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유플러스 전용 화웨이 H폰 특이한 카메라 기능을 포함해 가성비 스마트폰으로 불릴만 한 이유는?

by 핑구야 날자 2016. 10. 14.
반응형

가성비 스마트폰으로 불리는 유플러스 전용 화웨이 H폰이 출시되었습니다. 과연 가격대비 얼마나 성능이 쓸만하길레 가성비 스마트폰이라고 할까요. 일단 출고가는 20만원대의 싼 스마트폰입니다. 가격이 깡패죠. 화웨이를 잘 모르는 분들이 많은데요. 화웨이는 1988년에 설립된 네트워크 및 통신장비 공급업체로 중국에서 가장 큰 업체랍니다. 화웨이는 세계 상위 50위의 통신 운영사들 중 35개 회사에 납품을 하고 있는 회사로 해마다 매출의 10%를 연구개발에 투자하는 글로벌 기업입니다. 국내 관련업종에 종사하시는 분들도 잘 알려진 기업이기도 합니다. 화웨이가 국내 출시한 스마트폰으로 X3, Y6 그리고 넥서스6P가 있습니다.



화웨이 H폰의 디자인


최근에 출시되는 스마트폰들은 메탈이 주류를 이루고 있는데요. 화웨이 H폰은 후면에 플라스틱커버를 장착해 생활기스 걱정도 줄었지만 격자무니로 밋밋함을 없애 무난한 디자인을 제공합니다.



그래도 사이드는 메탈릭하게 마무리하여 트렌드를 잊지 않았습니다. 하단에 3.5mm 이어폰잭을 없애 깔끔해 보입니다.



대신 상단으로 이어폰잭을 위치시켜 디자인과 사용성을 높였죠. 다만 한쪽 사이드로 좀 더 이동시켰으면 하는 아쉬움은 있습니다.



양사이드를 보면 볼륨버튼을 좌측에서 우측으로 이동하여 전원버튼과 나란히 놓았는데요. 대부분의 스마트폰에는 볼륨버튼이 우측에 있어 화웨이 H폰을 사용할 때는 적응시간이 필요해 보입니다. 막상 사용해보니 오히려 편한 것 같기도 하고~~




후면의 모습입니다. 렌즈를 좌상귀로 바짝 올려 여백을 최대화 시키면서 카툭튀를 반정도 커버한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카툭튀(카메라가 툭 튀어 나온 모습)을 디자인 측면에서 유난히 거부 반응을 보이는 분들에게는 호감이 갈 듯 합니다.



커버를 벗게 보면 마이크로SD와 유심칩을 장착할 수 있도록 되어 있고 후면커버가 분리가 되지만 배터리는 내장형입니다. 이 부분은 조금은 아쉬움으로 남지만 배터리 용량과 가격을 생각하면 봐줄만 합니다.



스펙 비교로 폰 화웨이 H폰


화웨이 H폰을 유플러스가 가성비 스마트폰으로 출시할 때는 분명 이유가 있을 텐데요. 이는 스펙에서 간단하게 비교해 보면 어느 정도 공감이 가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일단 가격을 보면 올해 출시한 삼성전자의 갤럭시 A5와 비교해보면 거의 반값 수준입니다. 나머지 갤럭시J3와 LG X Skin과도 가격차이가 거의 나지 않습니다. 그리고 배터리양를 보면 화웨이 H폰이 가장 많습니다. 화면의 사이즈가 0.3인치 크지만 화질이 HD라서 좀 더 차이가 나겠죠.



다만 화질이 걸린다고 생각하는 분도 계실텐데요. HD와 FHD가 화질에서 2배는 차이가 나지만 HD라고 해도 볼만하기 때문에 괜찮아요. 카메라 화소수는 화질과 큰 차이는 없지만 제일 높아 좋아는 보이죠.ㅋㅋ



퀄컴의 중급 AP인 스냅드래곤 617을 사용하고 램도 2GB를 적용해 타사의 스마트폰과 가격대비로 부족함이 없고 오히려 삼성의 갤럭시A5와 비교해도 될 정도입니다. 물론 디자인은 삼성의 손을 들어 주고 싶습니다.



유플러스 전용 싼 스마트폰 화웨이 H폰은 5.5인치의 대화면폰으로 멀티미디어를 즐기기에는 가장 유리한 스마트폰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참고로 OS는 안드로이드6.0 입니다.



카메라는 스마트폰 중에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 중에 하나로 잠시 살펴 보면 렌즈는 f/2.0을 사용해 저조도에서도 무난하게 촬영할 수 있게 개선이 되었어요. Y6에서는 아쉬움이 있었거든요. 물론 프리미엄폰의 f/1.7과 비교하는 것은 무리구요.



일반적인 카메라기능 중에는 별도의 앱이 없이 촬영한 사진을 보정하고 효과를 줄 수 있어요. 빛을 이용해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라이트페인팅과 메이크업 기능이 제공되는 셀카도 재미납니다.



