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료어플App

토스어플 생각보다 편하네!! 지문인식이 가능한 스마트폰으로 사용하면 더욱 안전

by 핑구야 날자 2017. 4. 10.
반응형

토스어플을 이용하는 이유는 여러가지입니다. 일단 스마트폰으로 타 은행에 송금을 할때 절차가 어려워 은행에 직접 가는 경우도 있을 텐데요. 개인정보의 노출로 인해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서 금융거래 절차가 더욱 강화되었기 때문입니다. 반면 복잡해진 절차로 예전 같은 방법으로 돌아갈 수는 없는데요. 좀 더 쉽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이러한 문제점으로 간편결제 방식을 사용하게 되는데요. 방식은 이렇습니다. 처음에 공인인증서를 등록하고 설정한 비밀번호로 송금이나 결제를 하게 되는 겁니다. 따라서 매번 공인인증서를 통해서결제하지 않아도 되겠죠. 토스어플도 같은 방식입니다.



토스어플 시작하기


토스어플은 현재 안드로이드 OS에서만 사용할 수 있어요. play스토어에서 『토스』를 찾아 설ㅇ치하면 됩니다. 용량은 14.6MB입니다.




토스를 설치하고 약관에 동의하고 본인인증은 스마트폰으로 전화가 오면 처리하면 됩니다. 총 20개의 금융사와 연동해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어요.



토스어플의 5가지 기능


간편결제방식을 제공하는 토스어플은 6가지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첫 번째는 송금기능입니다. 공인인증서과 보안카드 없이 설정한 암호와 지문인식을 통해서 안전하게 송금을 할 수 있어요. 송금수수료도 없어 더욱 좋습니다.



두 번째는 통장쪼개기 기능입니다. 돈은 있으면 있는대로 쓰기 마련인데요. 요즘에는 통장을 만들때 절차가 워낙 복잡하고 시간도 많이 걸려 엄두가 나지 않는데요. 가상계좌를 이용해 여러게의 통장을 만들 수 있어요. 그리고 토스어플로 관리도 쉽게 할 수 있죠.



세 번째는 무료로 자신의 신용정보를 조회할 수 있어요. 신용변동내역, 카드보유현황 등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 필요할 때 이용하면 되겠죠.



세 번째 기능은 뭘까요.ㅋㅋ 회식이나 모임으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마무리를 할 시간!! 다행히 누군가 계산을 한다고 나서면 다행이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요즘에는 더치페이를 많이 하기도 하는데요. 토스어플에는 더치페이 기능도 제공하고 있어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네 번째는 소액 대출 기능도 제공하고 있는데요. 30초 정도의 시간이면 대출이 가능한지 빠르게 판단하고 절차가 진행됩니다. 되도록이면 제1금융권을 이용하는데 좋을 것 같아요.


다섯 번째는 송금을 하려고 할때 혹시나 의심이 되는 계좌라면 토스어플을 이용해 조회를 해보세요. 안전한 계좌인지 확인을 해 주거든요.



그 밖에 틴캐시와 문화상품권, 구글플레이 기프트카드를 할인 및 이벤트로 구매를 할 수 있어요. 그리고 세이브더칠드런애 후원을 할 수도 있습니다.


[관련글]

CJ헬로비전 헬로다이렉트샵에서 인터넷 가입을 하면 어떤 서비스를 받을 수 있을까?

LG 스마트워치 스타일!! 패션과 다양한 기능으로 스마트라이프를 즐겨라

엘지G6와 갤럭시S8의 대화면과 후면 그리고 크기를 비교해 보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