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무선스피커 스테레오 구성으로 풍부한 사운드 연출!! LG 스마트오디오 NP8340 단점은?

by 핑구야 날자 2014. 12. 29.
반응형

무선스피커 스테레오 구성으로 풍부한 사운드 연출해봤어요. LG 스마트오디오 NP8340 단점도 확인해 보았습니다. LG 스마트오디오 NP8340는 유선과 무선으로 연결할 수 있어요. 그리고 블루투스로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지만 데이터 영역이 넓은 WiFi로 연결해서 보다 풍부한 음원을 들을 수 있습니다. 디자인도 심플해서 인테리어로도 그만이죠. 또 하나 연결을 할 수 있다는 겁니다. 하나로 들을때보다 훨씬 좋지요. 그래서 LG 스마트오디오 NP8340을 연결해 스테레오로 좋아하는 음악을 듣고 있습니다. 독립된 2개의 스피커가 하나로 합쳐지면서 들려주는 사운드는 하나로 듣는 것과는 또 다른 맛입니다. 물론 아쉬움은 있어요.



무선스피커 스테레오 구성을 위해 연결된 2개의 LG 스마트오디오 NP8340을 예쁘게 보이려고 모아 놓았지만 따로 두어도 됩니다. 무선이니까요. 다만 한개의 스피커는 랜선과 연결이 되어 있어야 하기 때문에 공간이동에 약간 제약이 있어요. 요즘 아파트들은 방마다 인터넷 포트가 있어 꼭 그렇지만도 않아요.




주방에 있는 아일랜드 식탁은 밥상으로 사용하지 않아서 요렇게 LG 스마트오디오 NP8340을 올려 놓아도 폼나죠. 그리고 거실 전체에 사운드가 울려 퍼져 좋답니다. 



몇일전에 LG 스마트오디오 NP8340을 단독으로 연결했는데요. 이번에는 무선스피커 스테레오 구성으로 풍부한 사운드 연출하기 위해 하나는 유선으로 연결을 해야 합니다.



기존에 스마트폰과 연결된 스피커에 추가로 연결하기 위해서는 메뉴에 연결추가를 눌러서 추가하면 됩니다. 



무선스피커 스테레오 구성으로 풍부한 사운드를 듣기 위해 추가로 연결할 스피커는 유선과 무선연결 2개의 버튼 중에 유선으로 연결해야 겠죠.



LG 스마트오디오 NP8340의 뒤에 추가 버튼을 눌러야 합니다.



후면의 추가버튼을 눌러야 연결할 스피커로 인식하기  때문입니다.



연결시간이 길어지면 랜선이 문제이거나 다른 문제가 발생한 것이므로 전체 전원을 끄고 점검한 후에 다시 시작하면 됩니다.



2번째 LG 스마트오디오 NP8340이 연결되었네요. LG 스마트오디오 NP8340 단점이라면 충전이 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물론 충전이 된다면 무게도 나갈테고 가격도 오르겠죠. 기술적으로 어려운 부분이 있겠지만 무선으로만 스피커들이 연결되면 더 좋을텐데 하는 생각이 들어 아쉬웠어요.  



다시 메뉴에서 연결된 스피커를 선택하여 지금까지 스마트폰에 연결된 스피커를 확인합니다.



2개의 스피커가 보입니다. 빨간색 원안에 어이콘을 눌러 그룹핑을 합니다. 서브로 사용할 스피커나 원하는 스피커의 그룹핑버튼을 눌러 연결하면 됩니다. 



그룹핑을 통해서 여러게의 스마트오디오를 연결해 동시에 사운드를 즐길 수 있어요. LG 스마트오디오 NP8340끼리도 좋고 NP8540, NP8740등과 연결해도 됩니다.



이제 무선스피커 LG 스마트오디오 NP8340를 연결했으니 어디한번 들어 볼까요. ㅋㅋ



LG 스마트오디오 NP8340 하나로 듣는 것보다는 2개를 연결해 스테레오로 들으니 더 좋은것은 두말하면 잔소리겠죠. 블루투스로도 연결이 가능하지만 데이터 영역폭이 넓은 WiFi로 연결해서 음악을 즐기면 더 좋습니다. 또한 좀 더 풍부한 사운드로 분위기에 젖고 싶다면 한개 더 연결해서 스테레오로 즐기셔도 좋습니다. 


[관련글]

LG 스마트오디오 NP8340 개봉기 - G3, 아이폰6 스마트폰 연결방법에서 인테리어 소품까지 활용기

로지텍 X300 모바일 무선 스테레오 스피커의 사운드 음장확장을 위한 프리미엄 디자인 선물용 추천해요

야마하 헤드폰(HPH-M82) 개봉기 - 명품백팩 토리버치와 어울리는 예쁜 헤드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