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광대역LTE-A폰 LG G3 Cat6(엘지 지3 캣6) 골드가 사진 잘 찍히는 이유는 카메라의 어떤 기능?

by 핑구야 날자 2014. 8. 7.
반응형

광대역LTE-A폰 LG G3 Cat6(엘지 지3 캣6)의 속도는 얼마나 빠를까요. 사진 잘 나오는 카메라로 즐거운 나날입니다. 광대역LTE-A폰 LG G3 Cat6(엘지 지3 캣6)로 사진을 찍으면 빠르게 잘나오는 사진을 찍을 수 있어 만족도가 높아요. 굳이 디카나 DSLR을 들고 다니지 않아도 일상을 멋지게 담아낼 수 있어요. 이유는 광대역LTE-A폰 LG G3 Cat6(엘지 지3 캣6)의 카메라 기능때문이죠. 일반인이 DSLR로 빛의 양이나 피사체의 움직임을 담아 마음에 드는 사진을 얻기 위해서는 쉽지 않아요. 그래서 하이엔드나 디카를 찾기도 하는 것 같아요. 이제는 광대역LTE-A폰 LG G3 Cat6(엘지 지3 캣6)으로 언제든지 일상에서 쉽고 빠르게 사진을 찍을 수 있게 되어 만족스럽습니다. 야간에는 아직도 아쉬움이 있지만요.



손떨림을 2번 보정하는 카메라


셔터를 누르다보면 미세한 손떨림이 있게 됩니다. 특히 어르신들은 더하죠. 귀여운 손주를 카메라에 담기 위해 셔터를 눌러 찍힌 사진을 보면 영~~ 마음에 안드는 경우가 종종 있어요.




요즘에 출시되는 스마트폰의 카메라에는 OIS기능을 기본으로 장착해서 출시되고 있는게 트렌드랍니다. OIS기능은 DSLR카메라에 이쓴 광학식 손떨림보정기능입니다.



셔터를 누를때 미세한 떨림으로 인한 화질을 보정해 선명한 사진을 만들어 주죠. LG G3 Cat.6(엘지 지3 캣6)는 여기에 전자식 손떨림보정기능을 추가해 2번 보정해주니 두말하면 잔소리죠.



LG G3 Cat.6(엘지 지3 캣6)는 OIS보다 한단계 높은 OIS+로 일상에서 또 어두운 곳에서도 흔들림없이 선명한 사진을 얻을 수 있게 됩니다.



수치상으로는 OIS+가 OIS와 비교해서 손떨림을 약 20% 더 보정해준다고 합니다. 이젠 소중한 추억을 놓침없이 남길 수 있겠죠.



사진을 찍을때 잠깐만이라고 외치나요.


광대역LTE-A폰 LG G3 Cat.6(엘지 지3 캣6)는 일반 스마트폰과 다른 카메라 기능이 있어요. 피사체의 초점을 잡는데 레이저를 이용해요. 그래서 초점을 잡는데 빠르죠. 초점을 빠르게 잡는다는 것은 빨리 찍을 수 있다는 말이 됩니다.



사진을 찍을때 잠깐만이라고 외친다면 레이저 오토포커스가 없는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계실 가능성이 높아요.ㅋㅋ 광대역LTE-A폰 LG G3 Cat.6(엘지 지3 캣6)는 레이저 오토포커스기능이 가능해 초점을 생각보다 빠르게 잡아 움직이는 아기의 귀여운 모습을 놓치지 않고 담을 수 있어요. 2번 손떨림을 보정해주는 OIS+기능이 받쳐주니말이죠.


아직도 셔터버튼을 이용하시나요.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을때 셔터버튼이나 볼륨버튼등을 이용한다면 구식 스마트폰일 가능성이 높죠. ㅋㅋ 셔터버튼을 누르려다보면 사진을 찍을때 불편한 경우도 있어요.



광대역LTE-A폰 LG G3 Cat.6(엘지 지3 캣6)은 Touch & Shoot(터치앤슛)기능으로 화면의 어느 곳이든 터치를 하면 그 곳이 바로 셔터버튼이 됩니다. ㅋㅋ 사진찍기 참 편하겠죠. 그냥 보이는대로 화면의 어느 곳이든 터치하면 촬영이 되니 말이죠.



