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디오의 VASA BLA Blue는 디자인과 가벼운 무게를 자랑하는 블루투스 이어폰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수디오의 VASA BLA Blue 후기를 통해 기존의 블루투스 이어폰과 차별성으로 22g의 무게를 말하고 싶었습니다. 블루투스 이어폰이면 음질에 대해서 말해야 하는게 아닌가 할 수도 있는데요. 슈어 SE846과 같은 고가의 이어폰일때나 디테일한 음질을 말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물론 일반인이 사용하기에는 무리가 있는 제품이긴 합니다. 수디오의 VASA BLA Blue의 음질은 부담이 없는 자연스러운 사운드를 듣을 수 있도록 드라이버와 증폭기를 구현하였습니다.
수디오의 VASA BLA Blue 개봉기
VASA BLA Blue는 수디오에서 처음으로 만든 가벼운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컬러는 골드블랙, 로즈골드화이트, 블루, 핑크등 4가지입니다.
후면에는 VASA BLA Blue의 구성품에 대해 소개가 되어 포장을 뜯지 않아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웨덴 디자인의 매력을 느끼게 하는 수디오의 블루투스 이어폰 바사 브라입니다.
포장케이스를 열어 보면서 고급스러움을 느끼게 하는데요. 전에 소개했던 바사와 같습니다. 2개의 케이스로 상단에는 블루투스 이어폰 하단에는 고급스런 가죽 파우치가 있어요.
좌측면에는 수지오의 브랜드 이미지가 있고 우측면 바닥에는 수디오의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의 주소가 있습니다. 혹시 다양한 소식이나 궁금한 점이 있다면 방문해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상단의 박스에는 블루투스 이어폰과 충전케이블이 들어 있습니다. 기존의 블루투스 이어폰들과는 다르죠. 넥타입 블루투스이어폰은 항상 목에 차고 다녀야 하는데요. 수디오의 VASA BLA Blue는 그런 부분에서는 가죽파우치가 있어 자유롭습니다.
충전케이블은 5핀으로 일반 스마픈폰 충전잭에 꽂아 사용하면 됩니다.
가벼운 블루투스 이어폰 수디오의 VASA BLA Blue의 모습입니다. 가벼워서 착용감이 좋을 것 같은데 만약 착용하지 않으면 어떻게 거치하나 궁금하더라구요.
아래 구성품 중에 메탈클립이 정답니다. 착용시 이용하거나 편한 위치에 거치용으로 사용하면 됩니다. 블루컬러의 고급 리얼가죽 이어폰 파우치가 매력적이죠. 사용설명서와 제품 품질보증 카드도 있네요.
이어팁이 참 많죠. 4쌍이나 되어 어디에 사용하다 싶기도 했지만 아이들에게 들려주고 싶을 때도 이용할 수 있고 여분으로 사용할 수도 있겠죠.
사용후에는 메탈클립과 함께 가죽 파우치에 넣고 보관할 수 있어 좋습니다. 윗주머니나 안주머니에 넣으면 되고 여성의 경우는 백에 넣어도 되겠죠.
수디오의 VASA BLA Blue 기능
가벼운 블루투스 이어폰 수디오의 VASA BLA Blue의 충전기가 있는 부분입니다. 처음 10분간은 급속충천으로 활용성을 높혔습니다. 그리고 꼬이거나 끊어짐이 약한 기본 이어폰들과는 달리 고이지도 않고 끊어짐에도 강하게 제작이 되었습니다.
한번 충전으로 8시간 정도 음악을 들을 수 있어요. 처음 10분간은 금속충전을 하고 완충되는 시간은 2시간정도 소요가 됩니다. 다음은 수디오의 VASA BLA Blue의 콘트롤러입니다. 컨트롤러는 통화, 볼륨, 일시정지, 다음곡/이전곡 듣기등 일반 블루투스 이어폰과 기능이 같습니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 연결 할 때 블루투스 설정화면을 열고 VASA BLA 콘트롤러 중앙에 있는 FWD키를 3초간 누르고 파란색 불이 들어 옵니다. 그리고 다시 누르면 아래와 같이 빨간색과 파란색LED가 교차해서 들어오면서 스마트폰에 리스업이 됩니다.
그리고 나서 Sudio VASA BLA 옆에 있는 설정 버튼을 누르면 연결이 됩니다. VASA BLA는 안드로이드용과 iOS용이 별도로 되어 있어 선택할때 확인이 필요합니다.
수디오의 VASA BLA Blue 청음기
가벼운 블루투스 이어폰 VASA BLA의 드라이버 구성과 간단 스펙입니다.
모델: 커널형(인이어), 블루투스 4.1
무게: 22 g
범위: 10 meters
종류: 10,2 mm 다이나믹 스피커
감도: 112 dB SPL @ 1 kHz
임피던스: 32 Ohm @ 1kHz
주파수 특징: 18 Hz - 23 kHz
VASA BLA의 특징은 22g의 가벼운 무게가 주는 느낌과 같은 부담없는 사운드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오버스럽지 않고 귀에 무리가 가지 않은 자연스러운 사운드가 특징인데요. 아마도 있는 그대로의 사운드를 전하려는 수디오의 철학을 녹이려고 했던 것 같아요. 때로는 강한 비트를 즐기고 싶다면 VASA BLA는 맞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KBS클랙식 앱을 통래 클래식을 자주 듣는 편인데요. 악기소리를 구분이 100% 명확하지는 않지만 클래식으로 느낄 수 있는 감성은 충분했어요.
수디오의 VASA BLA Blue는 4쌍의 이어팁을 제공하여 착용감에 신경을 많이 쓰고 있습니다. 출퇴근길에 이어폰을 사용하는 분들이 많은데 좋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더구나 22g의 가벼운 무게로 착용감을 더욱 높혀 주고 있습니다. 메탈클립과 함께 사용한다면 이탈의 우려는 많이 줄 듯 합니다.
그러나 이 부분은 사용자에 따라서는 호불호가 갈리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메탈클립을 사용은 익숙치 않으면 번거롭고 메탈클립이 없이 사용할 경우는 22g의 가벼운 무게 때문에 분실할 수도 있을 수 있기 때문이죠.
물론 파우치가 있기 때문에 조금만 습관을 들인다면 괜찮을 것 같구요. 개인적으로는 격한 운동시에는 착용하지 않고 운동에만 집중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VASA BLA는 애플과 같은 느낌의 세련된 디자인과 가벼운 무게를 가진 수디오의 첫번째 블루투스 이어폰입니다. 수디오의 블루투스 이어폰 VASA BLA는 일상생활에서 패셔너블한 멋과 함께 편안한 착용감으로 오래 들어도 귀에 무리가 가지 않은 자연스러운 사운드를 즐길 수 있게 해줍니다.
* Sudio의 모든 제품은 고유의 멤버십카드가 있고 공식사이트에서 구매하면 주문번호를 검색하여 1년간 무료교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최소 1년 걱정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혹시 구매하신다면 구매코드 jongamk15를 입력하면 15%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공식사이트에서만 가능합니다.
[관련글]
피아톤 블루투스 노이즈캔슬링 헤드폰 BT 330 NC 후기
얇은 블루투스 헤드셋 페인티드튠 블레이드(PBT500)로 들어 본 오디오 전문 독일 브랜드의 사운드
톤플러스 액티브(HBS-850) 후기 - 방수기능의 스포츠용 블루투스 헤드셋 아쉬움이 있다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