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부,기업 & 툴

A/S문화를 다시 생각하게 만든 프린터 전문기업 브라더 비포서비스!! 무료일까? 유료일까?

by 핑구야 날자 2015. 10. 2.
반응형

프린터 전문기업 브라더 비포서비스는 무료일까요. 유료일까요. 브라더가 비포(Before) 서비스를 한다고 해서 유료라고 생각했어요. 그런데 무료로 진행을 한다고 하니 놀라웠습니다. 물론 여러가지 미래지향적인 포석이 있겠지만 A/S문화에 익숙한 한국의 정서와는 많이 다르죠. 비포서비스는 프린터기업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서비스입니다. A/S를 잘하는 기업의 제품이 인기가 많습니다. 믿을 수 있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A/S가 많다는 것은 그만큼 제품의 내구성이 낮다는 말도 될 수 있지 않을까요. 프린터 전문기업 브라더가 시행하는 비포서비스는 익숙해진 A/S문화를 다시한번 생각하게 합니다.



브라더 미싱회사 아닌가요.


브러더를 미싱회사로 알고 있으면 연세가 좀 있으신 분이구요. ㅋㅋ 글로벌 프린팅 솔루션 회사로 알고 계신면 젊은세대이거나 IT를 좀 아시는 분일겁니다. ㅋㅋ 미싱은 재봉틀입니다. 브라더는 미싱회사로 시작했지만 전체 사업영역에서 보면 7.3%에 불과하고 프리터와 솔루션이 67.1%를 차지하는 글로벌 프린팅 솔루션 회사랍니다.




글로벌 프린팅 솔루션 회사 브라더


브라더가 프린터 전문기업이라는데 어떤 종류가 있을까요. 우리집은 브라더 잉크젯프린터 MFC-T800W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무한리필과 내구성이 좋아 유지비가 저렴해서 만족도가 높습니다. 브라더의 제품을 보면 잉크젯복합기, 흑백 레이저 프린터, 컬러 레이저 복합기, 초고속 워크그룹용 프린터, PC연결용 라벨프린터 그리고 데스크탑용 라벨프린터등이 있어요.



브라더는 Full A3부터 A4까지 다양한 잉크젯 복합기 라인업을 가지고 있어요. 최근에 잉크젯프린터 MFC-T800W, DCP-T300, DCP-T500W, DCP-T700W등의 신제품을 출시해 대중성있는 A4잉크젯복합기 라인업을 확대하였습니다.



무료로 진행하는 비포서비스


브라더의 비포서비스는 무료로 진행하는 고객만족 서비스입니다. 제품에 하자가 생겨 A/S를 해주던 기존 업체들의 서비스와는 정반대 개념의 서비스입니다. 그럼 문제가 없는데 왜~ 무엇때문에 고객을 찾아 갈까요. 기본적으로 비포서비스는 기업을 대상으로 한 서비스입니다. 요즘에는 1인기업, 1인미디어 시대이니 신청하기 나름이 아닐까 생각도 됩니다.



사무실의 1년 평균 문서출력량은 7,260장, 매월 토너 평균 교체양은 3/10이라고 합니다. 브라더가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프린터의 성능이나 복합기능의 문제보다는 오히려 단순기능이나 오작동으로 A/S을 받는 경우가 많았다고 합니다.프린터를 잘 사용하는 분이라면 아무것도 아닌 경우가 어느 분에게는 힘든 상황이 되기도 하거든요. 또는 잉크, 토너등이 떨어져 짜증이 날때도 있잖아요.



브라더는 고객이 사용하는 자사 프린터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을 통해 점검하여 문제를 사전에 예방해주고 있어요. 무료로 말이죠. ㅋㅋ



브라더는 사용자의 프린팅 패턴을 분석해 소모품 예상 교체일을 미리 알려 준다던지 평소 브라더 프린터를 사용하면서 불편했거나 궁금했던 기능을 알려주며 만족도를 높히고 있어요. 문제가 생겨 방문하는 것과는 다르죠.



브라더 비포서비스는 자사의 제품에 대한 자신감의 표현이기도 합니다. 무료로 정기적인 서비스를 통해 사전에 문제를 점검하여 기업의 업무효율을 높혀주어 브라더를 찾는 기업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브라더 비포서비스

[관련글]

무선프린터 브라더 MFC-T800W는 유지비가 적은 잉크젯복합기지만 아쉬움도 있어

LG 태블릿 G Pad2(지패드2) 10.1인치와 8인치 차이점은?

인텔 스틱PC(32GB) 스펙과 가격!! 사무실공간을 비롯해 산업전반에 혁신을 자져다 줄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