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피젯 스피너 열풍!! 원리를 찾아보니 키덜트를 자극할 만 하네요.

by 핑구야 날자 2017. 5. 20.
반응형

피젯 스피너(Fidget spinner)의 작은 힘에도 오랫동안 회전하는 원리는 무엇일까요. 스피너 열풍 속에 남녀노소 누구가 쉽게 휴대하고 놀 수 있는 장난감으로 일상에서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어요. 해외에서는 셀프 제작한 피젯 스피너를 유투브와 인스타그램에 올리는 것은 보면 어느 정도 인기가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다양한 디자인과 컬러의 피젯 스피너를 찾아 볼 수 있는데요. 피젯 스피너는 킬링타임용으로 단순한 손 놀이용 장난감이지만 반복적인 회전이 묘한 중독성을 주면서 멍때리기 효과와 스트레스와 불안감을 해소를 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키덜트도 좋아할 만한 피젯 스피너


메탈케이스에 들어 있는 피젯 스피너가 좀 고급스럽죠~~ ㅋㅋ 가지고 있는 스피너는 삼각스피너와 핸드스피너 2종입니다. 삼각스피너는 골드컬러이구요. 핸드스피너는 실버컬러입니다.




케이스를 열고 보니 은근 소유욕을 자극하는 거 있죠. 키덜트라는 말이 세삼 실감나는 거 있죠.



메탈 재질로 가벼운 무게와 사이즈로 중앙에 뚤린 구멍에 열쇠 고리에 끼워 가지고 다녀도 되겠죠.



개인적으로는 핸드 스피너가 조명을 받아 사이드가 반짝거려 더 마음에 들었어요.



피젯 스피너의 원리는 무엇일까?


피젯(Fidget)은 초조 지루함이라는 뜻입니다. 피젯 스피너의 회전을 하는 것은 자석의 원리를 이용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실제로 내부에는 고급베어링이 삽입되어 회전을 하게 되는 거랍니다.



삼각 스피너와 회전 스피너는 디자인이 심플해서 주머니에 넣고 다니기도 좋을 뿐만 아니라 관심을 덜 받게 되어 부담이 없었어요.



화려한 스피너도 많은데요. 키덜트도 나름이겠지만 심플한 스피너가 부담이 덜해서 더 선호하게 되더라구요.



공통점은 중앙에 축이 되는 캡을 엄지와 검지로 잡고 스핀을 주면사 놀면 됩니다. ㅋㅋ  스피너가 회전하면서 나는 소리도 적어 일상에서 타인에게 피해도 거의 주지 않는 편입니다.



피젯스피너는 돌리는 힘에 따라서 회전시간이 다른데요. 얼마나 도는지 시간을 측정해 보았습니다. 일반적인 스냅과 강한 스핀을 주었을때의 시간은 3분까지도 회전이 되었습니다.



회전시간의 길이에 따라 재미도 다르지만 저속과 고속의 회전을 통해 느껴지는 손맛도 묘한 재미를 줍니다.



그리고 회전시 방향을 바꾸거나 손가락 위해 올려 놓는 등의 잔재미가 피젯 스피너에 더욱 빠져들게 만듭니다. 중독성이 생각보다 강한 편이랍니다.



크기도 작아서 주머니에 쏙 들어가 휴대성도 좋습니다. 아이들에게도 좋은 선물이 되겠지만 어른들에게도 괜찮은 선물이 될 겁니다.



피젯스피너 단순한 장난감인가?


손으로 돌리던 연필을 생각하면 피젯스피너가 더욱 친숙해 지게 될 텐데요. 베어링을 활용해 작은 힘에도 상당한 회전력을 제공해 은근 집중하게 만드는 매력이 있는 장난감입니다.



유투브가 각종 SNS를 통해 피젯 스피너를 돌리는 기술들이 선보이기도 하는데요. 연필 위에서 중심을 잡고 돌리거나 손가락 끝에 올려 놓고 돌리는 다양한 스핀 기술들이 소개되고 있습니다.



사용하고 있는 피젯스피너(Fidget spinner)는 2종류로 핸드스피너는 실버, 블랙, 레드, 블루의 4종으로 되어 있고 삼각스피너는 골드, 실버, 블랙, 레드, 블루 등 5개의 다양한 컬러가 있어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피젯 스피너 자세히 보기

[관련글]

2017/05/02 - 베이스 휠을 장착한 독특한 톤플러스 LG HBS-920!! 특징과 단점은 무엇인가?

2017/04/17 - 펜타입의 치수측정기 01 인스트러먼트(01 Dimensioning Instrument)로 곡선도 측정

2017/05/05 - 다용도 기능을 제공하는 멀티툴펜 WPEN9(WPEN7/WPEN8) 사용해 보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