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정보

새 아파트 입주청소의 기본은 친환경!! 아름다운 청소를 신뢰할 수 있는 이유

by 핑구야 날자 2016. 3. 6.
반응형

새아파트 입주청소의 기본은 친환경이 트렌드인 것 같아요. 새아파트 입주청소는 대부분 입주를 하면서 전단지를 보고 결정하게 됩니다. 우리도 그랬으니까요. 그러나 100% 만족하지는 않아요. 어차피 주인이 몇번 더 청소를 하게 됩니다. 지난번에 처가에서 이사를 할때 알게 된 아름다운이사를 통해서 알게 된 아름다운 청소는 괜찮은 것 같았어요. 아름다운 청소를 신뢰할 수 있는 이유가 있거든요. 이사 전에 깨끗하게 청소가 되어 있으면 기분도 좋지만 짐정리로 할 일이 태산이기 때문에 수고를 미리 덜어 주는게 남자들이 해야 할 일이죠. 경험상 청소를 얼마나 잘 했는지는 베란다의 샤시 틈을 보고 가늠한답니다.ㅋㅋ



왜 입주청소를 해야 하나


새 아파트인 경우와 살던 아파트로 이사를 하게 되는 2가지 경우가 있는데요. 일단 새 아파트인 경우는 방문을 자주하게 됩니다. 왜냐구요, 새 아파트니까요.ㅋㅋ 설레임과 행복한 일이죠. 3년전 새 아파트로 이사를 준비하면서 돈 아끼려고 입주청소를 직접 해보려고 하기도 했는데요. 역시 전문가의 손길이 필요하더라구요.




새집으로 이사를 하게 되면 상식처럼 알고 있는 새집증후군을 걱정하지 않을 수 없어요. 물론 요즘에 짓는 아파트들은 친환경페인트와 소재를 많이 사용하고 있지만 그래도 여전히 새집증후군을 무시할 수 없답니다. 그래서 전문가에게 입주청소를 부탁해야 줄일 수 있죠.



입주청소 전에 팁을 소개할께요. 일단 입주청소를 맞기더라도 자주 방문해서 문을 열어 놓아야 합니다. 물론 우천에 대비를 하면서 말이죠. 날이 좋을때는 부지런히 관리사무실에 가서 일찍 방문을 하고 하루종일 문을 활짝 열어 놓습니다. 그래야 냄새가 빠지거든요. 양파와 숯을 가구 옆에 놓아 두는 것도 방법이구요.



어느 정도 각종 문을 열어 놓았다면 입주청소는 최대한 늦게 하는게 좋은데요. 업체에서 하자보수가 계속 진행되기 때문에 일찍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아요. 새아파트 입주청소를 하면 아무래도 쾌적한 환경이 될 수 있는데요. 입주시 한번 청소하고 왠만해서는 손이 가지 않는 곳도 있거든요. ㅋㅋ



혹시 식구중에 아토피성 피부염이나 출산, 병환 그리고 어린이가 있는 경우는 더욱 중요하다고 하겠습니다. 전문청소업체 중 아름다운 청소를 통해 새아파트 입주청소를 하는 업체들의 서비스를 비교해 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아름다운 청소를 신뢰할 수 있는 이유


일단 아름다운 청소는 전문 청소 등록업체입니다. 두번째는 청소 후 불만족 상황발생이나 추가A/S불편을 방지하기 위하여 100% 후불제로 운영되기 때문에 안심할 수 있어요. 결국 청소업체는 더 신경을 쓸 수 밖에 없겠죠.



입주나 거주청소는 단순한 작업이 아니기 때문에 전문적이고 확실한 서비스가 보장되는 업체를 신중히 선택해야 합니다. 아름다운 청소는 전문 청소업체이기도 하지만 직영으로 운영을 합니다.



가끔 하청에 재하청을 주는 업체들도 있기도 하거든요. 대충 보면 알게 됩니다. 좀 엉성한 부분이 있거든요. 그런데 아름다운이사는 본사가 외부하청을 주지 않고 직접 관리하는 업체라 경쟁력이 있죠.