무엇보다 서면으로 된 피사체를 비스듬히 촬영해도 문서재정렬 기능 때문에 자동으로 보정이 되어 정면을 찍은 것처럼 흡사하게 결과물을 만들어 너무 신기했답니다.



아이폰에 적용되어 인기가 많은 타임랩스도 빼놓을 수 없는 카메라기능도 제공하고 있으며 피사체 전체 촛점을 통해 보다 선명한 사진을 촬영할 수도 있어요. 오디오메모도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답니다.



성능테스트를 위해 사용하는 벤치마크 앱은 많고 각각의 결과도 차이는 있을 수 있지만 그 중에 Greek Bench4를 이용해 결과를 확인해 보았어요.



멀티코어를 보면 화웨이의 스냅드래곤 617이 스냅드래곤 800이 장착된 LG넥서스5보다 오히려 높게 나왔어요. 싱글코어인 경우에는 LG넥서스5보다는 낮게 측정이 되었습니다. 종합적으로 보면 출고가 40만원대의 LG넥서스5와 대동소이한 결과로 20만원대의 스마트폰으로는 가성비가 좋다고 하겠습니다.



참고로 스냅드래곤 800을 탑재한 스마트폰으로는 갤럭시S5 LTE-A, 갤럭시노트3, LG G2, LG G프로2등등입니다.


외산폰의 A/S문제 화웨이의 해결방법


외산폰들을 선택할때 고민이 되는 부분이 바로 A/S입니다. 화웨이는 이 부분을 어떻게 해결할까요. 전국 편의점 무료배송 서비스를 통해 A/S센터가 멀거나 바쁜 사용자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어요. Post-Box가 설치된 CU와 GS25가 전국에 14,000곳이나 된답니다.(자세히보기)



서울지역은 화웨이가 방문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고객센터에 전화를 하면 엔지니어가 방문하여 해결~~ 괜찮죠. 그리고 퀵서비스로도 A/S를 해줍니다. 왕복비용 화웨이에서 전액 부담하죠. 당일수리 원칙이라고 하니 믿으란 하네요. 오히려 매장에 나가지 않아서 더 좋을 수도 있겠죠.



카톡에 화웨이코리아디바이스를 검색하여 문의해보세요. 왠만한 문제는 카톡으로 해결할 수 있겠죠. 화웨이가 이번에는 단단히 준비를 했네요. QR코드리어 앱을 설치하고 아래 QR코드를 통해 찾아보세요. 아니면 1588-5838로 전화해도 된답니다.(자세히보기)


화웨이 H폰 구매혜택 3가지를 노려라


유플러스 전용폰 화웨이 H폰은 가성비 스마트폰이라 가격이 부담없지만 구매혜택도 뉴릴 수 있으니 더 기분좋게 개통할 수 있어 좋아요. 스마트폰을 구매하면 꼭 구매하게 되는 폰케이스~~ 유플러스에서 화웨이H를 개통하면 슈피겐 정품 가죽 플립게이스를 받을 수 있어요. 100%지급이 됩니다. 포장박스에 포함되어 있어요.



유플러스와 제휴된 신한 Light Plan카드를 통해 월 30만원이상 사용하면 월 청구할인으로 1만원의 할인을 받게 되고 70만원이상 사용하면 15,000원을 청구할인으로 받게 됩니다. 요금제는 상관없어요. 1년이면 180,000원이나 되는군요. 헐~~ 신용카드가 내키지 않는다면 신한 Smart체크카드로 월 30만원이상 사용하시면 3,000캐시백을 받을 수 있어요. 괜찮죠.



그리고 화웨이H폰을 구매한 고객 중에 생애최초 LTE할인을 받을 수 있는 분들도 있는데요. 만약 유플러스 2G와 3G를 이용 중에 LTE로 전환해 화웨이H폰을 개통했다면 청소년/시니어는 11,000원, 일반은 5,500원 요금을 매월 할인 받게 됩니다.


화웨이 구매혜택 자세히 보기 


가성비가 좋은 스마트폰 화웨이H폰으로 부담없이 개통하고 다양한 혜택도 함께 누려보시면 어떨까요. 무엇보다 편리해진 A/S로 걱정도 줄었죠. 개인적으로는 문서를 비스듬히 촬영했는데도 정면에서 촬영한 사진으로 자동보정되는 문서재정렬 기능은 강추합니다.


[관련글]

앱봇 라일리(appbot RILEY) 후기- 홈CCTV 로봇을 스마트폰으로 조정!! 자동충전까지 된다니

퓨처 미디어회사 상화의 키워드!! 랜디, 매버릭 그리고 최근 주목 받고 있는 로봇VR를 체험해보니

아이폰7 후기 직접 언박싱해 보니 제트블랙보다 로즈골드!! 아이폰7의 매력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