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정보

삼성증권 투자원정대 신청해서 수익률을 높이는 방법과 올바른 투자를 검증하는 기회로

by 핑구야 날자 2016. 11. 10.
반응형

삼성증권 투자원정대로 한 동안 잊고 살았던 투자감각을 점검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었어요. 개인적으로 부동산시장에서 주식시장으로 분위기가 바뀔 날이 2년도 채 남지 않은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부동산이 강남에서 강북으로 다시 수도권으로 불이 붙기 시작했다지만 일반인은 따라가면 손해죠. 현재는 펀드만 운영하고 있는데요. 수익률이 예금 금리보다는 훨씬 좋아 과거 경험을 살려 주식투자를 직접 해 볼까? 고민을 하게 되는거 있죠. 일단 기회가 되어 삼성증권 투자원정대 신청을 하고 수익률을 높이는 방법과 올바른 투자를 검증하는 기회로 삼아 판단하기로 했어요.



삼성증권 투자원정대는 뭘까?


투자원정대라고 하니 정말 거창하고 뭔가 높은 수익률의 짜릿한 맛을 경험시켜 줄 것 같은 기대감을 갖게 되는데요. 투자원정대는 삼성증권과 NAVER가 함께 실시간 통계 데이터 기반으로 투자정보 및 실투자 연동 서비스입니다.


투자원정대 자세히보기


투자원정대 참여하면 투자금액에 따른 리그별 시상을 통해 최대 3천만원의 상금을 받을 수 있어요. 1000리그에 참여했어요.



투자원정대에서는 원정대원의 수익률 상위종목 등 실거래 투자정보 빅데이터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투자원정대에 지원할 때 입력한 투자성향에 맞춰  맞춤형 투자 콘텐츠를 제공받을 수 있어요. 삼성증권의 투자원정대의 매력은 참가지원금을 제공하고 총 9천만원의 시상금 제공, 주식거래 수수료 혜택 그리고 게릴라성 이벤트로 풍성하게 진행이 됩니다.


투자원정대 이벤트


선착순 1만명에게 거래와 관계없이 투자지원금 5,000원 제공, 온라인 신규 고객 전원에서 최대 3만원 혜택 100% 제공 그리고 모바일 주식거래 수수료 3년 무료를 투자원정대 참가 계좌로 진행기간 동안 제공합니다.




삼성증권 투자원정대 신청


삼성증권 홈페이지의 투자원정대 안내(바로가기)에서 투자원정대 참가신청을 누르면 됩니다. 그런데 삼성증권 고객이 아니라면 먼저 계좌를 개설해야 합니다. 삼성증권에 가지 않고도 계좌계설이 가능하기 때문에 고민하지 않아도 됩니다. 계좌 계설은 아래에서 설명하기로 하고~~ 삼성증권에 로그인을 하고 참가신청을 하면 계좌번호가 나타납니다. 자산별로 참가할 리그를 선택하면 됩니다. 100만원이상이 기본입니다. 선택했다고 해서100만원 이상 거래를 해야 하는 건 아니구요, 본인이 향후 투자하고자 하는 금액에 맞는 리그를 선택하시면 그 리그의 정보를 상세히 볼 수 있는 것입니다.



위에서도 설명했듯이 빅데이터 분석과 개인별 맞춤 투자정보를 제공받기 위해서 본인의 기본적인 정보와 투자성향을 정확하게 입력해야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상대적으로 안정성에 기반을 둔 가치주, 대형주, 장기투자를 선택했구요. 테마주와 성장주도 함께 선택해 투자의 밸런스를 맞췄어요. 업종은 어느 정도 알고 있는 분야와 투자에 관심이 있는 업종으로 선택했습니다.



투자원정대에 참여하는 것은 이게 전부입니다. 제목은 거창하지만 신청방법은 계좌개설과 함께 간단한 절차로 마무리가 됩니다. 쉽죠~



삼성증권 온라인 계좌개설 방법


삼성증권에 직접 방문해서 개설하는게 속이 편하겠지만~~ 방문하지 않고 바로 계좌를 개설할 수 있어 너무 편했어요. 일단 안드로이드폰에서는 play스토어, 아이폰에서는 앱스토어에서 『삼성증권 New mPOP(계좌개설 겸용』을 조회하여 설치합니다. 



삼성증권 New mPOP앱에서 고객센터 메뉴를 누르고 2번째에 계좌계설을 선택합니다. 온라인 계좌개설방법은 신규계좌 개설과 계좌간편추가로 나뉘는데요. 계좌가 없어 신규계좌개설을 했습니다. 참고로 온라인 계좌개설을 하기 전에 공인인증서가 스마트폰에 입력이 되어 있지 않다면 먼저 삼성증권 홈페이지를 통해서 스마트폰으로 전송하는게 좋습니다.



