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엘지 지워치알(LG G Watch R,LG-W110) 배터리 사용시간과 G워치R의 디자인과 스펙에서 아쉬움은?

by 핑구야 날자 2014. 10. 23.
반응형

엘지 지워치알(LG G Watch R,LG-W110) 배터리 사용시간과 G워치R의 디자인과 스펙에서 아쉬움은 없는지 살펴보았어요. LG전자의 G워치를 사용하다가 이번에 최신 스마트워치 엘지 지워치알(LG G Watch R)로 교체를 하였습니다. 제일 마음에 드는 것은 역시 서클타입니다. 엘지 지워치알(LG G Watch R)을 착용하면 일반시계로 보여서 주변의 시선으로 부터 부담감이 적어요. 타사의 스마트워치 중에는 G워치 처럼 사각에 사이즈도 커서 착용하는데는 약간 부담스럽거든요. 물론 G워치도 커보였는데요. 서클타입이라 그런지 막상 착용하지 보는것과는 달랐어요. G워치R은 블랙바디에 블랙가죽 스트랩의 밸런스로 첫인상만큼이나 착용감이 좋아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엘지 지워치알 배터리 사용시간


최근에는 스마트폰과 연동해서 스마트워치를 사용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배터리 완충으로 얼마나 사용할 수 있는지 궁금해 하는 분도 많습니다. LG G워치R은 올웨이즈온(Always On) 기능으로 계속 작동중이며 화면켜짐 유지상태를 유지할것이냐 아니냐의 2가지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눈치채셨나요.~~ G워치R이 화면을 상시로 켜두면 그만큼 배터리 소모량이 많겠죠. 그렇다고 매번 사용할때마다 화면을 켠다면 불편하겠죠.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ㅋㅋ 화면켜짐유지 기능을 사용하지 않아도 시간을 확인하기 위해 화면을 보게 되면 센서에 의해 자동으로 화면이 켜집니다.



그리고 전화가 오거나 카톡, 메일 그리고 SMS등이 수신되면 진동과 함께 자동으로 화면이 켜져서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없죠. 사용후에는 화면이 자동으로 6초정도 지나면 자동으로 화면이 꺼집니다. 물론 용두를 누르거나 화면을 손으로 덮으면 바로 꺼집니다.



이렇게 화면켜짐유지를 사용하지 않으면 2일이상을 사용할 수 있어요. LG전자의 제공하는 스펙에서 연속대기시간은 65시간입니다. 실제 일상적인 사용으로는 2일을 넘게 사용했습니다.



또한 배터리 충전시간도 짧아서 완충에 걸리는 시간도 70분내외 입니다. 충전케이블은 스마트폰 충전케이블과 병행해서 사용해도 됩니다.



엘지 지워치알의 스펙


엘지 지워치알의 스펙입니다. 배터리의 양이 좀 많아졌죠. 연속대기시간도 늘었고~~ 사용시간은 항상켜짐 유지를 사용하지 않으니 2일을 조금 넘게 사용되었어요.



일상에서 사용하기 편하게 적용된 방수방진은 IP67등급니다. 방진 6등급은 조금의 먼지도 통과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방수7등급은 최고 1미터 수심에서 30분까지 견딜 수 있어요. 따라서 손을 씻을 때 시계를 벗을 필요가 없고, 이물질이 묻으면 물을 이용해 편리하게 세척이 가능합니다.



엘지 지워치알(LG G Watch R,LG-W110)은 9축(자이로, 가속도,나침판), 기압센서, 심박센서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심박센서는 후면에 있는데요. 손목에 차고 심박측정을 가동시키면 LED램프에 불이 들어옵니다.



엘지 지워치알(LG G Watch R)의 아쉬움


엘지 지워치알(LG G Watch R,LG-W110)을 사용한지 몇일 되지 않아 딱히 아쉬움을 발견하지 못했어요. 전화, 카톡, SMS등등을 수신할때 진동으로 알 수 있어 편한데요. 메일의 경우도 진동으로 알려주면 좋겠습니다. 화면에만 표시되다보니 아쉽더라구요.



엘지 지워치알(LG G Watch R,LG-W110)의 디자인


엘지 지워치알(LG G Watch R,LG-W110)은 22mm의 스트렙을 사용합니다. 



따라서 22mm의 스트랩이면 교체가 가능해 다양한 연출을 할 수 있어요.



엘지 지워치알(LG G Watch R,LG-W110)은 가죽으로 출시가 됩니다.



LG G Watch R의 스트랩은 착용시 손목이 얇은 분들을 위해 두개의 클립으로 구성이 되어 있어요.



그렇다보니 엘지 지워치알은 패션 아이템으로서도 인기가 많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또한  Full-circle type의 OLED 디스플레이 덕분에 클래식한 분위기와 함께 트렌디한 멋을 동시에 느끼게 됩니다.



엘지 지워치알(LG G Watch R,LG-W110)을 착용한 손목 인사이드부분입니다.



엘지 지워치알(LG G Watch R,LG-W110)은 평상시 항상켜짐유지기능을 사용하지 않고 있는데요. 그래도 나름 스타일리쉬하지 않나요.ㅋㅋ



살짝 보이는 엘지 지워치알(LG G Watch R,LG-W110)의 모습이 패션잡지의 한컷 같지 않나요,ㅋㅋ



확장성이 좋은 LG G워치R


엘지 지워치알(LG G Watch R,LG-W110)은 안드로이드 4.3이상의 스마트폰이면 제조사와 관계없이 구동이 됩니다. 최신 스마트폰 LG G3Cat6, 갤럭시노트4, 갤럭시노트앳지, 소니 엑스페리아Z3, 베가아이언2 등등은 당연히 연동이되구요.



갤럭시노트2나 LG G2프로이후에 나온 스마트폰은 대부분 킷캣(4.3)을 사용해서 G워치R을 사용할 수 있어요. 엘지 지워치알(LG G Watch R,LG-W110)을 선물로 준비해도 좋겠죠.



LG전자의 G워치R은 아날로그 손목시계 스타일의 스마트워치입니다. 유용한 사용법에 대해서 후기를 올리기전에 동영상으로 보시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최신 스마트워치 G워치R 후기 - 지워치알의 심박수 측정 방법과 성별 정상수치 범위 확인으로 건강관리를

애플워치 출시로 기어S G워치R의 기능과 가격 비교해보니 아쉬운점도 있고 스마트폰의 관계도 고려해야

MS 스마트워치 전쟁에 동참!! 변변한 스마트폰 없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스마트워치의 승부수는?

본 글을 소개한 제품은 리뷰용으로 LG전자로부터 무상 제공 받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