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LG 스마트오디오 NP8340 개봉기 - G3, 아이폰6 스마트폰 연결방법에서 인테리어 소품까지 활용기

by 핑구야 날자 2014. 12. 26.
반응형

스마트폰과 연결해서 쉽게 사용할 수 있는 LG 스마트오디오 NP8340 개봉기입니다. G3, 아이폰6 스마트폰 연결방법에서 인테리어 소품까지 활용도 가능하답니다. 블루투스 스피커도 많이 사용하는데요. LG 스마트오디오 NP8340는 블루투스뿐만 아니라 WiFi로도 연결해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답니다. 블루투스 스피커나 이어셋으로 사운드를 듣는 분를 중에는 끊어진다고 말하는 분들이 있어요. 지금까지 사용한 디바이스에서는 느껴보지 못해서 좀 둔감한것 같기도 해요. 와이파이방식은 데이터의 영역폭이 블루투스보다 넓게 때문에 만족스런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물론 와이파이가 연결되어 있어야 하는 통신상의 제한이 있는데 LG 스마트오디오 NP8340는 블루투스도 가능합니다.



LG 스마트오디오 NP8340 개봉기 


LG 스마트오디오 NP8340는 보급형인데요. LG스마트 오디오 라인업에는 NP8540, NP8740도 있는데요. 연결해서 풍부한 사운드를 연출할 수 있답니다. 물론 NP8340끼리도 연동할 수 있어요.




LG 스마트오디오 NP8340의 구성품입니다. NP8340본체와 전원케이블 그리고 사용설명서등이 있어요. 



LG 스마트오디오 NP8340의 모습이 여느 스피커와는 좀 더 고급스럽네요. 심플하면서도 메탈 느낌이 강해서 그렇죠. 전면 크릴도 메탈로 되어 있어요. 300W의 출력용량으로 일반 가정용 오디오로 작당하죠.



LG 스마트오디오 NP8340의 상단 모습입니다. 터치식이니 꾹꾹 누르지 않아도 됩니다. 모드변경과 스탠바이모드 전환도 같이 이용합니다. 중앙에 있는게 전원버튼이구요. 전원버튼 주위로 오른쪽 방향으로 빙글빙글 돌려주면 볼륨업~~ 반대로 돌려주면 볼륨다운 됩니다. 우측하이드에는 NFC태그기능이 제공되어 스마트폰을 갖다대면 작동하기도 합니다. 블루투스와 WiFi는 전면 스피커에 LED램프의 위치를 표시했어요. 누르지 마시구요.ㅋㅋ



LG 스마트오디오 NP8340 의 후면에는 전원연결부와 유선랜카드 그리고 와이파이설정으로 네트워크에 스피커를 연결할때 이용합니다. 바로 옆 +버튼은 네트워크에 스피커를 연결할때 이용해요. 다음에 소개해들께요. 후면도 전면 못지 않게 깔끔한 마무리를 해서 마음에 들어요.



4개의 고무패킹이 미끄럼을 방지하고 단단히 바닥에 고정을 해줍니다. 단순히 고무패킹을 붙힌게 아니라 패킹을 고정한 디자인으로 빈틈없이 깔끔하게 마무리 했어요.

 


스마트폰에서 블루투스를 켜고 기기검색을 하면 Smart Audio NP8340이 나타납니다. 연결이 금방 되고 방법이 쉬워서 블루투스 방식으로 사용해도 되구요. 스마트폰에서 DMB사운드나 각종 음원을 연결해서 들어봐도 편안한 사운드를 들을 수 있었어요.



LG 스마트오디오 NP8340를 좀 더 폭넓게 사용하기 위해서 구글의 구글플레이에서 『LG 스마트 오디오』을 설치합니다.



아이폰에서는 안되냐구요. 물론 되죠. 애플의 앱스토어에서 『LG 스마트 오디오』을 설치하시면 똑같이 사용할 수 있어요.



LG 스마트오디오 앱을 구동시켜 볼까요.



네트워크 상에 LG 스마트오디오 NP8340를 연결하는 방법은 유선과 무선 2가지 방법이 있어요. 무선으로 연결하는 방식을 택해야겠죠. ㅋㅋ 그래야 폼도 나고 같은 같은 모델이나 다른모델의 LG 스마트오디오와도 연결하는데 수월하답니다.



블루투스방식이 아닌 WiFi방식으로 연결하기 위해서는 LG 스마트오디오 NP8340의 후면에 WiFi를 누릅니다.



그리고 나면 전면 상단 우측에 빨강색과 하얀색 LED램프가 번갈아 가면서 깜빡입니다. 그러면 스마트폰의 LG 스마트오디오앱 화면에서 다음을 누르면 됩니다. 설명대로 따라하면 되니 사용도 참 쉽죠.



무선으로 연결하려면 AP의 패스워드를 입력합니다. AP에 비밀번호가 적혀 있기도 하지만 없을 수도 있는데요. 해당 통신사에 문의하면 됩니다.



와우~~ 빨리 연결되었네요. 스마트오디오1의 이름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연필버튼을 눌러 변경하시면 됩니다. 복수개의 오디오를 연결하면 아무래도 별칭을 지어주는게 좋습니다.



LG 스마트오디오 앱의 메뉴입니다. 특히 집안의 네트워크상에 연결된 스미커를 보여줍니다. 그리고 연결할 스피커는 연결추가 버튼을 눌러 연결하면 됩니다. 다음에 보여 드릴께요. 



메인화면을 보면 즐겨찾기, 오늘 기분은 어떠세요?, 타임라인, 자주 듣는 음악, 내 재생목록등의 메뉴가 있어요.

 


기분에 따라 음악을 들어보면 더 좋겠죠. LG전자가 뭘 좀 아네요.ㅋㅋ



일단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움원을 연결해서 들어보니 중저움이 집안에서 듣는데 편해지게 만들어 주네요.



LG 스마트오디오 NP8340는 다른 오디오와의 연동을 통해서 풍부한 사운들르 즐길수 있어 매력적이죠. 물론 하나만으로 즐겨도 좋지만 듣다보면 사운드에 욕심이 생기기 마련이거든요.



LG 스마트오디오 NP8340의 전면 스피커는 소형 트위터와 메인스피커의 2중 구조로 되어 있어요. 24bit/192kHz와 WiFi기술의 메쉬 네트워크로 폭넓은 사운드를 들어보면 어떨까요. 인터넷라디오 재생서비스로 전세계의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들어보세요.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그만이라 마치카페에 온 것 같은 기분이 들어요.


[관련글]

로지텍 X300 모바일 무선 스테레오 스피커의 사운드 음장확장을 위한 프리미엄 디자인 선물용 추천해요

고출력오디오(OM5542) 소규모행사와 공연에서 쓸만한가? 블루투스와 듀얼USB로 스마트기기 연동

블루투스헤드셋 톤플러스 골드 후기 HBS750과 HBS800 차이는? 걸스데이가 추천한 HBS750 컬러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