그러나 일일히 확인을 할 수 없기 때문에 그런가보다 하지 일일히 확인을 하게 되지는 않아요. 업체의 홈페이지를 통해 전문청소 등록업체인지 직영으로 운영하는지를 알게 되니까요. 저도 홈페이지를 확인해서 소개해주었거든요.



뭐니 뭐니해도 가장 중요한 것은 청소입니다. 업체가 어떻든~~ 청소만 깔끔하게 잘하면 되니까요. ㅋㅋ 그리고 청소방법이 친환경적인 방법인지 독한 세제를 사용하는지는 주부들이 더 잘 알겠죠.



아름다운 청소의 입주청소 방법


아름다운청소는 쓰레기 수거 후 전체 진공청소 작업을 진행합니다. 베라단 샷시 및 유리창 청소(건물 바깥면은 건설사에서 함), 베란다 바닥청소, 찌든때, 먼지등 오염물을 제거합니다. 다만 실리콘 곰팡이, 거미줄, 스티커 제거시 추가적인 비용이 발생하기도 하기 때문에 사전에 확인이 필요합니다.



싱크대 내/외부 및 다용도실, 화장실청소, 각방 바닥 및 거실바닥 청소, 각방 출입문, 붙박이장, 스위치, 전등갓 청소, 벽면 수작업으로 먼지 제거, 현광 출입문 및 바닥, 신발장 청소 후 최종적으로 의뢰인과 청소상태 확인 점검을 받습니다.



중요한 것은 피톤치드로 청소를 한다는 부분입니다. 피톤치드는 수목이나 해충 그리고 미생물로부터 자기를 방어하기 위해 공기중으로 발산하는 천연의 항균물질을 말합니다. 그리고 인테리어 도료를 사용하게 되면 탄성코드를 사용합니다. 탄성코드는 특수 수용성 수지와 고급 안료로 설계된 최고급 인테리어 도료입니다.



팁이 있다면 아름다운청소의 서비스 내용을 리스트업 해서 청소상태 확인 점검시 둘러 보는게 확실합니다. 대부분 휙~ 둘러보고 말죠.ㅋㅋ 물론 잘 해주겠지만 확인하는게 좋습니다. 어차피 사람이 하는 일이니까요.



아름다운청소를 통해 알게 되었는데


지난해 처가 이사시 소개한 아름다운이사에서 이사짐 정리 후 청소로 마무리를 하는 것을 보고 신뢰를 하게 되었어요. 그때는 아름다운이사만 이용했구요. 추후에 친척이 소개해달라고 해서 딱 한번이기는 하지만 아름다운이사와 아름다운 청소를 모두 소개해 주었답니다.



본사 직영으로 운영되는 아름다운이사 청소사업부는 경험이 많은 팀장으로 구성해서 작업을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위애서도 말했지만 피톤치드등 친환경세제를 사용하고 있구요. 다만 가격이 아파트에서 단체로 해서 잘 몰랐는데요. 네이버에서 새아파트 청소로 조회해서 나오는 업체와 비교해보면 현실적인 가격이라는 걸 알게 되실겁니다. 



아름다운 청소가 유라하라는 내용이 있어요. 『(주)아름다운이사 청소사업부(아름다운청소)는 전국 지역별 직영팀제(재택근무)로 운영되고, 모든 접수, 상담, 견적은 홈페이지와 대표번호로만 기록되며 이루어집니다. 최근 일부지역에서, 개인번호로 상호가 사칭되고, 청소 후 불이익에 대해서는 당사와 무관하며, 일절 책임지지 않으니 이점 유의해주시길 바랍니다.』라는 내용을 꼭 확인하세요.

아름다운청소 홈페이지

[관련글]

포장이사 싼곳, 견적비교 의미 없더라구요. 아름다운이사로 이사를 해보니 장단점 파악

게스트하우스 프랑스로 달콤한 프랑스여행의 로망을 깨우는 7개 도시를 먼저 만나다.

2016년형 닛산 캐시카이 3천만원 초반!! 2016년형 지프 레니게이드보다 관심이 더 가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