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엘지 V20 숨겨진 기능으로 스마트하게!! V20 깨알 팁 어떤게 있을까?

by 핑구야 날자 2016. 10. 26.
반응형

엘지 V20을 사용하면서 요런 기능은 모르면 손해가 될 수 있겠다 싶은 기능들이 있어요. V20 깨알팁이라고 하면 되겠군요. 매번 최신 스마트폰을 사용하게 되면서도 늘 사용하던 기능만을 사용하게 됩니다. 아이폰7 플러스도 사용하고 있지만 안드로이드 운영체계가 익숙한 분들에게는 애플의 아이폰7 플러스가 오히려 불편할 수 있답니다. 예를 들면 아이폰7플러스 스크릿샷 방법은 일반>손쉬운사용>Assistive Touch를 키고 상위레벨 메뉴 사용자화...를 선택해야 하죠. 설정 후에는 편하지만 익숙치 않은 분들에게는 여간 당황스러운 일이 아닐 겁니다.



배터리를 좀 더 오래 사용할 수 있다.


LG V20은 5.7인치 대화면이라 멀티미디어에 강한데요. 동영상이나 게임도 많이 하게 되죠. 그런데 게임을 즐기면서도 배터리를 좀 더 아낄 수 있는 방법이 있어요.



바로 게임 절전모드 기능을 이용하는 겁니다. 쉽게 말하면 모바일 게임을 할 때 해상도와 프레임 속도를 조절함으로서 배터리를 절약하게 되는 거죠.



방법은 설정 > 일반 > 배터리 및 절전 메뉴에서 게임별 설정을 통해서 적절하게 조절하면 됩니다. 물론 배터리를 아낀다고 너무 조절하면 게임을 하는 맛이 떨어질 수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LG V20은 스크린이 두개로 나뉘어진 것은 알고 계시죠. 세컨드스크린이죠. LG전자가 V20을 런칭하면서 세컨드스크린으로 인한 배터리 소모량이 미미하다고 했는데요. 그나마 미미한 배터리 소모량도 세컨드스크린을 사용하는데 불편하지 않으면서도 줄일 수 있다면 좋겠죠.



방법은 설정 > 화면 > 세컨드 스크린 > 메인 화면이 꺼져 있을 때를 선택해서 예약 꺼짐으로 설정합니다. 그리고 저장버튼을 누르고 나면 예약시간을 설정하여 마무리하면 됩니다. 취침시간에는 꺼도 좋구요. 각자 상황이나 필요에 따라 설정하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자동절전모드입니다. 다른 스마트폰에도 있기는 하지만요. 배터리가 15%이하로 남을때 자동으로 절전모드로 바뀌면서 좀 더 오래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 줍니다.



방법은 설정 > 일반 > 배터리 및 절전메뉴 > 절전모드를 활성화 하면 됩니다. 간단하죠.


내 폰에 이름을 넣어봐


LG V20을 사용하고 있다면 주인은 사용자겠죠.ㅋㅋ 그런데 이 폰이 내폰이다 라고 표시할 수 있는 재미난 방법이 있어요. 바로 시그니처를 배경화면으로 사용하는 겁니다. ㅋㅋ



서명은 한글기준으로 14자까지 입력할 수 있는데요. 예를들면 Pingu라고 서명에 입력하면 배경화면에 P가 보인답니다. 다시말해 첫 번째 글자대신 ★ 또는 ♥를 쓴다면 더 재미난 연출이 되겠죠.



방법은 설정 > 화면 탭 > 세컨드 스크린 > 메인 화면이 켜져 있을 때 > 서명에서 사용하면 됩니다.


자주 전화하는 지인은 겁나게 편한 방법으로


세컨드스크린의 매력 때문에 LG V20을 선택한 분도 있을 텐데요. 평상시 가장 전화를 많이 하는 순서는 어떻게 되나요. 여친 or 아내, 직장, 친구, 엄마..... 그럴때 단축번호를 아용해서 전화를 하게 되는데요. LG V20을 사용한다면 촌스러운 방법이죠.ㅋㅋ



세컨드스크린에 최대 5명까지 등록이 가능해서 세컨드스크린에서 바로 살짝만 눌러주면 끝~~ 너무 편하겠죠. ㅋㅋ 방법은 설정 > 화면 탭 > 세컨드 스크린 > 메인화면이 켜져 있을 때 > 빠른 연락처로 사용하면 됩니다. 메세지를 보낼때도 겁나게 편하겠죠.



화면의 밝기 조절 보다 편한 화면


장시간 인터넷을 사용하게 되면 눈이 뻑뻑해지기도 하는데요. LG 탭북을 사용하고 있는데 리더모드가 있어 화면을 볼 때 편하게 사용하고 있답니다.



그런데 LG V20에서는 좀 더 눈의 피로를 줄여주는 보기편한 모드를 4단계로 제공하고 있어요. 흑백으로 설정해서 보니 색다른 느낌도 나고 눈이 좀 더 편한 것 같았어요.



방법은 설정 > 화면탭 > 보기 편한모드에서 알맞게 설정하면 됩니다.


V20을 비서처럼 만들어 보니


LG V20은 스마트설정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귀가하거나 외출시 다양한 기능을 자동으로 연동하여 마치 LG V20이 사용자의 비서처럼 동태에 따라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됩니다. 이에 저전력 위치 확인 기능을 활성화 시킵니다.



스마트 설정의 편집기능에서 사용자의 취향에 맞춰 다양한 기능을 설정할 수 있고 기본적으로 집주소를 입력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그 밖에 이어폰을 연결했을때나 블루투스기기를 연결했을때도 자동으로 구동되는 앱을 설정해 놓으면 일상이 더욱 스마트해지죠. 방법은 설정 > 알반 > 스마트설정에서 사용합니다.



LG V20을 사용하면서 많은 숨겨진 기능 중에 몇가지 추려 보았어요. 알면 편하고 모르면 아쉬운 기능들이죠, ㅋㅋ 다른 스마트폰에서는 경험하기 힘든 기능도 있는데요. 쿼드DAC으로 풍부한 오디오 기능과 전후면 광각기능 그리고 세컨드스크린을 통해 멀티미디어를 방해받지 않고 즐길 수 있죠. 5.7인치로 더욱 시원스러운 대화면을 갖고 있는 LG V20으로 스마트라이프를 즐겨 보시면 어떨까요.

[관련글]

갤럭시노트7 단종의 틈새를 루나S 화웨이H폰 Be Y폰의 스펙과 가격으로 얼마나 메꿀까?

아이폰7출시보다 궁금한 아이폰7 공시지원금외 추가 혜택을 유플러스는 어떻게 준비했나?

LG V20 얼마나 튼튼할까? 내구성과 안전성을 위해 적용한 기술은 무엇인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