더욱 생생한 표정을 담은 셀카기능


셀카를 많이 찍은 편은 아닌데요. 여성사용자들에게는 셀카는 놀이로 불릴만큼 즐겨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얼짱각도라는 말이 일상어로 사용되고 있을만큼 참 많이 찍잖아요. 그런데 셔터버튼이나 음성인식셔터를 이용하다보면 셀카 속의 얼굴이 영~~ 마음에 들지 않아 여러차례~~찰칵 찰칵~~



이젠 광대역LTE-A폰 LG G3 Cat.6(엘지 지3 캣6)의 Selfie(셀피)카메라 기능을 이용해 보세요. 화면에 주먹을 편상태에서 주먹을 쥐면 됩니다. 그럼 3초후에 찰칵~~ 처음엔 3초가 짧은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길더라구요. 얼짱각도의 생생한 표정을 쉽게 담아 성형후의 모습으로 ㅋㅋ


업그레이드가 필요한 매직포커스


광대역LTE-A폰 LG G3 Cat.6(엘지 지3 캣6)로 사진을 찍은 후, 원하는 피사체에 맞추어 초첨을 조정하여 새롭게 저장할 수 있는 신개념 카메라 기능입니다.



근거리에 있는 피사체와 원거리에 있는 피사체를 찍어 원하는 피사체에 초첨을 이동해서 사진을 저장할 수 있어요. 아웃포커싱같은 개념입니다.



아쉬움이 있다면 피사체의 초점을 설정을 몇번이든 할 수 있도록 해서 지속여부에 대한 기능이 있었으면 좋겠어요. 현재는 제1피사체가 렌즈에 가깝게 있어야 가능한데 파사체간의 위치나 거리가 좀 더 자유로웠으면 좋겠더라구요.



화질이 좋은 LG G3 Cat.6


LG전자의 최신스마트폰 광대역LTE-A폰 LG G3 Cat.6(엘지 지3 캣6)는 2560 x 1440의 QHD의 해상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HD(1280 x 720)의 4배, FHD(1920 x 1080)의 2배가 되는 고화질입니다.



초고화질의 LG G3 Cat.6(엘지 지3 캣6)의 화면 밀도는 538ppi로 작고 더 많은 픽셀로 세밀하게 표현해줍니다. 미술작품을 수록하는 아트북과 같은 화질이라고 보면 됩니다.



LG G3 Cat.6(엘지 지3 캣6)는 디스플레이를 통해 QHD의 화질의 몰입감을 최대한으로 끌어 올리기 위해 스마트폰의 화면비율을 76.4%로 만들어 갤럭시노트3 74.6%보다 높습니다. 또한 LG G3 Cat.6(엘지 지3 캣6)는 일반 베젤을 이너배젤로 채움으로서 전면을 디스플레이로 꽉 채운 느낌이 들게 한것도 주목할만 합니다.



LG G3 Cat.6(엘지 지3 캣6)의 초고화질 해상도가 배터리소모량에 영향을 주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래서 3,000mAh 용량의 배터리용량을 사용하며 저전압기술을 이용해 전력 소모가 적을 경우 사용시간을 늘려주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배터리의 음극소재를 흑연(Graphite)으로 사용해서 오랜 사용해도 배터리 성능이 유지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LG G3 Cat.6(엘지 지3 캣6)스펙과 가격


크기 : 146.3x74.6x9.1mm

무게 : 154g

색상 : 메탈 블랙, 실크 화이트, 샤인 골드, 와인, 문바이올렛

네트워크 : 광대역 LTE-A

칩셋 : Qualcomm Snapdragon 805 Processor (2.7GHz Quad Core)

디스플레이 : 5.5인치 쿼드HD IPS (2,560x1,440) / 538ppi, 제로갭터치

카메라 : 13MP 후면 카메라(레이저 오토 포커스, OIS플러스) 2.1MP 전면 카메라

배터리 : 3,000mAh/착탈식

메모리 : 3GB LPDDR3 RAM, 32GB, microSD slot 지원(최대 128GB)

운영체제 : 안드로이드 4.4.2 킷캣

연결성 : Wi-Fi (802.11 a, b, g, n, ac),Bluetooth Smart Ready (Apt-X)

            NFC, SlimPort, A-GPS/Glonass, USB 2.0

기타 : TDMB

출하가 : 924,000원


최근 북미 시장 점유율 조사에서는 LG전자는 11,9%인 2자리수 점유율을 기록하며 3위를 지켜내고 있습니다, 이는 사상 최대의 점유율로 중국업체중 ZTE의 6.1%와 대만 업체 HTC가 3%와 비교되는 수치입니다. LG전자가 G2에 이어 G3까지 이어지는 인기 덕분이 아닌가 싶습니다. 기존 LTE보다 3배 더 빠른 광대역LTE-A의 속도를 내는 광대역LTE-A폰 LG G3가 소비자들에게 얼마나 많은 사랑을 받을지 기대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