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부,기업 & 툴

취업정보 채용정보 창업정보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 청년포털 활용하면 백수탈출 가능한가?

by 핑구야 날자 2015. 8. 3.
반응형

취업정보, 채용정보, 창업정보는 요즘 가장 궁금해 하는 정보중에 하나가 아닌가 싶습니다.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 청년포털을 활용하면 백수탈출, CEO가 가능할까요. 정부가 하는게 그렇지~~ 이렇게 읍소할게 아니라 확인해 보는게 필요합니다. 정보가 부족해서 취업, 창업을 못하는게 아니지만 최대한 많이 알아보는게 최선의 선택을 하게 도와줍니다. 원하는 직업을 선택하는게 쉽지 않고 전공대로 취직을 하는 것도 어렵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조금 눈을 낮추면 직장을 구할 수 있다고 하지만 더 이상 낮출 눈도 없을 수 있습니다. 그것도 열정이 있을때나 이력서를 몇백통이라도 쓰지~ 체념하면 남들이 보이는 채용정보, 취업정보, 창업정보도 못보게 되죠.



청년포털은 무엇인가?


청년포털은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에서 만든 서비스입니다. 청년포털은 기존에 취업정보사이트, 창업정보사이트 그리고 채용정보사이트와는 좀 더 다양하고 현실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취업과 창업은 기본이고 학자금, 해외진출까지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공공기관 뿐만 아니라 많은 단체들이 가지고 있는 청년 관련 지원정보를 통합하여 제공하기 때문에 적지 않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청년포털이 제공하는 정보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의 청년포털은 크게 4가지로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취업, 창업, 복지 그리고 라이프입니다. 다른 취업정보사이트, 창업정보사이트 그리고 채용정보사이트와 뭐가 다를까요. 먼저 고용노동부 고용정보시스템인 워크넷을 연동해 실시간으로 체용정보를 활용할 수 있어요. 청년포털의 우측화면에 오늘의 채용정보를 보세요.



청년포털을 통해 취업정보을 활용해 원하는 직장을 찾았다면 나머지는 알아서 준비할 자신이 있다구요. 이왕이면 청년포털에서 제공하는 이력서와 면접 그리고 자격증등에 대한 정보도 활용하는게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기업과 직업에 대한 정보도 제공받을 수 있어요.



어디 한번 알아볼까요. 아래와 같이 직종선택, 지역,학력등등 필요한 사항을 입력했어요.



모두 16건의 취업정보가 제공되네요. 대통령직속기관에서 관리하는 정보라 아무래도 신경을 더 많이 썼겠죠. 각각의 정보를 통해 본인이 원하는 조건을 확인하고 진행하면 되겠죠.




창업은 돈만 있다고 되는 것도 아닙니다. 창년포털은 설립팁을 통해 좀 더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도와주고 성공한 창업가들의 이야기를 통해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요. 공공기관, 지자체의 창업지원 및 교육사업을 소개하고 있어요. 처음부터 창업을 하는 분들도 있지만 퇴직금으로 시작하는 분들이 더 많습니다. 한 가족의 생계가 달려있는 중요한 일이니 만큼 많은 정보를 활용하고 확인하는게 중요합니다.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 청년포털은 취업과 창업에 대한 정보만이 아니라 장학금, 학자금 그리고 주거지원등 청년 복지 분야의 정보를 함께 제공하고 있어요. 대학생들이 관심을 많이 갖고 있는 공모전 및 대외활동 일정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취업준비에 적지 않은 도움이 될 겁니다.



해외취업과 워킹홀리데이등 해외진출 정보와 노무상담과 같은 법률정보도 확인할 수 있으니 꼼꼼히 확인하고 활영하면 되겠죠.



그 밖에 창년서포터즈 코너를 통해 노무상담은 물론 자소서 컨설팅 그리고 창업홍보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더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니 부담갖지 마시고 이용하면 됩니다.


청년포털 구경하기


청년포털 런칭이벤트


취업정보 채용정보 창업정보등 다양한 관련정보도 제공하는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 청년포털이 최근에 깔끔하게 리뉴얼을 했는데요. 이를 기념해서 7월31일부터 8월13일까지 14일간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요. 아이스크림, 커피, 영화관람권 그리고 치킨까지 푸짐한 선물을 준다고 하니 참여해 보세요.



청년포털 이벤트는 모두 4가지입니다. 모두 참여하면 더 확률이 높겠죠. 물론 영화를 보고 싶다면 공유이벤트만 하시면 됩니다. 치킨을 먹을 수 있는 4번째 이벤트는 회원가입, 퀴즈, 공유 이벤트에 응모를 하면 자동 응모가 됩니다.

청년포털이벤트 응모하기

청년포탈의 회원이 되어보세요.

청년포털 홈페이지 주소를 맞춰보세요.

청년포털 오픈이벤트 고공유하고 이용소감을 남겨주세요.

백수탈출이 쉽지 않죠. 그렇다고 포기할 수는 없잖아요.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의 청년포털을 통해서 취업정보, 채용정보, 창업정보를 알아보시고 힘내보세요.

[관련글]

행정자치부, 쪽방촌 지원 협의회 발족으로 소외이웃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방만 모색

예비창업자들을 위한 2015 창조경제대상 아이디어 창업 경진대회!! 점자 스마트워치 보니 놀랍네

최양희 미래부장관에게 소프트웨어교육 지원사업 간담회를 통해 소프트웨어 중심사회 실현전략을 듣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