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부,기업 & 툴

2016 국민추천포상 홍보대사 현숙과 박수홍의 나눔봉사 활동 지켜보니

by 핑구야 날자 2016. 6. 18.
반응형

몇 일전 2016 국민추천포상 홍보대사로 위촉된 가수 현숙과 방송인 박수홍을 만나고 왔습니다. 위촉식을 맞치고 안국동 소재 서울 노인복지센터에서 나눔 봉사활동을 하면서 2016 국민추천포상 홍보대사로서의 첫 활동을 하였습니다. 선입견을 가지고 보는 분도 있을텐데요. 앞으로 1년동안 홍보대사 활동 만이 아니라 평상시 나눔봉사 실천도 얼마나 잘하고 있는지 지켜보며 판단하면 좋을 듯 합니다. 특히 가수 현숙씨는 효녀가수로 유명한데요. 4천만원상당의 이동식 목욕차량을 수차례 기부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2016 국민추천포상 홍보대사 위촉식은 홍윤식 행정자치부장관과 홍보대사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1부 위촉식 2부 나눔 배식 봉사로 진행되었습니다.



국민추천포상 제도란?


국민추천포상 제도는 사회를 밝고 따뜻하게  만든 주변의 숨은 공로자를 추천하여 포상을 하는 제도입니다. 추천대상은 3종류로 나뉩니다.


 • 나눔을 실천한 사람 : 사회봉사, 기부(재산·재능), 사회적 약자 배려 등

 • 안전에 기여한 사람 : 인명구조, 재산보호, 생활안전, 환경보호 등

 • 희망을 전한 사람 : 국제구호, 역경극복, 가족애 또는 통합(화합) 실천 등


추천 자격은 개인, 단체 국민 누구나 추천 가능하지만 본인 자신을 추천은 안됩니다. 추천기간은 연중 상시로 가능하며 6월 30일까지 접수분 2016년 12월 포상, 7월 1일 이후 접수분 2017년 심사대상이 됩니다. 추천방법은 인터넷, 모바일, 전자우편, 일반우편 및 방문접수로 가능합니다.




포상규모는 분야별 전문가, 법조인 등 외부인사 중심 위원 25명으로 구성 된 「국민추천포상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결정됩니다. 포상시기는 매년 12월 대통령이 친수하게 됩니다. 2016 국민추천포상 홍보대사로 위촉된 가수 현숙씨가 2015년에 수상을 했습니다.


국민추천포상 역대 수상자


 ○ 故이태석 신부(제1기 국민추천포상 국민훈장 무궁화장)

   - 아프리카 수단의 톤즈 마을에서 교육‧의료 활동을 펼친‘수단의 슈바이처’

 ○ 유양선 씨(제2기 국민추천포상 국민훈장 동백장)

   - 젓갈장사로 모은 23억원을 학교와 불우이웃에게 기부한 ‘젓갈 할머니’

 ○ 강대건 씨(제3기 국민추천포상 국민훈장 모란장)

   - 33년간 한센인에 의료봉사를 펼친 ‘교황훈장 수상 치과의사’

 ○ 맥그린치 신부(제4기 국민추천포상 국민훈장 모란장)

   - 60년간 제주도 발전에 헌신한 ‘제주도 아일랜드 신부’

 ○ 강남국 씨(제4기 국민추천포상 대통령 표창)

   - 장애를 딛고 20년간 소외계층에 무료 영어교육을 해온 ‘휠체어 영어선생님’

 ○ 이종순 씨(제5기 국민추천포상 국민포장 )

   - 근검절약, 삯바느질로 평생모은 전 재산10억 원을 ‘기부한 할머니’



2016 국민추천포상 홍보대사 위촉식


홍윤식 행정자치부장관은 "국민추천포상제도가 우리사회의 희망 메신저로서 역할 뿐만 아니라, 분열과 갈등을 줄이고 서로에 대한 존중과 사회통합을 이끌어 가는데도 기여하고 있다"며 2016 국민추천포상 홍보대사들을 격려하였습니다.



가수 현숙씨와 방송인 박수홍씨가 2016 국민추천포상 홍보대사로 위촉되어 홍윤식 행정자치부장관으로부터 위촉장과 위촉패를 받았습니다.



가수 현숙씨는 2015년 국민추천포상 대통령표창 수상했는데 올해는 홍보대사로 활동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앞으로 더욱 더 나눔과 배려를 실천하겠다고 소감을 발표했습니다. 특히 효녀가수로 유명한 현숙씨는 최근에도 13번째 이동식 목욕차량(4000만원 상당)을 노인지원센터에 기증하기도 했습니다.



방송인 박수홍씨는 올해로 두 번째 국민추천포상 홍보대사로 활동하게 되었으며 다양한 활동을 통해 나눔과 희망이 넘치는 문화가 확산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첫 공식활동 나눔 배식 봉사


안국동에 위치한 서울 노인복지센터로 이동하여 2016 국민추천포상 홍보대사로서 첫 공식활동을 하였습니다. 관계자로부터 서울 노인복지센터 소개를 듣고 잠시 환담을 나누었습니다.


방송인 박수홍씨는 어르신들의 식사를 위해 배식 봉사를 하였는데요. 마스크로 얼굴을 가리고 배식을 받는 어르신들에게 부담을 주지 않으려고 노력하였습니다. 겸손한 홍보대사의 모습이 보기 좋았어요.


가수 현숙씨는 배식을 받은 어르신들의 식판을 날라 식탁에 놓아 드리며 밝게 인사를 해서 인기가 많았습니다.


그리고 식사를 마친 어르신들의 식판을 받아 들며 맛있게 드셨냐며 진심을 다해 보듬는 모습에서 2016 국민추천포상 홍보대사로서의 활약이 기대되었습니다.


함께 사는 것이 얼마나 중요하고 필요한 일인지 다시한번 생각하게 되는 계기가 되었는데요. 2016 국민추천포상 홍보대사 가수 현숙과 방송인 박수홍씨의 멋진 활동에 맞춰 개인적으로도 나눔과 배려를 실천해야 겠습니다.

[관련글]

지방재정개혁 누구의 의견이 맞는가? 국민이 공감하는 의견으로 해법을 찾아야

제2기 정부3.0 달인 위촉식과 달인들의 주요 공적 및 활동상황

단통법 중간 점검!! 단말기유통구조 변화로 스마트폰구매와 통신비절감의 체감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