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료어플App

티스토리 블로그에 네이버 포스트 위젯 설치방법 및 티스토리 글로 포스트 운영 팁

by 핑구야 날자 2015. 4. 21.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에 네이버 포스트 위젯 설치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적어 보려고 합니다. 드디어 네이버가 포스트를 본격적으로 서비스하면서 블로거들의 고민이 생겼습니다. 특히 티스토리 블로거들은 더 고민스럽죠. 현재 네이버 블로거는 포스트에서 자신의 글을 불러 올 수 있기 때문에 손쉽게 자신의 글을 더 많이 확산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티스트리 블로그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더 많은 확산을 위해 티스토리 블로그에 자신의 네이버 포스트 위젯을 붙힘으로서 역시 기존의 확산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럼 어떤 방법이 있는지 간단히 알고 보겠습니다.



티스토리 글을 네이버 포스트로 이동


티스토리의 발행글은 사진과 함께 복사해서 네이버 포스트에 붙여 넣기를 하면 됩니다. 참 쉽죠. 물론 네이버보다는 좀 더 공수가 더 들어가야 합니다. IE보다는 크롬으로 사용하는게 더 편합니다



썸네일 표시를 위해 티스토리 블로그의 글이 옮겨진 네이버 포스트에서 사진을 추가해야 합니다. 그래야 깔끔하게 처리가 되죠. 이때 사진이 추가되면 포스트에 같은 사진은 지워야겠죠.



두번째는 포스트의 글 전체를 드래그해서 좌측정렬을 해야 합니다. 그래야 깔끔하게 처리가 됩니다. 그러나 티스토리에서 사진의 사이즈에 따라서는 우측이 짤릴 수 있어요. 따라서 티스토리의 원본 사진의 사이즈를 조절해야 합니다.



세번째 유투브는 옮겨지지 않으므로 URL를 복사해 원하는 위치에 동영상 링크걸기를 하면 됩니다. 그러면 깔끔하게 처리됩니다. 아쉬운것은 티스토리에서 HTML모드로 입력했던 각종 태그가 복사가 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네번째는 시리즈를 관리하는게 좋습니다. 티스토리의 카테고리와 같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그리고 하단의 태그는 클을 대표하는 단어로 잘 입력하면 좋겠죠.



마지막으로 양질의 콘텐츠로 승부를 걸어야 합니다. 포스트도 저품질이 걸릴 수 있으니 유념하여 잘 관리하는게 좋습니다. 기타 디테일한 팁은 운영하면서 체득하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 네이버 포스트 위젯 설치방법


네이버 포스트가 익숙치 않아 초반에 고민을 했는데요. 알고 보니 의외로 쉽더라구요. 네이버 포스트의 관리는 포스트쓰기 화면으로 들어가야 가능합니다.


▲ 네이버 포스트 글쓰기 화면

▲ 네이버 포스트 위젯

▲ 네이버 포스트 위젯소스 복사하기


우측 상단의 관리를 클릭하면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위젯소스가 보입니다. 네이버 포스트 위젯을 복사해서 티스토리의 관리자 > 꾸미기 > 사이드바 > HTML배너출력을 선택하고 원하는 위치에 옮깁니다. 그리고 네이버 포스트 위젯을 붙여넣기를 하면 됩니다. 쉽죠~~



아래와 같이 네이버포스트 위젯이 티스토리 블로그에 예쁘게 붙어 있죠.ㅋㅋ 티스토리 블로그에 네이버 포스트 위젯 설치방법 및 포스트 운영 팁에 대해 간단히 정리했는데요. 도움이 되었는지 모르겠군요. 유익한 정보로 보다 많은 분들과 함께 공유하고 소통하면 좋겠습니다.


[관련글]

EOS M3 화이트와 블랙 특징!! 캐논 미러리스 카메라보다 더 욕심나는 강소라가방(미러리스가방)

20만원대 최신스마트폰 LG볼트 스펙과 가격!! 저렴한 스마트폰으로 통신사요금할인 20% 꼭 챙기자

DSLR 캐논 EOS100D은 작고 가벼워 휴대하기 편한 카메라!! DSLR의 장점과 아쉬움도 있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