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정보

포트폴리오분석 현황을 보면서 어떻게 미래를 준비할 지 씨티은행을 찾을 이유는?

by 핑구야 날자 2015. 12. 10.
반응형

불안한 미래를 위해 여러가지로 준비를 고민하게 되는데요. 국민연금을 가입하고 있지만 안심이 되지 않는게 사실입니다. 자식으로부터 지원을 받게 되는 세대는 우리네 부모님 세대가 마지막이 아닐까 생각하게 됩니다. 가끔은 이런 걸 고민하게 되면 공교육에 대한 아쉬움도 있지만 현실적으로는 퇴직하고 할 수 있는 일을 꾸준히 고민하는 방법이외에는 없는 것 같아요. 내집이라도 있다면 그나마 비빌 언덕이라도 있지만 그나마도 녹록치 않은게 사실입니다. 일단은 직장에서 오래 다닐 수 있도록 열심히 일하는게 가정 현실적인 대안이더라구요. 돈이 있다면 땅이라도 사놓고 싶지만 목구멍이 포도청이라 가지고 있는 재산만이라도 잘 지키는게 차선이더라구요.



얼마전 씨티은행이 반포지점을 오픈해서 초대를 받았었는데요. 포트폴리오 진단프로그램으로 도움을 받아 보면 도움이 되겠다 싶었는데요. 여건이 어렵게 되어 연기가 되었어요. 아마도 연말이라 그런가봐요.




씨티은행은 자산규모 10억원이상의 씨티골드 프라이빗 클라이언트(CPC) 고객 대상으로 차별화된 일대일 맞춤 보고서를 제공하는 『포트폴리오 360도』 서비스를 새로 시작했는데요. ㅋㅋ 개인적으로는 해당이 되지 않지만 필요한 분들은 방향성을 찾는데 둠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특히 포트폴리오 360도는 개인이 아닌 팀 단위의 전문가그룹이 관리하는 프리미엄 서비스라 좀 더 객관성을 유지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개인적으로 씨티은행이 제공하는 고객 세분화를 통한 맞춤형 서비스에 관심을 갖게 되는데요.



서비스의 내용은 크게 3가지로 나뉘는데요. 첫 번째는 Citi Priority (씨티 프라이어리티) 고객으로 5천만원 ~ 2억원 미만의 신흥자산가군 두 번째는 Citigold (씨티골드) 고객으로 2억원 ~ 10억원 미만 자산가군 그리고 마지막으로 Citigold Private Client (씨티골드 프라이빗 클라이언트, CPC) 고객으로 10억이상 고액자산가군으로 나뉩니다.



신흥자산군으로 분류되는 Citi Priority (씨티 프라이어리티)는 5천만원 ~ 2억원 미만으로 아마도 이 구간에 해당되는 분이 가장 많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씨티은행과 거래하는 Citigold (씨티골드) 고객에게 제공되는 포트폴리오 진단 프로그램은 씨티골드 고객을 위해 소개하는 최적화된 자산배분 전략을 위한 서비스가 제공이 됩니다. 그리고 씨티 포트폴리오 진단 프로그램은 씨티골드 고객의 투자목적을 달성을 위해, 씨티 글로벌 리서치팀에서 발간하는 최신 시장 전망을 서비스 받게 된다고 해요.



그리고 이러한 서비스를 기반으로 고객의 투자성향에 맞는 씨티 모델 포트폴리오와 현재 자산배분 현황을 비교하여 최적화된 글로벌 자산배분 전략을 제안 받게 된다고 해요. 충분히 설명을 듣고 지인들과 의논도 해보면서 결정하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현재 고객이 현재 보유한 투자 포트폴리오에 대한 보다 정확한 분석과 효과적인 분산 투자를 위해, 대공황과 오일쇼크 그리고 1987년 블랙먼데이 들의 데이터가 포함된 1926년부터 축적된 방대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씨티 모델 포트폴리오를 사용한다고 하니 정확도가 높겠죠. 개인적으로는 10년만 지나도 데이터는 크게 영향이 없을 것 같기도 하지만 다양한 변수가 적용되는게 유리할 듯 합니다.



씨티은행의 고객 세분화를 통한 맞춤형 서비스에서 가장 자산이 많은 고객이 해당되는 씨티은행 Citigold Private Client (씨티골드 프라이빗 클라이언트, CPC)들에게는 좀 더 디테일한 분석으로 포트폴리오 360도로 분석 받을 수 있어요. 