온라인 신규계좌개설을 위해서 본인명의의 스마트폰 또는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합니다. 신분증과 이체출금계좌가 있어야 합니다. 계좌개설 절차가 친절하게 설명이 되어 있어 따라서 해보았어요.



본인확인은 필수죠.ㅋㅋ 스마트폰으로 하는게 편하더라구요. SMS인증번호를 요청합니다.



요청하고 나면 자동으로 인증번호가 입력이 됩니다. 다음은 신분증을 꺼내 빛이 반사되지 않는 곳에서 촬영을 준비합니다. 사진을 통해서 성명과 주민번호를 자동으로 인식하거든요. ㅋㅋ



한번에 되면 당신은 능력자~~ ㅋㅋ 한두번 실패를 하는 것은 당연~~ 팁이 있다면 빨간 박스 안에 위치시키고 신분증을 약간 기울여 빛의 반사를 피하면 됩니다.



신분증 확인이 끝나고 임시계좌 신청을 합니다. ID중복확인을 하고 계좌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계좌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비밀번호는 기억을 잘 해두세요. 



임시계좌가 신청이 완료되었으니 90%는 완료~ 이젠 삼성증권에 개설된 계좌번호로 1000원을 송금하면 정상계좌로 전환이 됩니다. 어렵지 않죠.~~



삼성증권 투자원정대 참여해 보니


투자원정대에 신청하면 실시간 투자정보를 기반으로한 빅데이터를 제공받을 수 있어 투자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데요. 추천분석도 있지만 리그, 성별, 연령대, 직업, 혈액형, 별자리 등등의 옵션을 단일 또는 다중으로 선택하여 정보를 활용하는 것도 함께 분석하는게 좋겠죠. 혈액형이나 별자리에 대한 정보는 아직은 투자 분석에 대한 연관성을 찾지 못하겠어요.



투자원정대의 매수 상위 종목, 매도 상위 종목, 수익금액 상위 종목, 수익률 상위 종목 그리고 보유 상위 종목 등등을 한눈에 쉽게 볼 수 있도록 제공해서 흐름을 보다 쉽게 파악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다시한번 말하지만 가상투자가 아닌 실제 투자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입니다. 따라서 원정대 랭킹을 통해 수익율이 좋은 투자원정대를 참고하면 투자에 도움이 되겠죠. 이게 바로 삼성증권의 투자원정대에 참여하는 이유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상위 원정대는 관심대원으로 등록하여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있어요.



매수도 철저히 분할매수로 하고 목표 수익률도 보수적으로 5%의 수익률 정했어요. 무엇보다 매도가 중요하다는 것을 알기에 투자원정대들의 매도부분도 유심히 보고 있어요.



개인적으로 평상시 관심있는 종목의 추이를 보고 투자원정대에서 제공하는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매수를 시작했습니다. 주식을 처음 시작하던 시절에는 몰빵을 선호했지만 이젠 그렇게는 못하겠더라구요. 주식은 욕심을 부리면 안되기 때문에 호흡 조절하면서 투자를 하고 있어요.


투자원정대 자세히보기 

모바일 네이버에서 투자정보 확인하기

온라인 계좌개설하고 3만원 혜택 받기


※ 한국금융투자협회 심사필 제16-05858호 (2016-11-09 ~ 2017-11-06)

※ 당사는 위험성, 수익성, 수수료, 해지방법 등 금융투자상품에 관하여 충분히 설명할 의무가 있으며, 투자자는 반드시 그러한 설명을 충분히 듣고, 투자결정을 내리시기 바랍니다.

※ 금융투자상품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지 않으며 원금이 손실될 수 있고, 그 손실은 투자자에게 귀속됩니다.

※ 삼성증권을 통해 주식(ETF)거래 시 거래금액과 매체에 따라 거래금액의 0.077364~ 0.497364%가 수수료로 부과됩니다.

※ 주식거래 무료수수료 이벤트 대상자는 유관수수료, 제세금 제외입니다.

[관련글]

부동산거래시 양도소득세 보유기준과 주택거래별 보유기간 계산하는 방법을 정확히 알아야

셀럽 JYJ 김준수와 EXID 하니!! 빅데이터 궁합은 어떤가?

미래부 최양희 장관에게 스마트시티, 전기차 충전소를 비롯한 새로운 R&D 정책방향을 듣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