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WiFi(와이파이)가 가능한 DSLR 캐논 EOS70D 활용기!! 카메라추천 기능 여친과 사진 공유하기

by 핑구야 날자 2015. 6. 4.
반응형

WiFi(와이파이)가 가능한 DSLR 캐논 EOS70D를 활용해서 좀 더 편리한 촬영환경을 즐겨보세요. 카메라추천 기능 중에 하나인 WiFi기능은 여친과 사진 공유하기, 가족간에 사진공유하기에도 좋을 뿐만 아니라 사용자별로 다양한 용도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그동안은 MicroSD카드를 어댑터에 꽂아 이용하면서 사진을 공유하고 싶을때 마이크로SD카드를 스마트폰에 꽂아 이용했었어요. 그럭저럭 불펀하지만 사용하곤 했는데요. WiFi(와이파이)가 가능한 DSLR 캐논 EOS70D를 사용하면서 좀 더 편해졌어요. 너무 예쁜 사진이나 기억에 남기고 싶은 사진을 빨리 공유하고 싶은 것은 누구나 같은 생각이죠. 필터효과를 이용하면 색다른 사진의 감성도 공유할 수 있어 좋아요.



EOS70D와 연결되는 무료앱


EOS70D와 연결이 가능한 무료앱 중에 『Canon Camera Connect』, 『EOS Remote』등을 주로 사용하는데요. 그 밖에 Canon DSLR Browser등 다양한 앱들을 활용하면 좀 더 스마트한 카메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Canon Camera Connect

▲ EOS Remote


캐논 EOS70D의 WiFi 설정방법


관심이 있는 분들은 메뉴를 통해서 WiFi를 보셨을텐데요. 어떻게 이용하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설명으로 할려니 좀 길겠지만 막상 해보면 어렵지 않아요. 



EOS70D의 LCD화면 좌측 상단에 『MENU』를 선택하고 LCD화면의 상단의 스패너모양의 3번째 아이콘을 누르면 됩니다. 아니면 조그셔틀 안의 버튼의 우측 방향으로 누르면서 선택해도 됩니다. 초기에는 해제로 되어 있어요.



만약 사용하다거 WIFi가 설정상태로 되어 있으면 동영상을 촬영할 수 없어요. 그럼 해제하고 사용하면 됩니다. 동영상을 자주 촬영한다면 필요할때만 WiFi연결을 이용하는게 좋을 것 같아요.



다음은 WiFi기능을 선택합니다. EOS70D을 WiFi상태로 설정하면 스마트폰과 연결해서 사진만 공유하는게 아니고 카메라, 스마트폰, 프린터, 컴퓨터 그리고 TV까지 연결을 통해 6가지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어요.


▲ 카메라간에 이미지 전송

▲ 스마트폰에 접속

▲ 리모컨(EOS Utility)

▲ WiFi 프린터에서 인쇄

▲ 웹 서비스로 옵로드

▲ DLNA장치에서 이미지 보기


스마트폰과 캐논 EOS70D 연결방법


다양한 디바이스와 연결할 수 있는데요. 그 중에 스마트폰과 연결하는 방법을 통해 기능을 활용해 보았어요.



위에서 설명한대로 먼저 WiFi를 설정하고 WiFi기능에서 스마트폰에 접속을 선택합니다.



스마트폰과 1:1 연결만 되는게 아니라 최대 3대까지 연결이 되니 가족들의 스마트폰들도 연결해서 사용하면 되겠죠. 메뉴는 설정선택과 설정보기/변경등이 있는데요. 설정선택을 보면 SET1, SET2, SET3으로 선택하게 되어 있어요. 스마트폰 3대를 각각 연결하면 되니 태블릿이 있다면 연결해도 되겠죠.



접속방법은 2가지 인데요. 카메라 액세스 포인트 모드는 스마트폰으로 카메라를 직접 연결하는 방법이구요. Infrestructure모드는 액세스포인트를 통해 스마트폰과 카메라를 연결하는 방식입니다. 후자의 방법보다는 전자의 방법을 주로 사용하는데요. 이동간에는 액세스포인트(AP)가 주변에 없는 경우도 많고 패스워드도 모를 수도 있거든요.



네트워크설정은 이지접속과 수동접속이 있는데요. 특별한 상황이 아니면 이지접속을 사용하는게 편합니다.



