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G4가격를 구매할 수 있는 최저가 심쿵클럽이 최저 출고가 기록을 깰 수 있을까?

by 핑구야 날자 2015. 8. 28.
반응형

G4가격를 구매할 수 있는 최저가를 과연 심쿵클럽이 최저 출고가 기록을 깰 수 있을까 궁금해집니다. LG G4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G4가격은 최초 출고가 825,000원도 예전에 비하면 10만원 내외로 인하된 가격입니다. 그런데 최근 유플러스가 심쿵클럽등을 통해 696,000원으로 파격적인 인하를 했습니다. 이는 G4가격이 출고가 대비 125,400원 내린 가격으로 LG전자의 매출을 기대해봅니다. 물론 타 통신사도 같은 가격으로 일단 1차 출고가 인하를 했는데요. 유플러스의 심쿵클럽은 어떤 서비스이고 폰케어플러스옵션의 추가로 소비자들에게 뭐가 달라지는지 알아 보았습니다. 소비자들에게는 G4가격인하로 선택의 폭이 넓어졌습니다.



G4가격 인하의 배경과 지속적 업데이트로 매출 기대


LG전자는 하반기 슈퍼프리미엄 스마트폰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IFA2015에 앞서 삼성전자가 갤럭시노트5, 갤럭시S6엣지 플러스를 출시하고 이어 애플의 아이폰6S가 출시될 예정으로 견제차원에서 공격적인 마케팅을 하고 있은 것 같아요.



스마트폰의 스펙은 이미 상향 평준화되어 있어 큰 차이가 없다보니 가격적인 매력만 있다면 소비자의 선택은 달라질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카메라 성능이 좋은 G4는 특히 어두운 실내나 야경을 촬영할때 놀라운 성능을 보여줍니다. 최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를 실시해서 초반에 아쉬웠던 부분도 개선되었습니다. 후면케이스는 착용을 하는게 좀 더 오래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G4 주간촬영

▲ G4 어두운 실내


갤럭시노트5와 갤럭시S6 엣지플러스가 전 버전과 구분이 되지 않는다는 구매자들의 의견도 있습니다. 출시후에 효과는 예전과 같지 않은 상황에서 G4가격을 60만원대로 인하한 전략의 결과를 기다려 봐야겠어요.




중고폰 가격 보장보험 심쿵클럽 서비스 출시 및 혜택 


유플러스가 중고폰 가격 보장 보험 심쿵클럽 서비스가 출시했습니다. 심쿵클럽의 혜택은 무엇인지 확인해보았어요. 유플러스의 G4가격 인하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심쿵서비스는 18개월간 할부원금의 60%만 내면 새 폰으로 교체할때 중고폰 시세가 얼마든지 관계없이 잔여할부금을 0원으로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40% 보장 중고폰 기준시세와 중고폰 보상을 받게 되죠. 자세한 것은 아래 폰케어플러스 옵션을 읽어 보시면 이해가 되실겁니다. 심쿵클럽에 적용되는 요금제가 있는데요. 특이한 것은 약정이 없다는 겁니다. 약정이 없는 요금제로 18개월 후 기기 단말기를 매각하더라도 요금제를 계속 유지할 필요가 없죠.



정보통신정책연구원의 휴대전화 평균사용기간 및 교체시기분석의 보고서의 발표에 따르면 국내 소비자들의 휴대전화 단말기 평균 사용기간이 1년7개월인 반면 스마트폰은 이보다 짧은 1년2개월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이는 평균적인 통계이기 때문에 실제로는 더 많이 사용하거나 교체주기도 1년2개월 이상이 될 수 있죠. 어느 정도 개인차를 감안하더라도 일반적인 사용자들은 스마트폰을 2년이상 사용하지 않는다는 말도 될 수 있습니다. 저도 그렇거든요.



심쿵클럽의 혜택을 받는 요금제는 New 음성무한 데이터 59.9, New 음성 Video 68, New 음성 Video 80, New 음성 Video 100등 입니다. 사용하던 G4는 심쿵클럽 혜택 만료시 사용유무는 개인의 선택이 가능합니다.



폰케어플러스 옵션은 어떤 서비스인가?


폰케어플러스 옵션은 심쿵클럽을 이용할때 같이 이용하면 도움이 될텐데요. 신규달말기 개통후 30일 이내 가입이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월정액 5,100(VAT면제)으로 이용할 수 있어요. 18개월차에 기기변경시 예시를 통해 보시면 이해가 쉽겠죠.



좀 더 설명해보면 보상금액은 보장금액과 기준 시세의 차액을 보상받게 됩니다. 동시에 보상 금액은 할부금 납부, 멤버십 포인트, 요금할인 중 가입자가 원하는 혜택으로 부여 받을 수 있어요. 참고로 할부 원금은 개통 시 단말기 출고가에서 개통 시 요금제 기준 공시 지원금을 뺀 금액입니다. 기준 시세는 매입 시점에 유플러스가 중고폰 매입 시스템을 통하여 공시하는 B등급 가격을 말합니다.



유플러스에서 심쿵클럽을 통해 G4가격를 구매할 수 있는 최저가 696,000원입니다. 물론 폰케어플러스옵션을 가입비용 5,100원도 심쿵클럽 요금제를 사용하면 면제입니다. 심쿵클럽을 통해 G4가격의 최저 출고가 기록이 깨진 상황입니다. 여기에 다양한 방법으로 추가 할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는 유플러스에서 가입시 심쿵클럽과 폰케어플러스 옵션을 포함해 자세한 설명을 들어보시면 될 것 같아요.

[관련글]

LTE 비디오포털이 만드는 모바일TV , 작은 모바일TV 속에서 어떤 서비스를 즐길 수 있나?

사물인터넷(IoT)으로 달라지는 세상!! 홈IoT로 당장 바뀌는 것은?

갤럭시A8(SM-A8000) 삼성 보급형스마트폰 구매하면 좋은 이유가 겔럭시S6구매 제동 걸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