씨티은행의 글로벌 리서치 역량과 풍부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고객들에게 충분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고 해요.다양한 투자상품에 분포되어있는 고객의 자산에 대한 포트폴리오 분석을 통해 보다 합리적인 투자결정이 가능하도록 도와주는 서비스입니다.



전담 직원을 비롯하여 포트폴리오 카운슬러, 투자상품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자산관리 전문가 그룹이 씨티의 글로벌 리서치 팀에서 제공하는 시장전망을 토대로 자산 배분에 대한 상세한 제안과 수익률 분석을 도와준다고 합니다.



차별화된 자산관리 보고서에는 최근 시장 전망과 씨티은행 추천하는 분기별 씨티 모델 포트폴리오, 고객의 전체 자산 포트폴리오 현황이 제공됩니다. 현재 포트폴리오 위험과 수익분석 그리고 투자상품 포트폴리오 분석(주식형펀드, 채권형펀드, 구조화상품 등) 심층분석 리포트도 서비스 받게 됩니다. 또한 담당 PB와 더불어 전문 포트폴리오 카운슬러를 포함한 전문가 그룹이 직접 고객을 직접 만나 정기적으로 제공해 주기 때문에 트렌드에 대해 이해가 쉽겠죠.



위에서 언급된 포트폴리오 360도는 자산규모 10억원 이상의 Citigold Private Client (씨티골드 프라이빗 클라이언트, CPC) 고객을 대상으로 차별화된 일대일 맞춤형 보고서입니다. 서비스 내용은 고객이 현재 보유한 투자 포트폴리오에 대한 정확한 분석, 효과적인 분산 투자를 위한 고객의 전체 자산 포트폴리오 현황, 현재 포트폴리오의 위험/수익 분석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투자상품의 포트폴리오 분석 및 시나리오 분석까지의 제공하면서 심층분석 리포트까지도 받아 볼 수 있어요. 또한 전문 포트폴리오 팀에 의해 작성, 그룹으로 관리하며 지속적으로 업데이트와 담당PB와 함께 고객을 직접 만나 제공하는 서비스라서 의사결정에 도움이 될 것 같아요.



포트폴리오 360도 서비스 기대 효과는 얼마나 될까? 씨티은행에서 포트폴리오 360도 서비스를 받은 고객은 그 동안 위험은 고려하지 않은 투자를 해왔다는 사실을 깨달았다고 합니다. 개인이 움직이기에는 아무래도 한계가 있지만 최선의 선택이라고 믿는게 위험하다는 걸 모르죠.



결국 위에서 언급된 고객은 한국주식시장 및 중국주식시장 등 아시아 주식에 편중되어있는 자신의 포트폴리오의 오류를 인지하면서부터 투자의 방향을 바꾸었다고 합니다. 바로 한국씨티은행에서 제시한 씨티 모델 포트폴리오 리뷰를 주기적인 확인하고 점진적으로 재조정하였다고 합니다. 디테일한 서비스에 만족스러웠던 고객의 입장에 공감이 갑니다. 실적에 급급한 상담으로 불미스러운 일이 생기기도 하기 때문이죠.



자산관리를 위해 혼자 판단해서 운영을 했지만 한계는 있더라구요. 일단은 전문가에게 맞기고 이자는 얼마되지 않아도 적금을 불입하는 방식으로 운영을 하고 있어요. 씨티은행처럼 디테일한 분석자료를 근거로 상담을 받으면 좀 더 공격적인 투자를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씨티은행에서는 Citigold (씨티골드) 고객과 Citigold Private Client (씨티골드 프라이빗 클라이언트, CPC) 고객을 위한 전용 씨티폰(1600-7000)과 홈페이지(바로가기)도 별도로 운영하고 있으니 활용해보시면 될 것 같아요. 씨티은행 사이트에 Wealth Management(WM) 소식이 오픈되었으니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바로가기)



지난번에 씨티은행에서 초대받았던 반포지점이 오픈을 했네요. 시간이 맞았다면 상담을 받아보고 좋았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있네요. 인근에 거주하시는 분들은 이용해보시면 어떻까 싶네요.


[관련글]

차량용품 3종세트를 E1오렌지카드 앱 설치하고 월동준비 끝내는 방법

소셜미디어 분석을 위한 빅데이터 분석으로 평상시 위기관리 능력을 키우는 방법을 찾아보니

서재의자로 사용중인 시디즈 T80!! 허먼 밀러에 맞서 이토디자인과 허리편한 의자로 승부수 던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