이지접속을 선택하면 연결은 거의 다 된거나 다름없어요. 화면에 보이는 암호키를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에 입력하면 됩니다. SSID의 이름이 70D로 되어 있죠. 이름은 수정할 수도 있어요.



LG G4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아이폰도 같은 방식입니다. 설정에서 WiFi를 선택하면 다양한 네트워크이름들이 나타나는데요. 그중에 70D를 찾아서 선택합니다. 그리고 암호키를 입력합니다. 암호키가 있는 이유는 다른 사용자들이 접근하지 못하도록 하기 위해서 입니다.



입력하고 연결을 누르면 끝입니다. 앞으로는 CAD를 일부러 지우지 않는 한 계속 연결되어 사용할 수 있으니 번거롭다고 생각하지 마세요. 다른 디바이스도 WiFi방식이라면 이런 절차는 필요하니까요.



그럼 연결이 잘 되었는지 연결정보를 확인해 봐도 좋겠죠. 위의 LCD화면에서 연결정보를 볼 수 있어요.



Canon Camera Connect앱으로 EOS70D 활용하기


삼각대를 연결하고 야경을 촬영할때 Canon Camera Connect앱을 이용해 원격으로 촬영버튼을 누르면 편합니다. 삼각대가 없더라도 앱을 이용하면 좀 더 편하게 흔들림없이 촬영할 수 있겠죠.



앱을 설치하는 방법은 위에서 설명했으니 바로 실행을 해볼까요. 스마트폰 화면에 Canon EOS 70D의 정보가 나타나면 터치해서 연결합니다.



그러면 캐논 EOS70D의 화면에 스마트폰의 정보가 나타나고 『OK』를 누룹니다. 어렵지 않죠. 설정이 완료되었다고 화면에 나타납니다. 그리고 설명대로 『OK』를 눌러 절정을 저정하면 됩니다.



카메라의 미지지를 스마트폰으로 볼 수 있는 『카메라 이미지』와『원격촬영』그리고 『카매라설정』등 3가지 기능이 있습니다. 사실 사진을 MicroSD카드만 스마트폰에 연결해서 보는게 더 편할 수도 있어요.ㅋㅋ



그래도 이미지을 한번 볼까요. 캐논EOS70D로 그동안 촬영한 일자별도 찍은 사진이 잘 보이네요.ㅋㅋ



사진을 가로/세로 볼수도 있고 전송도 할 수 있어요.



사진에 대한 자세한 정보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보는 순서도 날자, 폴더, 등급별로 나누어 볼 수 있어요.



사진을 한장이나 여러장을 선택해서 스마트폰에 저장을 합니다, 그리고 SNS 및 다양한 앱으로 연동해서 사진을 공윻면 되겠죠.



이번에 원격촬영을 해볼까요.~~ 원격촬영을 선택하면  캐논 EOS70D에 비춰진 화면이 그대로 스마트폰으로도 보여집니다.



캐논 EOS70D는 피사체를 바라보고 사용자는 스마트폰으로 피사페를 보면서 촬영할 수 있죠.



특히 야경을 촬영할때는 삼각대를 연결해서 찍게 되는데요. 이럴때 EOS Remote 무료앱의 원격촬영 기능을 활용하면 더욱 흔들리지 않게 촬영해서 더욱 선명한 사진을 얻을 수 있죠.



개인적으로 더 좋아하는 것은 스마트폰으로 조리개, ISO, 밝기등을 조절할 수 있다는 겁니다. 좀 더 편하게 촬영할 수 있으니 너무 좋아요.



그리고 촬영한 사진도 바로 스마트폰으로 볼 수 있으니 굳이 카메라의 화면을 보지 않아도 됩니다. 스마트폰으로 저장해서 각자의 방법으로 여친에게 예쁜 사진을 전송하면 되겠죠. WiFi연동이 원할하게 되지 않을 경우도 발생하는데요.이때는 재접속을 해야 해결되어 다소 불편했어요.



WiFi(와이파이)가 가능한 DSLR 캐논 EOS70D를 활용해서 스마트 라이프를 제대로 누려보면 어떨까요. 그 밖에 캐논의 카메라와 연동되는 다양한 무료앱도 있으니 사용해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