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최신 블루투스 스피커 엘지 포터블스피커360의 매력은 텀블러 스타일의 무지향 360도 사운드

by 핑구야 날자 2016. 1. 28.
반응형

최신 블루투스 스피커 엘지 포터블스피커360의 매력은 텀블러 스타일로 발산하는 무지향 360도 사운드입니다. 최신 블루투스스피커 LG 포터블스피커360은 기존의 블루투스 스피커들의 디자인과 다른 텀블러 스타일이라는 점이 특징입니다. 갈증을 해소하는 텀블러의 이미지를 통해 차별화된 사운드를 제공하려는 의미로도 받아 드려집니다. 엘지 포터블 스피커360은 지난해 독일에서 열린 IFA2015에서 먼저 봐서 그런지 반가운 거 있죠. 실제로 받아보니 생각보다 조금 크네요. 몇 일 동안 무지향 360도 사운드로 즐겁게 해준 엘지 포터블 스피커360을 살펴 보겠습니다.



LG 포터블스피커360 개봉기


LG 포터블 스피커360은 화이트, 핑크, 블루등 3가지 컬러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보면 볼수록 특이한 스타일이 괜히 설레이게 만드는 거 있죠. 남들이 사용해보지 못한 스타일의 블루투스 스피커라 그런가봐요.




LG 포터블 스피커360의 포장을 보면 화이트 같은데요. 후면에 보면 컬러 표시가 되어 있어요. 제 것은 블루랍니다.ㅋㅋ 파랑색을 좋아해서 너무 좋네요.



포장을 하단을 통해 열 수 있게 되어 있어요. 살짝 들어내어 보니 LG 포터블스피커360이라는 표시와 함께 아래와 같이 되어 있네요.



하단 포장에는 Micro USB 케이블이 투명 아크릴 케이스 아래에 있습니다.



그리고 최신 블루투스 스피커 엘지 포터블스피커360을 둘러싼 포장을 벗겨내자 천이 보입니다. 블루투스 스피커의 표면을 닦을때 사용하라고 있은 것 같아요.



최신 블루투스 스피커 엘지 포터블스피커360의 구성품은 본체와 micro USB케이블, 클린천 그리고 간단한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유광처리가 되어 매끈하고 상단부분을 잘록하게 해서 그립감을 좋게 하였습니다. 무게는 600g으로 적당한 무게를 가지고 있으며 상하단에 메탈 처리하여 스타일을 한껏 살려주었습니다.



하단부분에 충전을 할 수 있는 micro USB포트가 있습니다. 충전중에는 바로 옆에 LED램프에 불이 들어옵니다. 파란색은 완전충전, 보라색은 80%이상 충전 그리고 아래와 같이 빨간색 램프는 80%이하 충전을 의미합니다. 한번 완충하면 약 20시간 동안 재생을 할 수 있습니다.



상단의 모습입니다. 상단의 중앙부를 가볍게 누르면 팝업이 됩니다. 그리고 터치패널의 중앙에 LG전자 로고를 중심으로 음원을 재생하기 위한 버튼들이 원형으로 위치되어 있습니다. 블루투스, 재생, 조명, 볼륨, EQ컨트롤등등이 있습니다. LED는 항상켜짐, 깜박임, 끔등으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EQ모드는 Bass, Treble, Power등 3종류입니다.



LG 포터블스피커360 사용기


최신 블루투스 스피커 엘지 포터블스피커는 스마트폰으로 연결해서 음원을 재생하게 됩니다. 그럼 스마트폰으로 연결해 볼까요. 전원은 엘지 포터블스피커360의 상단을 눌러 주면 팝업이 되면서 켜지게 됩니다.



스마트폰의 설정 > 블루투스를 선탹합니다. 검색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LG Sound 360(73)』이라고 표시가 되고 이를 선택하면 연결은 끝~~ 쉽죠. 안드로이드폰이나 아이폰에서 모두 같습니다. 엘지 포터블스피커360을 다른 기기와 연결할때는 블루투스 버튼을 길게 눌러 주면 됩니다.



최신 블루투스 스피커 엘지 포터블스피커360 상단의 팝업된 부분을 자세히 보면 360˚로 사운드가 나오도록 스피커를 만들었습니다. 그래서 무지향360˚로 사운드를 들을 수 있어요. 기존 블루투스 스피커와는 좀 다르죠.



풍부한 사운드를 들을 수 있는 것은 2개의 패시브 라디에이터와 우퍼를 적용하고 20W의 출력을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내부 공간으으로 울리는 사운드가 더욱 부드럽게 들리게 하는 것 같아요.



LG전자는 다양한 블루투스 스피커를 출시하면서 서로 연결이 되도록 하는 지향점을 꾸준히 유지하고 있습니다. 최신 블루투스 스피커 엘지 포터블스피커360도 역시 가능한데요. 바로 듀얼플레이 기능이죠. 이렇게 연결하면 스테레오로 들을 수 있어요. 이왕이면 같은 엘지 포터블스피커360이면 더 좋을 것 같아요.ㅋㅋ NFC기능도 제공합니다.



보통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2개정도 사용하는데요. 아니면 가족간에 스마트폰을 서로 연결해서 공용으로 이용하고 싶을 때도 있구요. 최신 블루투스 스피커 엘지 포터블스피커360은 멀티포인트 기능을 제공하는데요. 2대의 스마트폰이나 스마트폰과 태블릿PC를 연결해서 번거롭게 등록과 해제를 하지 않고 페어링 된 상태로 이용할 수 있어요.



혹시 LGTV를 사용하고 있다면 TV사운드 싱크기능을 이용해도 좋습니다. 그러면 TV스피커로 듣지 않고 무지향 360도 사운드를 제공하는 엘지 포터블스피커360으로 가깝게 풍부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아차~ 카메라의 WB를 맞추지 않았더니 밝게 나왔네요. ㅋㅋ



예전에 NP7550을 출시하고 사이즈를 줄여 NP5550을 출시했으니 조금 아담한 사이즈를 선호하는 분들은 기다려도 되겠죠. 블루투스 스피커를 많이 사용해봤는데요. 엘지 포터블스피커360은 이동성과 휴대성이 좋고 무지향 360도의 풍부한 사운드를 제공하여 분위기를 바꾸어 줍니다.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괜찮아 인기가 많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관련글]

가벼운 블루투스 이어폰의 무게를 경험하라!! 수디오의 VASA BLA Blue 후기

가성비 블루투스 스피커 노벨뷰의 프리미엄 스피커 F5 후기 - 다양한 강점과 아쉬운점은

NP5550 듀얼플레이 사용방법!! 스테레오 모드와 트윈모드의 차이와 풍부한 사운드를 즐겨보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