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스마트 폴더폰 LG젠틀(LG-F580L)의 스펙과 가격으로 본 효도폰의 매력과 아쉬운점

by 핑구야 날자 2015. 8. 16.
반응형

스마트 폴더폰 LG젠틀(LG-F580L)을 효도폰으로 선택할때 좋은점과 고민할점을 정리해보았습니다. 20만원대의 저렴한 폴더형 스마트폰 LG젠틀(LG-F580L)은 통화와 카톡을 위주로 사용하던 분들에게 교체할 수 있는 적합한 폰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프리미엄 스마트폰이나 바타입의 스마트폰을 사용한 부모님에게는 LG젠틀(LG-F580L)을 세컨폰으로 권하면 좋을 것 같아요. 효도폰이라고 말했듯 기존에 폴더형 2G 또는 3G폰을 사용했던 분들에게 스마트폰의 기능을 경험하게 해드리는 것으로 생각하면 됩니다. 작고 휴대하기 편해 목에 차고 다니는 분들도 보게 됩니다. 고가의 스마트폰 가격에 부담스러웠던 분들에게 어떤 장점이 있을까요.



LG젠틀(LG-F580L)의 스펙과 가격


스마트 폴더폰 LG젠틀(LG-F580L)의 스펙과 가격을 알아보기전에 구성품을 확인해보는게 예의겠죠. ㅋㅋ 배터리와 충전기, 이어폰 그리고 설명서와 본체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형태 Folder / 터치 정전식

무게(g) :  143g

디스플레이 : 3.2인치 81.3mm HVGA (320 x 480)

색상 : 버건디 / 네이비

크기 (높이 × 폭 × 두께) : 117.7 x 58.7 x 16.6mm

CPU : 퀄컴 스냅드래곤 210 (1.1GHz Quad core)

OS : Android 5.0 Lollipop (5.1)

통신 :무선인터넷 지원, WI-FI 802.11 b/g/n, 영상통화/멀티태스킹 지원

통신규격 : LTE / 3G WCDMA / 2G GSM

배터리 : 1,700mAh, 연속통화(6시간), 연속대기(1000시간)

메모리 : 4GB eMMC

외장메모리 : Micro SD slot 지원

RAM : 1GB RAM

카메라 : 후면 300만 화소, 전면 30만 화소

출고가 : 24만원



효도폰 LG젠틀(LG-F580L)의 매력과 아쉬운점


20만원 초반의 부담없는 가격이라 지원금을 받으면 추가금이 없이 사용할 수 있으니 부담이 없는게 가장 큰 매력이죠. 특히 카톡을 많이 시용하는 어른들에게는 괜찮은 녀석이죠. 부드러운 라운딩 스타일도 무난하죠.




키패드가 큼직한 버튼이 효도폰으로 제격이죠. 작은 글씨가 잘 보이지 않는 부모님에게는 효자가 따로 없죠. 프리미엄 스마트폰을 사용하던 분들에게는 익숙치 않겠지만 폴더형폰을 사용하던 분들에게는 익숙한 키패드입니다.



더구나 최신 안드로이드 OS인 롤리팝이 돌아가기 때문에 가능한 범위에서 다양한 스마트폰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어요.



3.2인치의 작은 화면이라고 불편할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실제로 화면을 보면 큼직한 아이콘과 심플한 메뉴의 편리한 UI로 피처폰을 사용했던 분들에게는 아이폰3G를 사용했을때의 기분을 느끼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복잡하면 어지러운게 어른들인데요. 다른 폴더형스마트폰과 달리 홈버튼과 메뉴머튼 그리고 백버튼이 직관적으로 바뀌어 사용하기 좀 더 수월해진 디자인입니다.



LG젠틀(LG-F580L)은 한 눈에 들어오는 3x3 아이콘 배열인 이지홈 모드를 지원하기 때문에 쉽게 찾을 수 있고 전화로 가르쳐 드리는데도 수월합니다. 그리고 시원시원한 메뉴와 간편설정 메뉴를 통해 직관적인 UI 제공하기 때문에 편합니다.



효도폰을 사용하는 분들이 모두는 아니겠지만 일부 어른들은 손아귀에 힘이 좋지 않아 큰 스마트폰은 쥐다가 떨어뜨릴 수도 있어요, LG젠틀(LG-F580L)은 한 손에 착 감기는 부드러운 그립감으로 열려가 많이 줄어요.



그리고 143g의 가벼운 무게 덕분에 목에 걸고 사용해도 될 겁니다. 그러면 떨어뜨릴 위험도 많이 줄겠죠. 더구나 부드러운 촉감의 소프트필 코딩으로 맨들거리는 일반 스마트폰과는 달리 미끄럼도 덜합니다.



20만원대의 저렴한 가격으로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는 폴더형 스마트폰입니다. 아쉬움이 있다면 배터리를 1개만 포함되어 있다는 부분입니다. 그리고 유플러스 전용폰이라 사용범위가 다소 좁은게 아쉽죠.



통신비 때문에 마음 놓고 전화를 못하던 부모님에게 알뜰폰으로 개통을 해도 좋고 유플러스의 통화무제한 요금제를 이용한다면 자녀들과 원없이 통화할 수 있겠죠. 컬러도 네이비와 버건디(빨간색 계통)로 취향에 따라 선택하면 좋겠죠. 가볍고 휴대하기 편해서 사용하는데도 어렵지 않고 카톡을 주로 사용하는 분이라면 문제 없겠죠. 다음엔 좀 더 디테일한 기능을 위주로 살펴보겠습니다.

[관련글]

아이스크림스마트 폴더폰형 스마트폰의 스펙과 가격!! 학생폰 무료폰 효도폰으로 저변확대와 아쉬움

알뜰폰종류 중 넥서스5 CJ알뜰폰 얼마일까? 4월대란 기대하다 기본료 0원의 완전할인 요금제 발견 헐~

효도폰 갤럭시메가와 갤럭시골든 스펙과 가격비교!! 갤럭시노트3 대신 갤럭시메가 어떨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