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뷰웨이 피코프로젝터 개봉기!! 아이폰6만한 휴대용 미니 빔프로젝터 사용후기

by 핑구야 날자 2015. 2. 1.
반응형

뷰웨이 피코프로젝터 개봉기와 아이폰6만한 휴대용 미니 빔프로젝터 사용후기입니다. 오리엔탈 종합전자(주)에서 출시한 뷰웨이 피코프로젝터는 165g의 초경량으로 휴대가 간편하고 HDMI, MHL로 노트북이나 스마트폰과 연동해서 사용하는 편의성을 갖추었습니다. 아이폰6만한 휴대용 미니 빔프로젝터 뷰웨이 피코프로젝터를 보면서 만감이 교차했어요. 지금도 일반직장에서 책가방만한 빔프로젝터를 이용하는 걸 생각하면 놀라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물론 사용하는 용도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요. 일부 통신사에서 큐브스타일의 빔프로젝터를 출시하기도 했지만 만족스럽지는 못했어요, 그럼 아이폰6만한 휴대용 미니 빔프로젝터 뷰웨이 피코프로젝터를 살펴볼까요.



뷰웨이 피코프로젝터 개봉기


휴대용 미니 빔프로젝터 뷰웨이 피코프로젝터는 HDMI방시과 MHL방식을 통해서 영상을 볼 수 있어요.




프로젝터라고 하기에는 너무 작은 휴대용 미니 빔프로젝터 뷰웨이 피코프로젝터입니다.



휴대용 미니 빔프로젝터 뷰웨이 피코프로젝터의 모습입니다. 스마트폰 사이즈만해서 보며서 내내 놀랐습니다.



휴대용 미니 빔프로젝터 뷰웨이 피코프로젝터의 구성품은 본체와 파우치 그리고 사용설명서가 있습니다. 미니삼각대와 미니홀더, HDMI케이블, 5핀 MHL케이블, 5핀충전케이블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5to11Pin 컨버터도 기본으로 포함되어 있어요.

 


HDMI케이블, 5핀 MHL케이블, 5핀충전케이블 그리고 파우치의 모습입니다.



삼각대입니다. 휴대용 미니 빔프로젝터 뷰웨이 피코프로젝터와 함께 휴대하기 편하게 작은 사이즈입니다. 주머니에 넣고 다녀도 되겠더라구요.



삼각대와 함께 휴대용 미니 빔프로젝터 뷰웨이 피코프로젝터를 고정할 미니홀더입니다.



휴대용 미니 빔프로젝터 뷰웨이 피코프로젝터의 하단에는 충전단자, Mini-HDMI 그리고 MHL단자가 있어요.



휴대용 미니 빔프로젝터 뷰웨이 피코프로젝터의 좌측에는 전원버튼과 이어폰 연결포트가 있어요.



휴대용 미니 빔프로젝터 뷰웨이 피코프로젝터의 우측에는 촛점을 맞출수 있는 Focus 버튼이 슬라이드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휴대용 미니 빔프로젝터 뷰웨이 피코프로젝터의 렌즈 입니다.



휴대용 미니 빔프로젝터 뷰웨이 피코프로젝터 하단에는 고무패킹이 있어 바닥에 놓고 사용할때 견고하게 지지합니다.



뷰웨이 피코프로젝터 스펙과 가격



기기의 명칭 : Pico Projector

인터페이스 : HDMI, MHL

인증번호 : MSIP-REM-HOH-VPL-201

와관 : 73 x 128 x 12 mm

무게 : 165g

광학모듈 : LCOS

화면해상도 : 960 x 540(qHD)

밝기 : 20 Lumens(Max 20+α Lumens)

배터리 : 2,800mAh

사용시간 : 150분

충전시간 : 3~4시간(전원OFF기준)

가격 : 24만원


뷰웨이 피코프로젝터 사용기


휴대용 미니 빔프로젝터 뷰웨이 피코프로젝터를 먼저 충전했어요. 완충시간은 3~4시간 소요가 되는데 일단 30분정도 충전을 하고 사용해보았습니다. 하단에 LED램브에 충전을 알리는 빛이 들어 옵니다.



미니홀더로 휴대용 미니 빔프로젝터 뷰웨이 피코프로젝터를 꽉 고정했어요. 조이는 힘이 좋습니다.



삼각대의 레버로 볼을 적당하게 고정하고 보기 편하게 각도를 손쉽게 조절하할 수 있어요.  



휴대용 미니 빔프로젝터 뷰웨이 피코프로젝터를 미니홀더에 고정하고 삼각대에 연결한 모습입니다.



