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건담게임 SD건담슈터를 즐겨보니 안드로이드게임순위가 궁금해지네

by 핑구야 날자 2015. 5. 2.
반응형

건담을 좋아하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지인중에 건담을 직접 조립하고 도색하는 열정파도 있답니다. 지난 4월23일 건담게임 SD건담슈터가 정식으로 출시되었어요.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에서 모두 즐길 수 있는 슈팅게임입니다. SD건담 슈터는 3대의 기체로 소대를 편성하여 즐기는 모바일게임으로 오펜스모드와 디펜스모드 그리고 팔로잉 모드등에서 골라 즐기면 됩니다. 건담게임 SD건담슈터는 각 기체의 고유한 액션스킬을 얼마나 잘 살리느냐가 관건입니다. 또한 전투를 통해서 자릿한 손맛을 느끼는 재미만큼이나 전략적인 플레이로 RPG의 재미도 살짝 느껴지기도 합니다. TCG게임처럼 수집욕을 자극하는 100여종이 넘는 기체들이 건담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인기가 더 많을 것 같아요.



SD건담슈터 설치



SD건담슈터는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에서 모두 즐길 수 있어요. 앱스토어나 구글플레이에서 『SD건담슈터』를 조회하여 설치하면 됩니다. 기본사이즈는 MB입니다.



SD건담슈터 공략


SD건담슈터는 시작부터 매력적이게 느끼는 것은 각 기체들의 모습이 은근 수집욕을 자극할 정도로 귀엽거든요.ㅋㅋ 그리고 스마트폰게임으로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최적화 되었고 각종 UI도 큼직하니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레벨을 보니 3자리네요. 999레벨까지 있는지 궁금해지는 거 있죠. ㅋㅋ



게임 닉네임을 설정하면 도전과 스테이지로 즐길 수 있는데요. 초반에는 스테이지만 가능해요. 3개의 건담기체가 한 몸처럼 움직이면서 전투를 하게 됩니다.



건담게임 SD건담슈터의 레뱔별로 다양한 스테이지가 준비되어 있어 RPG의 던전처럼 클리어하면 됩니다. 초반에는 레벨업이 되는 속도가 다고 느리지만 매 스테이별로 짜릿한 손맛을 느끼게 되어 레벨업에는 욕심이 생기지 않기도 해요.



각 스테이지별로 아이템을 선택할 수 있어요. 그리고 인연을 맺은 친구로부터 지원도 받을 수 있어요. 수동모드로 스테이지를 클리어하고 클리어한 스테이지를 재도전하면 자동모드를 활용할 수 있어 레벨업도 좀 더 편하게 가져갈 수 있어요.



조작방식은 간단합니다. 좌측하단의 Boost UP을 누르면 SD건담슈터가 위로 움직이고 손을 떼면 아래로 내려갑니다. 



횡스코롤 방식이 아니라 종스코롤 방식이라 초반에는 전후로 움직여보려고 움짤~~ 그만큼 건담게임 SD건담슈터는 다이나믹하답니다. 적들의 공격을 받ㄷ보면 횡스코롤방식으로 즐기는 듯 한 착각하게 되요.



소대를 구성할 수 있는 격납고는 위에서도 말했지만 기본적으로 3개의 기체가 한팀으로 구성이 됩니다. 레벨이 3이상이 되면 2개의 기체를 더 추가할 수 있어 화면이 꽉 찰듯합니다.



기테를 더욱 화려하게 만드는 유닛 조합은 SD건담슈터의 또 다른 재미입니다. 도감을 통해서 기체의 오펜스, 디펜스 그리고 팔로잉등등 여러 정보를 알 수 있어요.



물론 조합만이 아니라 기체를 강화할 수도 있어 체력과 공격력 그리고 방어력을 높혀 파워풀한 게임에서 좋은 승률을 올릴 수 있죠.



SD건담슈터는 우측하단의 오펜스, 디펜스 그리고 팔로잉의 3가지 공격모드에 따라서 공격과 연사속도가 차이나기 때문에 더욱 스펙타클한 게임을 진행할 수 있어요



자동모드는 공격모드를 교체하면서 편하게 전투를 할 수 있지만 적의 공격에 효과적으로 대처하는데는 익수하지 않아 수동모드를 즐기는 편입니다.



그러나 각 공격모드의 특성을 잘 활용한다면 수동모드의 재미못지 않게 즐길 수 있답니다. 그리고 공격에 따라서 사용할 수 있게 되는 스페셜모드로 확실한 데미지를 줄 수도 있어 단순하게 기체만으로 공격하는 것은 아닙니다.



전투의 승리를 통해 아이템과 점수등등을 획득하면서 보다 단단한 기체를 완성해가면 초반에는 상상할 수 없는 재미를 느끼게 된다고 고수들은 말합니다.

 


자동모드 방식의 전투를 즐길 수 없는 도전모드는 좌측하단의 부스터로 열라게 전투해야 합니다. 그러나 코인아이템을 스테이지보다 더 많이 받을 수 있어 기체를 빠르게 강화할 수 있죠. 다양한 변화와 조합이 가능한 SD건담슈터가 안드로이드게임순위에 오를만 한가요. 건담게임으로 일상의 스트레스를 날려보시면 어떨까 싶네요.


[관련글]

건담 Gundam Series - Astray Blue Frame,CrossBone,Astray Goldframe Amatsu

스마트폰게임추천 건담프라모델을 7월게임 건담카드컬렉션 공략으로 SD건담들과 만나

플앱(Plapp) 신작게임추천 중 디지털 조립완구 무료어플!! 프라모델은 여성모델일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