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워치 스포츠LTE가 더욱 세련된 디자인으로 변신하였습니다.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는 것은 아날로그 감성을 자극하는 LG워치만의 디자인입니다. LG워치 스포츠LTE의 스펙과 디자인으로 본 달라진 점과 단점에 대해서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간혹 TV를 보면 스마트워치를 착용하는 분들이 예전보다는 눈에 많이 들어 옵니다. LG워치는 물론 애플워치와 기어S3 등등 다양한 스마트워치들을 보면서 스마트워치인지 아니면 아날로그 시계인지 구분이 안가는 경우도 있어요. 누가봐도 스마트워치라는 것을 알 수 있는 스타일을 선호하는 분도 있고 아날로그 시계와 비슷한 스타일을 찾는 분도 있습니다.



LG워치 스포츠 LTE 개봉기


LG워치 스포츠LTE의 구성품은 총 6가지입니다. 박스에 그려진 LG워치 LTE는 사이드 중앙에 용두를 중심으로 버튼이 2개 더 있는데요. Man's Style이 물씬 풍깁니다.




LG워치 스포츠LTE, 무선충전 거치대, UBS Type C 케이블, 충전기, 설명서 그리고 LG워치 커버 트레이(탈거용) 등이 있습니다.



특히 눈에 뛰는 것은 탈거용 커버 트레입니다. 예전 LG워치에서는 볼 수 없었던 구성품입니다. 이유는 LG워치 스포츠LTE의 백 커버을 오픈해서 LTE유심을 넣기 위해서 입니다. 자체 통신이 가능하기 때문이죠.


LG워치 스포츠 LTE 디자인


LG워치 스포츠 LTE의 디자인은 동영상을 통해서 보시면 좀 더 디테일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먼저 보시는게 선입견을 갖지 않게 되겠죠. ㅋㅋ



LG전자는 G워치 이후로 출시된 G워치R부터 LG워치 어베인 2nd 에디션LTE 까지 모두 서클타입으로 만들었습니다. 삼성보다 더 빠르게 서클타입을 적용해 아날로그 감성의 아이덴티티를 유지해 왔습니다.



서클타입에 맞게 추가된 2개 버튼도 모두 원형으로 디자인해서 일체감을 주었습니다. 스트랩을 교체할 수 없어 아쉬움이 남지만 스트랩을 교체할 수 있는 LG워치 스타일과 다른 컨셉이라 그런 것 같아요.



LG워치 스포츠 LTE 스펙


LG워치 스포츠 LTE의 스펙을 볼까요. 기본적으로 자체 통신이 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그럼 자세히 볼까요.



CPU : 1.1GHz 쿼드코어

OS : 안드로이드 웨어 2.0

디스플레이 : 1.38인치 480 x 480 POLED, 고릴라 글라스3

크기 : 45.4 x 51.21 x 14.2 mm 심박수 측정 센터 돌출부 제외 기준

무게 : 89.4g

메모리 : 4GB (RAM 768MBm 사용자 메모리 약 2.4GB)

배터리 : 430mAh (연속통화 - 19h, LTE 3h,, BT 7h / 연속대기 40h - AOD On), 무선충전

통신 : LTE, WI-Fi, 블루투스

방수방진 : IP68

멀티미디어 : MP3, 블루투스

편의기능 : GPS

센서 : 심박도 센서, 가속도 센서, 자이로 센서, 조도 센서, 기압 센서

밴드 : 24mm 고정형

스피커 : 지원

출고가 : 451,000원

통신사 : U+, SKT, KT


LG워치 스포츠 LTE 간단 사용기


LG워치 스포츠 LTE는 통신사에서 개통을 해서 사용해도 되고 블루투스가 되기 때문에 통화만 하지 않는다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연동을 하기 위해서는 전용앱을 설치하면 되는데요. play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Android Wear - 스마트시계』를  조회하여 설치하면 됩니다. 아이폰7에서도 연동할 수 있어 활용성이 높습니다.



예전에는 화면을 통해서 앱을 사용하였지만 LG워치 스포츠LTE는 용두를 돌려도 앱 리스트를 이동할 수 있어요. 물론 화면을 통해서 앱 리스트를 이동할 수도 있어요.