죄측의 전원버튼을 5초가 누르면 사용할 수 있구요. 1초간 누르면 HDMI, MHL등 화면이 전환되며 전원버튼을 짧게 눌러 볼륨을 선택한 후 3초간 기다리면 조절 OSD가 나타납니다. 볼륨의 범위는 5단계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씨스타의 뮤직비디오를 휴대용 미니 빔프로젝터 뷰웨이 피코프로젝터로 감상해보았어요. 투사거리는 40cm에서 160Cm정도가 최적이며 200Cm이상도 가능은 합니다. 160Cm의 투사거리에서는 스크린 화면 크기가  110.7 x 62.77Cm로 50인치가 됩니다. 



휴대용 미니 빔프로젝터 뷰웨이 피코프로젝터를 HDMI선으로 노트북에 연결해서 보았어요, 손바닥만한 미니 빔프조젝터로 50인치의 TV를 보게 되는 샘이죠. 화질도 qHD로 만족스러웠어요,



아이폰6만한 휴대용 미니 빔프로젝터 뷰웨이 피코프로젝터를 통해 노트북과 스마트폰을 동시에 연결해서 영상을 볼 수도 있습니다.



와우 휴대용 미니 빔프로젝터 뷰웨이 피코프로젝터로 씨스타를 보니 바로 코 앞에 있는 거 같은 착각이 드는거 있죠.



휴대용 미니 빔프로젝터 뷰웨이 피코프로젝터을 켜논 상태로 3분이상 사용하지 않을 경우 30초 후에 자동으로 꺼지는 똑똑한 녀석입니다.



휴대용 미니 빔프로젝터 뷰웨이 피코프로젝터와 함께 있는 MHL라인으로 스마트폰을 연결해서 즐길 수 있어요. 단지 기종에 따라서는 서비스가 원할하지 않을 수 있으니 구매전에 문의를 하는게 좋습니다. 아쉽게도 G3는 서비스가 되지 않았어요.



완충으로 사용시간이 150분이면 영화 1편을 보는데는 충분하겠죠. 충전이 가능하고 스마트폰 충전잭과 같은 5핀이라 충전도 손 쉽습니다. 현재는 MHL로 갤럭시노트2, 갤럭시노트3, 갤럭신3, 갤럭시S4, 갤럭시S5가 가능하고 별도의 케이블을 구매하면 아이폰4 ~ 아이폰5S, 옵티머스G Pro, G2도 가능합니다.  


휴대용 미니 빔프로젝터 뷰웨이 피코프로젝터의 아쉬움


다만 아쉬움이 있다면 영상이 투사 각도에 따라 화면의 상하의 길이가 다르게 되는데요. 자동으로 각을 보정해주었으면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물론 가성비를 생각하면 만족스럽지만요. ㅋㅋ



보다 다양한 스마트폰으로 휴대용 미니 빔프로젝터 뷰웨이 피코프로젝터를 이용할 있었으면 좋겠어요.


뷰웨이 피코프로젝터 매력 3가지


휴대용 미니 빔프로젝터 뷰웨이 피코프로젝터의 매력은 작고 가벼워 휴대하기 편해서 좋습니다. 50인치의 화면을 선명하게 볼 수 있고 충전식이라 이동성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또 하나 있다면 휴대용 미니 빔프로젝터 뷰웨이 피코프로젝터에 스피커가 내장되어 있어요.



휴대용 미니 빔프로젝터 뷰웨이 피코프로젝터의 스피커로 사운드를 들을 수도 있지만 이어폰을 꽂아 들을 수도 있어요.



아이폰6와 휴대용 미니 빔프로젝터 뷰웨이 피코프로젝터를 비교한 움짤입니다. 어때요. 길이는 오히려 휴대용 미니 빔프로젝터 뷰웨이 피코프로젝터가 아이폰6보다 작지요.



휴대용 미니 빔프로젝터 뷰웨이 피코프로젝터로 일상에서는 물론 업무용으로 미니 브리핑을 할때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겠죠. 여행이나 캠핑을 즐길때도 활용하면 좋습니다.



동영상을 통해서 휴대용 미니 빔프로젝터 뷰웨이 피코프로젝터를 좀 더 리얼하게 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관련글]

휴대용 빔프로젝터(PH250)로 서울근교 펜션에서 즐거웠던 만추여행!! LG 미니빔TV로 밀월여행 기분나게

캠핑용 무선 프로젝터 블루투스 미니빔 TV(PW700) 스펙과 가격 여친과 볼만한 영화 골라보는 재미

캠핑장비추천 LG미니빔 프로젝터(LG PA75K) 사용기!! 영화와 TV를 편하게 즐길 수 있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