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CES2015 최신 스마트워치 4종 4색과 CES에서 공개되지 않은 스마트워치의 때깔

by 핑구야 날자 2015. 1. 8.
반응형

CES2015 최신 스마트워치 4종이 공개 되었습니다. 그동안 사용해 온 스마트폰과 유사한 기능도 있지만 스마트워치를 선택하는데 망설인 배터리 부분을 해결한 제품도 눈에 띄었습니다. 보통 스마트워치는 헬스전용으로 사용하거나 스마트폰과 연동해서 다양한 기능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기능위주의 스마트워치에서 패션아이템으로 넘어가는 시점이라 이번에 공개된 스마트워치도 디자인에 많은 신경을 쓴 것 같아요. 물론 애플의 아이워치가 CES2015에서 소개되지 않아 아쉬움이 많이 남습니다. LG전자의 G워치R2도 마찬가지구요. 아마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릴 MWC2015에서 소개될지도 모르겠네요.


▲ 마젤란의 스마트워치 에코핏


마젤란의 에코픽의 가장 큰 장점은 배터리 수명입니다. 기존의 스마트워치는 보통 3일정도 유지가 되기 때문에 매번 충전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죠. 그런데 마젤란의 에코픽은 교체가능한 코인 셀 배터리로 약 6개월에서 8개월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된 기능은 스마트폰과 연결해 뛰기, 자전거 타기, 골프, 잠자기 등등 사용자의 동작을 기록합니다. 또 걸음수와 걸은 거리, 칼로리 소모, 잠잘 때의 잠의 깊이등을 측정해 평균수치도 제공해줍니다. 가격은 19만9천원내외입니다. 헬스기능에 위주로 메세지확인이나 메일확인등의 기능은 없는 것 같아요.(자세히보기)


▲ 위딩스의 액티비테 팝


두번째 스마트워치는 위딩스의 액티비테 팝입니다. 이번 CES 2015에서 위딩스는 150달러로 부담을 줄여 대중화에 나섰습니다. 액티비테 팝의 아날로그 스타일이 패셔너블한 스마트워치를 원하는 사용자의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액티비테 팝은 일반 시계와 같은 시침과 분침이 있지만 목표 활동량을 가리키는 별도의 시계침이 있어 하루 목표에 도달하면 진동으로 알수 있게 합니다. 시계화면에서는 볼 수 없지만 걸음걸이와 수면패턴, 활동량들을 측정하는 각종 센서들이 내장되어 있고 스마트폰에서 연동되는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는 마젤란의 에코픽과 비슷한 8개월내외입니다. 현재는 iOS에서만 연동만 됩니다. 안드로이드도 연동할 계획이랍니다. (자세히 보기)


▲ 현대자동차의 블루링크시스템과 연결되는 모토360


이번에는 국내 시스템과 연동된 스마트워치입니다. 현대자동차는 CES2015에서 손목시계로 자동차 시동을 걸고 문을 여닫는 기능을 음성으로 제어하는 스마트 워치와 연동되는 블루링크(Blue Link)를 공개했습니다. 현대자동차는 애플의 카플레이와 구글의 안드로이드 오토등 두 가지 자동차용 애플리케이션과 연동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신형 소나타와 그랜저에 차량용 멀티미디어 시스템과 연동해서 내비게이션, 음악 듣기, 전화 걸기, 메시지 보내기 등 각종 스마트폰 기능을 선보이고 있답니다.


▲ 레노버의 바이브 밴드 VB10


레노버의 바이브 밴드 VB10는 디스플레이와 블루투스를 켠 상태로 최대 7일 동안 동작할 수 있다고 해서 놀라웠습니다. 이는 디스플레이를 E잉크로 사용했기 때문입니다. 더불어 해상도도 200ppi로 타 스마트밴드와 비교해 높습니다.향후 출시될 스마트워치는 디자인뿐만 아니라 배터리 사용도 이슈가 될 것 같아요. 바이브 밴드 VB10는 iOS나 안드로이드에 모두 연결이 됩니다. 바이브 밴드 VB10을 통해 활동 및 칼로리 트래킹은 물론, SMS, 소셜네트워킹 알림과 같은 부가적인 기능도 활용할 수 있고 디스플레이에는 최대 150자의 내용이 표시가 됩니다. (자세히보기)


▲ CES2015의 컨퍼런스에서 아우디의 Dr.Hackenberg가 착용한 스마트워치


CES에서 공개되지 않은 스마트워치의 때깔 좀 보세요.~~ ㅋㅋ VERGE에 의하면 LG G워치R 차기버전 G워치R2인지 아니면 특화된 스마트워치인지는 모르겠어요. 원격을 아우디를 Self-Driving시켰는데 스마트워치에 대한 특별한 언급을 없었어요.


MS 스마트워치 전쟁에 동참!! 변변한 스마트폰 없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스마트워치의 승부수는?

최신 스마트워치 G워치R 후기 - 지워치알의 심박수 측정 방법과 성별 정상수치 범위 확인으로 건강관리를

아이폰6 아이워치(iWatch)와 LG G3 QHD!! 갤럭시S5의 심리적 위축을 삼성Z, 갤럭시W로 돌파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