용두이외에 2개의 버튼은 사용자가 지정해서 사용할 수 있는 맞춤설정이 가능해 사용성을 높였습니다. 설정하여 사용하면 해당 기능을 용두로 사용하는 것 보다 편리하겠죠.



안드로이드웨어 2.0부터는 직접 앱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할 수 있는데요. 스마트폰으로만 앱을 다운받을 수 있던 예전 보다 훨씬 편해졌어요.



기본적으로 제공한 앱들이 있는데요. 워치페이스, 휘트니스, 지도, 심박수 측정 등등 다양한 앱이외에 별도의 앱을 설치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이번에 새롭게 적용된 구글어시스턴트에 관심이 많은데요. 평상시 스마트폰을 사용할때 음성인식을 많이 사용하는 편이거든요. 음성인식이 생각이상으로 정확해 스마트워치에서도 자주 이용해 보고 후기를 통해 공유하겠습니다.



LG워치 스포츠LTE라서 패션과는 동떨어져 있다고 생각하게 될 텐데요. 워치페이스를 손쉽고 다양하게 변경할 수 있어 늘 새 것 같은 느낌으로 착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 중에 하나인 알림서비스~~ 문자 및 sns 확인은 물론 바로 문자나 음성으로 답을 보낼 수 있어 편합니다. 스마트폰을 꺼내기 귀찮거나 다른 것을 보고 있을 때 더욱 유용하죠.



LG워치 스포츠LTE 아쉬운점


통신기능은 아직도 필요한 기능인지 판단이 서지 않습니다. 물론 스마트폰 배터리가 부족할 때 LG워치로 급한 통화를 할 수 있기는 합니다. 통신보다는 배터리 사용량이 좀 더 늘어나는 방향이 맞지 않나 싶기도 해요.



스트랩이 고정형이라 아쉬운데요. 스타일처럼 자유롭게 교체할 수 있도록 했다면 더욱 선택의 폭이 넓어지지 않았을까 생각해 봅니다.



스마트폰과 같이 자기 전에 스마트폰과 함께 충전을 하고 출근을 하는데요. 스마트기기니까 1Day 1Charge라고 생각하면서 사용하니 나름 익숙해지네요. 스마트밴드에 비해서 배터리타임은 짧지만 더 많는 기능과 패셔너블한 멋도 있으니 감안해야 하겠더라구요,



LG워치 스포츠LTE는 아날로그 감성을 자극하는 스타일이라 정장이나 캐주얼 어디에도 잘 어울려 좋아요. LG워치 스포츠LTE와 같은 스마트워치를 착용하면 좀 더 앞서가는 듯 보이지 않나요. ㅋㅋ 안드로이드웨어 2.0을 창착해 아이폰과도 연동이 되니 참고하시구요.

[관련글]

LG 스마트워치 스타일!! 패션과 다양한 기능으로 스마트라이프를 즐겨라

애플이 준비하는 애플워치3!! 어떤 생체인식 방법을 사용하면 좋을까?

삼성 최신스마트워치 기어S3의 장점과 아쉬운점!! 기어S2와 기어S3차이점!!

신고
Posted by 핑구야 날자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방쌤』 2017.04.14 15:0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빠르게 발전하는 분야인 것 같아요.
    이제는 디자인도 정말 멋지구요^^

  2. 스타럭키 2017.04.14 16:3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지금 한창 갤럭시가 잘나가고 있는데 LG도 나름 틈새시장을 노리고 있군요. 디자인이랑 성능은 스펙보면 쓸만해보입니다.

  3. 카멜리온 2017.04.14 17:1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거 궁금하긴하네요. LG꺼는 생각도 못했거든요.
    좀 더 대중화되고 상용화되면 저도 하나 차고 있겠죠?

  4. Deborah 2017.04.14 19:4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거 좋은데요

  5. GeniusJW 2017.04.14 22:3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진짜 세련된 시계같은 느낌이예요~~
    스마트워치도 많이 진화한 것 같아요~~ㅋ

  6. 버블프라이스 2017.04.15 01:1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리뷰 너무 잘봤습니다. 남성적인 맨즈 느낌이 물씬 풍기는군요^^
    행복한 주말되세요 핑구야 날자님-

  7. 2017.06.29 19:0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