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스마트폰 블루투스로 LG전자 사운드 플레이트 4.1채널 스피커 연동~~홈씨어터 기분 어떻게 느껴지나?

by 핑구야 날자 2014. 3. 10.
반응형

스마트폰 블루투스로 LG전자 사운드 플레이트 4.1채널 연동해서 즐길 수 있는데 은근 많네요. 홈씨어터 기분내며 서라운드, 듀얼 서브우퍼로 영화보기는 물론 드라마도 즐길 수 있으니 너무 좋아요. 물론 기본적으로 무선사운드 싱크 기능을 이용해 TV와 연동해서 풍부한 음장을 느낄 수 있어요. LG전자 사운드 플레이트 4.1채널은 38Kg까지 하중을 견딜 수 있어 55인치까지 올려놓을 수 있어요. 요즘에는 TV도 50인치 이상을 많이 구매하는 추세라 괜찮죠. 우리집은 47인치랍니다. LG전자 사운드 플레이트 4.1채널의 디자인도 심플하면서 임팩트있는 디자인으로 TV와도 잘 어울려요. 벽거리TV인 경우는 인테리어 소품을 올려 놓고 사용해도 좋지요.



사운드 플레이트 4.1채널 선택한 이유


새 아파트로 이사오면서 홈씨어터를 구매할 생각을 했었죠. 그런데 이사짐을 정리하고 상황을 보니 층간소음이 염려되더라구요. 홈씨어터를 이용해도 되기는 하겠지만 썩 내키지 않아 후일을 기약했죠. 그런데 4.1채널의  LG전자 사운드 플레이트는 제 고민을 깔끔하게 해결을 해주었어요. 소리를 크게 틀지 않아도 4.1채널로 음장을 충분히 느끼게 해주 었으니까요.




사운드 플레이트 4.1채널은


LG전자 사운드 플레이트의 4.1채널 시네마사운드가 제공이 되는데요. 홈씨어터만큼은 아니지만 풍부한 사운드를 통해 드라마나 음악을 듣는데 만족하게 이용하고 있어요.



LG전자 사운드 플레이트는 듀얼 네오미뮴 스피커가 전면 양사이드에 장착이 되어 있어요. 네오미뮴 유닛 덕분에 풍부한 중저음으로 원음에 가까운 사운드를 느끼게 됩니다.



네오미뮴 스피커도 듀얼로 되어 있지만 서브우퍼 역시 듀얼로 내장이 되어 있어 중저움에 깊이를 더해 주게 됩니다. 그래서 깊이있는 중저음이 가슴에 더 와닿게 되죠. TV스피커와 듣는 차이가 바로 느껴진답니다. 특히 영화나 드라마를 볼때 확실히 다르더라구요.



스마트폰과 쉽고 간편한 블루투스 연결


기본적으로 대화면TV로 즐기기도 하지만 스마트폰과 연동해서 듣는 또 다른 사운드를 경험하게 합니다. 그동안은 작고 귀여운 무선스피커와 연동해서 이용을 했는데 다소 한계가 있는 것은 사실이거든요. 요즘에는 스마트폰으로 영화도 보고 게임도 하고 다양한 컨텐츠를 이용하면서 다소 아쉬운 부분이 사운드였죠. 가끔은 좀 더 풍부한 사운드로 즐기도 싶을때가 있거든요. 먼저 사운드플레이트의 블루투스 버튼을 눌러줍니다.



다음에 스마트폰의 블루투스를 켜고 기기검색을 누르면 바로 LG SOUND PLATE가 스마트폰 화면에 나타나죠. 간단하죠.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접근성이 좋아요



스마트폰 화면으로 드라마나 영화를 보면서 사운드는 LG전자 사운드 플레이트 4.1채널로 듣는 기분은 들어보지 않으면 몰라요.ㅋㅋ LG전자 사운드 플레이트의 풍부한 사운드를 스마트폰의 블루투스로 연결해서 스마트폰으로 듣고 싶었던 사운드의 고민을 해결했답니다.



LG전자 사운드 플레이트 4.1채널 아쉬움은


아쉬움이 있다면 현재 제공되는 사운드가 CNEMA SOUND인지 알림메세지를 확인할 수 없어 음장의 차이로 판단해야 합니다. 뉴스를 들을 때는 TV스피커로 듣는게 더 또렷하게 들려요. 아무래도 그동안 들어왔던 소리에 익숙해져서 그런것도 있겠지만요. 이럴때는 사운드플레이드 리모컨에서 LGTV버튼을 누르면 된다고 생각했는데 특별한 변회가 없었어요. 아마도 TV 스피커로 전환이 되야할 것 같습니다.



LG전자 사운드 플레이트 4.1채널 스펙과 가격


LG전자 사운드 플레이트 4.1채널의 스펙은 아래와 같아요.ㅋㅋ 그리고 가격은 499,000원 입니다. 쇼핑몰에서 다양한 이벤트로 LG전자 사운드 플레이트를 만날 수 있으니 구경해보세요.(바로가기)


LG전자 사운드 플레이트 리모트 컨트롤


LG전자 사운드 플레이트 4.1채널의 리모트 컨트롤로 음량을 최대로 해놓고 TV를 시청하면서 TV리모컨으로 사운드의 높낮이를 조정하는게 편합니다. 리모컨의 CNEMA SOUND버튼으로 영화를 즐기는데 알맞은 사운드를 즐길 수 있어요. OPTICAL버튼은 혹시 TV와 연동이 이루어지지 않았을때 재연동을 해주는 버튼이랍니다.



LG전자 사운드 플레이트 4.1채널은 블루투스가 가능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이나 PC와 연동할 수 있어요. TV는 물론 스마트폰과 PC의 다양한 컨텐츠를 사운드와 함께 즐길 수 있답니다. 홈씨어터를 구매하지 못해 아쉬웠는데 LG전자 사운드 플레이트 4.1채널의 서라운드효과를 느낄 수 있는 4.1체널스피커와 내장된 듀얼 서브우퍼로 만족스럽게 이용하고 있어요.

본 포스팅은 LG전자 체험단에 참여해 작성한 글입니다.

LG전자 사운드플레이트(LAP340)의 4.1채널의 명품사운드!! 홈씨어터 대리만족을 위한 신나는 개봉기

야마하 헤드폰(HPH-M82) 개봉기 - 명품백팩 토리버치와 어울리는 예쁜 헤드폰

SRH1540 헤드폰 후기 - 명품 헤드폰 슈어가 주는 프로패셔널한 사운드와 프리미엄 소재의 첫 경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