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소득세 신고 기간이 돌아 왔습니다. 매년 5월이면 개인사업자는 물론 블로거와 1인미디어들 중에 해당이 되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종합소득세를 직접 하시는 것도 좋지만 세무대리인을 통해서 신고하는게 더 유리하답니다. 이를 위해 한국 블로거 협회에서 서비스하고 있으니 참고 하시면 도움이 되겠네요. 사실 개인이 종합소득세 신고를 하는데는 시간도 부족하고 이것저것 알고 준비해야 할 것도 많아요. 그렇다보니 빼먹기도 해서 세금을 오히려 더 내야 하는 경우도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럴때는 세무대리인에게 의뢰를 하여 도움을 받는게 여러모로 유리하다고 합니다.
한국 블로거 협회에서 운영하고 있는 카페에서 접수도 받고 있고 필요한 제반사항을 자세히 작성한 포스팅도 연결이 되어 있어요.
먼저 종합소득세 신고에 필요한 서류를 보면 2015년 카드대금 명세서(카드사), 통신비 납부확인서(통신사), 건강보험 납부확인서(건강보험공단), 국세청이 보낸 신고안내지료(우편물), 자동차 보험 납입증명서(민원24-납세사실증명원), 자동차세 납부확인서(버험사), 사업 및 기타 소득 영수증(홈텍스) 등이 필요하네요.
총 7가지의 서류가 필요합니다. 꼼꼼히 수집을 해서 세무대리인이나 세무서의 도움을 받아 처리하면 되겠죠. 말은 쉬운데 세무서에 가서 기다려야 하고 반나절은 빼앗기게 되죠.
같은 종합소득세 신고라고 해도 관련 분야의 신고를 전문으로 하는 세무대리인이 더 빨리 처리할 수 있겠죠. 한국 블로거 협회의 공식카페에 가시면 자료수집과 처리절차에 대해 자세히 정리가 되어 있으니 도움이 되실 겁니다.
[관련글]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블로거협회 간담회] 확정기변과 유심기변의 차이와 단통법 20% 할인 적용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