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LCD로 사고영상 확인하는 리베로 블랙박스!! 현대엠엔소프트 블랙박스 신제품 부담없네

by 핑구야 날자 2015. 5. 27.
반응형

LCD로 사고영상 확인하는 리베로 블랙박스는 사용하기 쉽고 가격적인 부담도 줄인 보급형 블랙박스입니다. 현대엠엔소프트 블랙박스 신제품 중에 소비자의 접근성을 높힌 제품이기도 합니다. 다양한 종류의 블랙박스를 보면 역시 사고영상을 바로 확인할 수 있는 LCD장착 제품이 편리했어요. 그리고 후방카메라를 포함한 2채널 블랙박스는 기본이구요. 이러한 부분은 충족하면서도 가격적인 부담을 줄여 준 제품이 리베로 블랙박스입니다. 사실 안전운전을 하면 되지 뭐하러 블랙박스를 설치하냐고 하지만 그렇지 않더라구요. 잘못하면 피해자에서 가해자로 바귀기도 하고 억울하게 더 많은 잘못을 한것처럼 결론이 나기도 하거든요.



LCD로 사고영상 확인하는 리베로 블랙박스를 사용하면서 제일 좋았던 것은 쉽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특히 프리미엄 블랙박스에 있는 기능들도 포함해서 가성비를 더욱 높혔어요. 수동녹화 버튼이외에는 별다른 물리적인 버튼이 없어 좋았어요. 기능이 많아도 사용하지 않는 기능이 많게 되거든요.




리베로 블랙박스는 사고영상을 바로 3.5인치 LCD화면으로 재생을 할 수 있어 너무 편했어요. 바로 확인을 할 수 없어 PC로 재생해야 하는 일반 블랙박스는 급할때는 불편하거든요.



블랙박스를 사용할때 제일 고민스러운게 상시녹화로 했을때 자동차의 배터리가 적게 남았을때 방전이 될 수 있다는 겁니다. 그래서 리베로 블랙박스도 별도로 시거잭전원을 추가했는데요. 막상 사용해보니 방전을 막아주는 기능이 2가지나 있더라구요.



리베로 블랙박스 설정에 보면 차단전압이라는 기능이 있어요. 설정한 전압이하로 내려가면 자동으로 전원을 차단해 방전을 막습니다. 그리고 타이머로도 전원을 차단할 수 있어요. 그래서 상시로 이용하도록 전원을 배터리에 연결하려구요.



사고가 났을때 녹화되지 않으면 큰일이죠. 그래서 주기적으로 Micri SD카드를 포맷하는 걸 권장하는데요. 막상 하려면 귀찮기도 하고 까먹게 되요.



현대엠엔소프트 블랙박스 신제품 리베로 블랙박스는 포맷을 전혀 할 필요가 없는 것은 아니지만 주기적인 포맷이 필요없어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블랙박스를 안정적으로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리베로기능 덕분이죠.



현대엠엔소프트의 고급형 블랙박스에만 제공하는 리베로 기능이외에도 블랙박스가 비정상적으로 종료가 되어도 파일이 자동으로 복구되어 데이터 손실을 최소화하여 안전성을 높혔어요.



전방카메라와 후방카메라에 시큐리티 LED가 적용되어 상대 운전자에게 방어운전을 하도록 하는 효과를 줄 수 있어 좋아요. 상시녹화시에도 차량을 보다 안전하게 지킬 수 있죠. 녹화된 영상도 바로 재생하여 확인할 수 있어 편합니다.



기능적인 면만 중요한게 아닙니다. 내구성도 무시할 수 없죠. 스마트폰으로 네비게이션을 사용하는데 날이 더워지면 부담이 됩니다. 네비게이션도 마찬가지죠. 특히 네비게이션은 유리전면에 장착을 하잖아요. 리베로 블랙박스는 150여가지 이상의 품질테스트 합격하여 내구성은 물론 영상화질등에도 많은 신경을 썼다고 하니 안심이 됩니다.



현대엠엔소프트 리베로 블랙박스는 PC에서 재생을 하면서 AVI파일도 저장이 가능해요. 액정화면으로 사고 당시의 영상을 찾는게 편하지만 지난 영상 중에서 원하는 화면을 찾는 것은 PC가 더 편합니다.



그리고 각종 설정도 뷰어 프로그램으로 아래와 같이 손쉽게 바꿀 수 있어 좋았어요.



운전을 하다보면 예상치 못한 사고나 보험금을 노린 사기꾼에게 피해를 볼 수도 있습니다. 블랙박스의 필요성을 알면서도 주차장에서 보면 설치하지 않은 차량을 적지 않게 보게 됩니다. 현대엠엔소프트 블랙박스 신제품 2채널의 리베로 블랙박스는 보급형으로 가격적인 부담을 다소 줄였습니다.



리베로 블랙박스로 녹화된 영상입니다. 안전운전은 운전자와 가족의 안전을 지켜주지만 상대방의 안전도 지켜줄 수 있죠. 한번 더 양보하는 습관과 더불어 블랙박스를 설치한다면 더욱 좋을 것 같아요.


▲ 주차장 진입 녹화영상

▲ 일상 주행 녹화영상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