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사

서울근교 당일여행 헤이리 예술마을!! LPG 충전요금 제일 저렴한 듯한 파주LPG충전소를 찾다.

by 핑구야 날자 2016. 4. 3.
반응형

서울근교 당일여행 헤이리 예술마을애 다녀왔어요. 그리고 LPG 충전요금 제일 저렴한 듯한 파주LPG충전소를 찾아 더욱 기분이 좋은 하루였어요. 완연한 봄햇살과 피어 오르는 아지랭이는 집 밖으로 나오게 하는 거 있죠. 이번주는 일정이 있어 멀리는 못가고 서울근교 당일여행으로 다녀올 수 있는 헤이리 예술마을로 고고씽~~ 주욱 뻗은 자유로를 따라서 여유있는 드라이빙 ~~ 콧노래가 절로 나오네요. ㅋㅋ 드디어 도착~~ 파주시에 있는 헤이리 예술마을은 1998년 15만평 부지에 미술인, 음악가, 작가, 건축가등 380여명의 예술인들이 회원으로 참여해 집과 작업실. 미술관, 박물관 그리고 갤러리와 공연장들을 조성한 문화예술공간입니다. 헤이리라는 이름은 파주지역에 내려오는 전래동요 헤이리소리에서 가져왔다고 해요.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헤이리마을길 82-105에 위치한 헤이리 예술마을은 평상시도 그렇지만 주말에는 가족단위로 또 연인끼리 편하게 찾을 수 있는 당일여행 코스로 인가가 높습니다.




헤이리는 예술마을답게 각종 미술관, 박물관 그리고 갤러리들이 도심에서는 접하기 쉽지 않은 문화생횔을 할 수 있어 매력이 있죠. 봄날씨라 더 많은 분들이 헤이리를 찾았어요.



무료로 구경할 곳도 많지만 입구에서 코스티켓을 구매하면 코끼리 버스 같은 무료버스로 이동할 수 있답니다. 아이들과 함께 타면 즐거운 추억이 될 수 있습니다.



봄바람 따라 여유있는 시간을 갖어 본 게 얼마 만인지~~천천히 걸으면서 각종 예술작품들을 보면서 봄을 만끽 했어요. 특히 작가들과 직접 만날 수도 있고 다양한 문화행사에 직접 참여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헤이리 예술마을 내에 있는 사진 찍고 싶어지는 카페도 많아요. 커피와 음악을 함께 즐기면 이게 바로 행복 아닐까요. 이젠 완연한 봄입니다. 이번 주말에 파주 헤이리마을로 봄나들이 어떨까요.



오랜만에 아내와의 나들이를 나와서 더 좋았는데요.~~ 오는 길에 부모님집에 들렸다 가기로 하고 자유로에서 시내방향으로 돌렸어요. 중간 쯤 가다보니 충전소들이 보이기 시작했어요. 그래서 평상시 애용하는 E1충전소를 찾게 되었는데요. 친절하기도 하지만 충천요금이 리터당 605원이라 소개하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경기도 파주시 시청로 302에 위치한 파주충전소는 운정신도시에서 파주LCD단지 사이에 있습니다. 인근에서 근무하는 분들은 출퇴근길에 충전을 하고 가면 좋겠죠. 다음달은 어떻게 될 지 모르지만 리터당 605원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역시나 헤이리에서 떠나면서 본 충전소들보다 충전하는 차량들이 많았어요. 충전료의 영향도 있지만 편리하게 이용하고 있는 E1오렌지카드의 다양한 혜택도 영향이 있을 것 같아요.



요즘에는 충전가격이 많이 내려서 부담없이 운전할 수 있는데요. 파주충전소는 현재 인근 충전소에서 가장 저렴한 가격이라 더 좋았어요. 줄줄이 충전차량들이 들어 오는 걸 보니 인기를 실감하겠더라구요.



E1충전소에서 결제를 하고 오렌지카드로 포인트도 쌓을 수 있어요. 오렌지카드 포인트로 충전은 물론 E마트, CU를 비롯해 다양한 쇼핑몰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도 있어 결제 후에는 꼭 챙긴답니다.



파주충전소에서는 최근 최신식 세차시설을 새롭게 도입했어요. 충전을 하고 깨끗하게 세차도 하면 한결 홀가분 하겠죠. 충전을 하는 차량은 환경부담금 1,000원이구요. 충전을 하지 않은 일반 차량은 3,000원 RV차량은 4,000원을 받는 답니다.



파주 충전소에는 오렌지 코너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차량 내부를 청소하면서 잠시 여유를 갖을 수 있어요. 두 군데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택시와 일반차량을 구분해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지만 상황에 따라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답니다.



세차시설 바로 옆에 또 하나의 오렌지 코너가 있어요. 아무래도 세차한 분들은 이곳이 편하겠죠. ㅋㅋ



파주LPG충전소의 사무실입니다. E1에서 이벤트를 하게 되면 물품을 수령하기도 하기도 합니다. 화장실도 있어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요. 꼭 충전을 하지 않더라도 급하시면 이용해도 됩니다.



사무실 건물 바로 뒤에는 운전하시는 분들이 잠시 쉴 수 있도록 휴식공간을 마련했는데요. 가볍게 커피 한잔 마시면서 피곤과 졸음을 쫒아 버리면 좋을 것 같아요. 일반 충전소에서는 만나기 쉽지 않은 휴식공간이 참 인상적이었습니다.



파주시에 유일한 E1 LGP충전소입니다. 그래서 지역의 대표 충전소라는 마음으로 직원들이 더욱 친절하게 일한다는 말씀이 참 인상적이었습니다. 서울근교 당일여행로 괜찮은 헤이리 예술마을로 다녀 오면서 LPG 충전요금이 저렴한 파주 E1 LPG충전소에 들려 커피 한잔 마셔 보세요.


[관련글]

LPG충전시 E1오렌지카드로 포인트 적립과 다양한 혜택 그리고 재미난 김연아 몰래카메라

2016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이보크와 2016 지프 레니게이드 첫번째 수입차로 선택한다면

2016년형 닛산 캐시카이 3천만원 초반!! 2016년형 지프 레니게이드보다 관심이 더 가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