈입니다. 학생들에게도 인기가 많을 것 같죠. 남성보다는 여성에게 더 잘 어울릴 듯한 슬림한 디자인이예요. 특이 깔끔한 원형을 유지해서 여성스러운 느낌이 더 나는 것 같구요. 만약에 여성이 IQ시리즈의 T2N738를 착용한다고 해보세요. 그림이 나오지 않죠.ㅋㅋ 맨 오른쪽의 인디글로 나이트 라이트의 T28201은 8만원의 가격대로 부담도 덜 한 편이죠.



개성이 넘치는 위켄더 시리즈는 스트랩을 원하는 스타일로 자유롭게 교체를 할 수 있어 좋아요. 여름에는 시원한 컬러로 팔찌와 함께 고려해 매칭을 한다면 스타일리쉬한 패셔니스타가 될 것 같아요. 국내외 많은 셀러브리티들에세 사랑받을만 하죠. 타이맥스의 시계중 제가 마음에 드는 T2N647, T2N649입니다. ㅋㅋ 타이맥스 위켄더 시리즈는 외출시 입은 옷에 따라서 스트랩을 바꾸는 매력도 있지만 여름에는 땀으로 인해 스트랩과의 마찰을 최소화 할 수 있어 착용감이 좋을 것 같아요. 




갤러리어클락 홈페이지 

타이맥스 시계 보기

갤러리어클락 페이스북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