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애플워치, 엘지워치 어베인LTE 출시일과 가격보다 궁금한 건 스마트워치의 배터리용량과 사용시간

by 핑구야 날자 2015. 3. 11.
반응형

애플워치, 엘지워치 어베인LTE 출시일과 가격보다 궁금한 건 스마트워치의 배터리용량과 사용시간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최신 스마트워치 애플워치, 엘지워치 어베인LTE는 얼마나 배터리를 사용할 수 있을까요. 지금 엘지워치 지워치R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화면켜짐유지기능을 사용하지 않으면 한번 충전으로 3일정도 사용을 합니다. 충전시간도 짧아 직접 측정을 해보지는 않았지만 80분 정도면 완충이 됩니다. 그런데 애플의 발표에 의하면 애플워치는 완충 후에 18시간이 가능하다고 하니 아쉬움이 남습니다. 물론 스마트폰 충전할때 같이 충전하면 되겠지만요.ㅋㅋ 지난 10일 새벽에 애플의 미디어행사에서 발표한 자료로 정리해봤습니다.


▲ 엘지워치 어베인LTE


애플워치의 핵심은 뭘까?


애플이 애플워치를 출시하면서 핵심으로 정한 모토는 시계와 커뮤니케이션 그리고 건강입니다. 이미 국내 스마트워치는 시계와 간단한 건강체크에 대해 기능을 일부 제공하고 있습니다.



▲ 애플워치


애플워치의 패셔너블한 디자인은 두말하면 잔소리죠.ㅋㅋ 그러나 디자인을 제외하고는 기대에 부응하는 기능이 많지 않아 아쉬움이 남습니다. 배터리 문제가 제일 아쉽습니다.


애플워치가 새로울게 없다지만 


엘지워치는 지워치부터 다양한 워치페이스를 제공하고 최근 출시예정인 어베인LTE는 더욱 고급스러운 워치페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애플도 다양한 UI를 통해 워치페이스를 제공해 공히 패션소품으로서의 기본적인 컨셉을 지켜가고 있습니다.


▲ 엘지워치 어베인LTE


▲ 애플워치


엘지워치 어베인LTE은 세계 최초로 LTE통신모듈을 적용해 애플보다는 한발 앞선 서비스를 준비했습니다. 애플워치는 커뮤니케이션 부분으로 문자메제시 수신 및 통화와 다양한 알림음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이미 국내 스마트워치에서 제공하고 있는 기능이라 새로울게 없어요. 기대가 컸는데 아쉽습니다.


▲ 애플워치


지워치R로 사용하면서 메세지를 받는 것은 물론 음성기능으로 답도 가능합니다. 카톡도 마찬가지구요. 또한 메일 수신도 가능하고 내용도 어느 정도는 확인이 가능합니다. 다만 통신기능이 없어 아쉬웠는데 이번에 LG전자는 어베인LTE로 세계 최초로 LTE통신모률로 통화도 가능하게 만들었죠.


▲ 엘지워치 어베인LTE


애플도 통화는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사용자간 통화가 가능한 캐치마인드 기능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엘지워치 어베인LTE도 사용자간 무전기 실행으로 애플의 캐치마인드와 같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요.


▲ 애플워치


국내 스마트워치의 심박수체크나 만보계기능을 활용한 다양한 헬스기능을 제공하고 있고 특히 헬스기능에 특화된 스마트밴드도 많이 출시된 상황입니다. 따라서 스마트워치에 장착된 각종 센서를 이용해 헬스 앱을 통해 연동해서 제공될텐데요. 이 부분은 아무래도 애플이 더욱 다양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엘지워치 어베인LTE


기대되는 스마트워치 시장


아쉽게도 이번에 삼성에서 스마트워치의 차기버전을 내놓지 않아 넌패셔너블한 큼직한 스마트워치 밖에 볼 수 없네요. 스마트워치 시장에서 주목하는 것은 애플이 맥과 아이폰 그리고 애플워치와의 연동을 통해서 우리의 삶을 어떻게 변화시켜갈지입니다. 



물론 PC나 노트북에서 대중성이 있는 것은 OS가 iOS가 아니라는 부분이기는 합니다. 디자인이나 기능면에서 엘지워치 어베인LTE가 애플워치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습니다. 실제로 3월에 미국IT 전문매체 폰아레나가 홈페이지에서 진행한 최신스마트워치 엘지워치 어베인과 애플워치의 인기투표 결과에서 8:2로 엘지 어베인이 압승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문제는 배터리입니다. 엘지 어베인LTE의 배터리는 무려 700mAh로 기존 G워치R의 410mAh보다 290mAh이 많습니다. 410mAh로 최대 3일을 사용했으니 기대해봅니다. 그리고 애플워치는 올데이 배터리로 18시간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 엘지워치 어베인


스마트워치로 결재시스템, 버스카드, 자동차키, 건강체크, 통화, SMS 및 각종알림등을 일상적으로 사용하게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미 대부분은 사용중에 있고 결재나 다른 장치와의 연동은 머지 않아 일상화되겠죠.


▲ 엘지워치 어베인LTE


애플워치 출시일은 4월24일입니다. 1차 출시국에서는 한국이 없네요. ㅜㅜ 가격은 모델별로 다양합니다. 제일 저렴한 애플워치 Sport모델은 32mm가 349$이고 18K골드 에디션은 1만$ 이상한다고 합니다. 엘지워치 어베인LTE 출시일은 4월로 가격은 40만원 내외가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관련글]

CES2015 최신 스마트워치 4종 4색과 CES에서 공개되지 않은 스마트워치의 때깔

사물인터넷(IoT)으로 세상은 어떻게 바뀔까? 우리집에서 사용하는 사물인터넷 제품들

아이폰7 출시일 2016년 9월? 성급한 판단보다는 아이폰6C, 아이폰6S로 확대 및 안정화를 기대하는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