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LG 미니빔TV 클래식PG65K후기-캠핑장비추천, 천정TV의 색다른 경험,미니빔TV 마스터 스펙차이

by 핑구야 날자 2014. 1. 19.
반응형

LG 미니빔TV 클래식(PG65K) 후기입니다. 천정에서 보는 TV시청은 정말 색다른 경험이었어요. 미니빔TV 마스터(PF85K)캠핑장비추천도 하고 싶을 정도로 마음에 들었어요. 미니빔TV 마스터 스펙차이도 함께 보시면서 프로젝터를 구매할 생각이 있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미니빔TV 클래식(PG65K)는 작고 휴대성이 좋아서 캠핑장비 추천으로 그만인것 같아요. 메모리카드에 영화를 다운로드 받아 텐트나 펜션에서 본다면 더할 나위없이 좋습니다. 미니빔TV 마스터(PF85K)는 풀HD영상을 제공해서 좋지만 아무래도 휴대성면에서는 미니빔TV 클래식(PG65K)이 유리하죠. HD화질이지만 영화나 TV를 시청하는데 문제가 없어요.



미니빔TV 클래식과 미니빔TV 마스터 스펙비교



구분 미니빔TV 클래식(PG65K) 미니빔TV 마스터(PF85K)
소자 LED 프로젝터 LED 프로젝터
밝기(안시 루멘) 500 1000
해상도 HD (1280 x 800) Full HD (1920 X 1080)
명암비 100000:1 100000:1
트리플 XD 엔진 O O
전문가 화질영상 O O
오디오 3W 5W + 5W
서라운드 시스템 인피니트 서라운드 버츄얼 서라운드
클리어 보이스 II O O
TV수신 HDTV HDTV
매직모션 리모콘 X O
나우온 X O
풀브라우징 X O
WiFi X O
스마트 X O
무선미러링(모바일->미니빔) O O
MHL O O
WiFi Direct X O
WIDI O O
DLNA감상 X O
USB감상 동영상/사진/음악 동영상/사진/음악
USB 파일뷰어 O O
천정투사 전용크래들제공,ready (삼각대 연결) ready (삼각대 연결)
초고속 on/off O O
자동키스톤 O O
키스톤보정범위 O(+40도) O(+40도)
포커스조절 O O
렌즈캡 O X
소비전력 60W(대기 0.3W이하) 160W(대기 0.5W이하)
소음(프레젠테이션/일반/Eco) 34dB/21dB/25dB 34dB/27dB/24dB
무게/크기 670(본체)g, 60 x 125 x 125 mm 2.2kg , 275 x 219 x 45 mm
가격 80만원대 150만원대



귀여운 미니빔TV 클래식PG65K


미니빔TV 마스터(PF85K)를 먼저 사용을 해봤는데요. 장단점이 있는 것 같아요. FullHD화질의 영상이 아무래도 HD를 제공하는 미니빔TV 클래식(PG65K)보다는 좋지만 가성비를 생각하면 딱 짤라서 좋다 나쁘다라고 말하기도 곤란한 부분이 있어요. 미니빔TV 클래식은 가방에 넣고 다닐 수 있도록 되어 있어 첫인상이 좋았어요.



미니빔TV 클래식(PG65K)의 후면입니다. 스피커 및 RGB, HDMI/DVI등등 스마트TV기능을 제외하고는 잘 갖추어져 있어 PC, TV등등 다양한 디바이스와 연동이 가능합니다.



상단에서 Focus조정을 할 수 있는 휠이 있고 리모컨이 없어도 볼륨과 채널변경등등 기능선택을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USB를 통해서 영화, 사진은 물론 음악감상도 가능해 작으면서도 알토란같은 기능이 참 많죠. 프로젝터의 열을 밖으로 빼내는 통풍구가 있고 전원잭이 같이 있어요. 사용중하다 전원잭을 빼도 충전전력으로 이용도 가능합니다.



미니빔TV 클래식(PG65K)에는 여유분의 크래들이 하나 더 있답니다.



먼저 TV채널검색을 했어요. 채널이 상당히 많이 잡히더라구요. 특히 중국채널이 많이 잡혔어요.



요즘 인기있는 사극 기황후의 한장면입니다. 어떠세요. 화질이 이만하면 부럽지 않죠. 예전에 사용하던 프로젝터들과 비교해보면 대단한 녀석입니다. 소음도 엄청 작아서 마음에 쏙 드는 거 있죠.



천정에서 보는 화면이 


이번에는 미니빔TV 클래식(PG65K)을 통해 천정으로 투사를 해보았답니다. 그냥 세우기만 하면 되니 엄청 편했어요.



TV화면이 더 커져도 Focus만 맞추면 되니 영화관이 온 듯한 기분이 들었답니다. 누워서 보는 TV는 처음 경험헤 보네요.ㅋㅋ



물론 TV이외에도 다양한 미디어를 사용할 수 있으니 활용도가 높은 편이죠. 프로젝터에 스피커를 연결하면 장난이 아니겠죠.ㅋㅋ 아파트라 그렇게는 사용할 수 없어 아쉽지만...



LG전자의 스마트폰 Gx의 Q리모트로 프로젝터 LG 미니빔TV 클래식PG65K을 리모트컨트롤을 해보니 잘 되더라구요.ㅋㅋ 



미춰버리게 만드는 미니빔TV 클래식(PG65K)


누워서 TV시청을 하는데 와우~~ 여배우가 나를 내려다 보는 듯한 느낌이 들어 순간 움찔하게 되더라구요.



그런데 처음 미니빔TV 클래식(PG65K)를 사용하는 거라 바로 위에서 보니 눈이 아프더라구요. 이번에는 기울기를 조정해서 발끝 위의 천정에 투사를 했어요.



허걱~~ 이번에는 인기 드라마 미스코리아에서 파격연기 변신을 하는 이연희 파란수영복의 모습이 보이는게 아니겠어요. 미춰버리겠네~~



오늘밤은 삐딱하게~~


연인끼리 부부끼리 미니빔TV 클래식(PG65K)으로 오븟한 시간을 마련해보는 센스있는 남친이나 남편이 되어보시면 어떨까요.



오늘밤은 삐딱하게~~ 지드래곤의 노래가 절로 나오는 장면이죠.ㅋㅋ 미니빔TV 클래식(PG65K)은 가방에 넣고 다니기 편하게 되어 있기도 하지만 작아서 안방에서 거실로 그리고 야외로, 사무실에서 용도에 맞게 사용할 수 있어 좋습니다.



한가지 아쉬움이 있다면 충전양이 얼마남지 않았다는 메세지가 좀 더 일찍 표시되면 좋을 것 같아요. 메세지가 뜨고 충전케이블을 꽂을 시간이 부족했어요. 한번 충전으로 2시간정도 사용 가능한 미니빔TV 클래식(PG65K)은 이동성과 소음이 잘 느껴지지 않아 너무 마음에 드는 녀석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