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캐논DSLR 구매하면 좋은 이유 EOS100D를 사용해보니!! 아쉬움도 있지만~~

by 핑구야 날자 2015. 4. 24.
반응형

캐논DSLR 구매하면 좋은 이유가 뭘까요. DSLR를 구매할때 고민했던 기억이 나네요. 다양한 렌즈를 보유하고 있는 캐논으로 정했지만 렌즈에 대한 욕심 때문에 여러사람 귀찮게 했죠. 결국 홈쇼핑에서 아내가 구매하면서 고민은 종결되었지만~~ 최근에 약 4주 정도 캐논의 경량 DSLR EOS100D를 사용하면서 카메라의 매력에 좀 더 빠져드는 계기가 되었어요. 카메라를 처음 배우는 입장에서는 고가의 DSLR카메라나 고가의 렌즈를 구매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죠. 캐논을 비롯한 카메라 브랜드들은 보통 보급기, 중급기, 고급기등의 라인업을 가지고 있어요. 그래서 처음 시작할때는 보급기로 시작을 하게 됩니다.



그래도 오래 사용할 카메라니까?


그런데 막상 장비에 욕심이 많은 분들은 그래도 오래 사용할 카메라인데 뽀대가 나는 걸로 구매해야지~ 글쎄요. 개인적으로는 말리고 싶더라구요. 말린다고 될일도 아니지만~ 일단 보급기로 사용하고 있는 DLSR EOS100는 가벼워서 좋았어요.




오래 사용하는 것은 맞지만 그동한 경험한 바로는 카메라를 깨끗히 잘 사용하고 중고시장에서 판매를 합니다. 그리고 중급기나 보급기로 갈아타면 되겠죠. 이때 중고가격을 어느정도 방어를 해주느냐가 관건입니다. 중고가격은 정해진 가격이 아니라 운도 다르지만 캐논이라는 브랜드가 어느 정도는 가격방어를 해줍니다.



쉽게 배울 수 있는 브랜드가 좋다.


대중적인 브랜드 캐논은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기 때문에 각종 팁이나 동호회와 카페등이 많이 개설되어 있어 많은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고 배울 수가 있어 좋아요. 저도 몇개 가입을 해서 활동중이랍니다.



캐논DSLR EOS100D는 초보자들이 사용하는데 만족스런 성능과 작은 사이즈의 적은 무게로 더욱 편리성이 높은 카메라입니다. 기능은 좋지만 아직 초보자게는 넘사벽인 기능은 줄이고 가장 효과적으로 DSLR을 배울 수 있는 기능만으로 무장을 해서 접근성을 높혔죠.



캐논 EOS100D가 아쉬움도 있어


그렇다고 DSLR EOS100D가 좋은 점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모든 카메라가 마찬가지겠죠. 가격에 따라서 셔터 스피드, 화각, 촬영가능 거리, 밝기 그리고 부가적인 기능들에서 차이가 나겠죠. 카메라별로 아쉬움은 늘 있기 마련이예요.



캐논 EOS100D는 보급기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연사와 자동촛점 스피드 그리고 ISO고감도가 고급기에 비해 다소 느린편입니다. 부담없는 가격으로 가성비가 높은 편이라 일장일단이 있어요.


▲ by 캐논 EOS 100D @포도주

▲ by 캐논 EOS 100D @장미와 포도주


보급기지만 렌즈교환을 하면


DSLR 캐논 EOS100D가 작고 가볍은 보급기지만 캐논의 다양한 렌즈 중에 L(Luxruy)렌즈말고 적합한 렌즈를 츠가로 사용한다면 보다 멋진 사진을 담아낼 수 있어요. 이런 부분에서 다양한 화각대의 렌즈를 많이 갖추고 있는 캐논이 유리하죠.



그리고 캐논 DSLR은 서드파티 렌즈와의 호환성도 좋아 카메라를 사용하는 입장에서는 확장성도 큰 매력입니다. 망원렌즈와 일반렌즈를 추가로 구매해서 사용하는데 만족스럽습니다.



순간을 담아내면 나에게 예술


DSLR 캐논 EOS100D는 18-55mm 표준렌즈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넓고 다양하게 촬영을 할 수 있어 편합니다. AF로 촬영하기도 하지만 조리개와 셔터스피드를 적당히 조절하면서 야경도 찍기도 해요.


▲ by 캐논 EOS 100D @야경

▲ by 캐논 EOS 100D @하늘


부담없는 가격으로 DLSR에 입문하고 많이 찍어봐야 실력도 늘게 되는데요. 휴대하기 편해서 나늘이에는 필수품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 by 캐논 EOS 100D @브레드

▲ by 캐논 EOS 100D @dp피타이저

▲ by 캐논 EOS 100D @식사전

▲ by 캐논 EOS 100D @스테이크


부담없는 가격의 가볍고 작은 EOS100D로 일상에서 손쉽게 DLSR의 매력을 즐길 수 있어 초보자들에게는 즐거운 일상이 되지 않을까 싶어요.

[관련글]

55EC9300 LG 올레드(OLED)TV의 매력은 화질과 곡면!! 엘지 올레드TV와 일반TV의 차이는 뭘까?

G플렉스2와 EXID의 위아래의 콜라보레이션 기능!! BIND샵에서 G플렉스2와 패션 콜라보의 특별한 경험

DSLR 캐논 EOS100D은 작고 가벼워 휴대하기 편한 카메라!! DSLR의 장점과 아쉬움도 있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