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박스를 사용하는 이유에 부합하는 기능이 잘 녹아 있다면 가성비 좋은 블랙박스라고 할 수 있는데요. 탑싱크 S-700FHD 시즌2를 장착비용 포함해 구매했지만 지금은 무료로 장착을 해주고 있어 가성비가 더욱 좋아 졌어요. 개인적으로는 살짝 열 받기는 하지만 ㅋㅋ 새로 교체한 탑싱크 S-700FHD 시즌2는 전 버전에 비해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되어 화면이 잘 보일 뿐만 아니라 크고 작은 기능들이 안전 운전을 위해 도움을 많이 주고 있습니다. 2채널 블랙박스는 기본이기 때문에 너무 가격적인 부분만 고려해 블랙박스를 선택한다면 후회할 수 있다는 점은 꼭 말하고 싶네요.
출퇴근시 마음을 놓을 수 있는 이유
2채널 블랙박스 탑싱크 S-700FHD를 사용하기 시작한 지 10여일이 되었는데요. 3.5인치의 Full Touch LCD로 번거로움이 없이 바로 영상을 확인할 수 있어 편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2채널 블랙박스라 출발이나 주차시 후면을 한 번 더 확인할 수 있어 운전을 하는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출근시에는 주차된 동안 문제가 없었는지 바로 알려주고 퇴근시에는 전면과 후면에 블루컬러의 LED가 불특정 다수로 부터 안전하게 보호해 주는 방패막이가 되어 주고 있답니다.
퇴근하면서 주차모드로 전환하고 사용하고 있는데요. 예전에 타사 블랙박스를 사용할 때 자동차 배터리가 방전 된 적이 있어 약간 트라우마가 있어 대안이 있는 블랙박스를 찾았답니다.
가성비 좋은 블랙박스 탑싱크 S-700FHD 시즌2는 차량 배터리 방전 방지 기능을 내장하고 있어요. 차량에 전압을 확인하고 설정된 전압 이하고 되면 자동으로 전원을 차단해 배터리 방전을 막아주죠.
뿐만 아니라 탑싱크 S-700FHD 시즌2은 저전력으로 설계되어 2채널 블랙박스임에도 불구하고 동급사양 대비 최저 수준인 MAX 3.3W를 사용하고 있어요.
그리고 운전모드에서 주차시 자동으로 운전모드로 전환이 되고 다시 전원을 공급하면 운전모드로 전환되어 너무 편해요. 이러한 저전력 설계와 방전 방지시스템 그리고 주차모드 자동전환이 가성비가 좋은 블랙박스로 추천하는 이유 중에 하나랍니다.
탑싱크 S-700FHD 시즌2 스펙
저장매체 : SDHC 16GB(~128GB), Micro Type
LCD : 3.5인치 Full Touch(PIP 드래그 기능, LED : 운전자확인용)
LCD 해상도 : 480 x 320
음성출력 : 스피커(음성안내)
저장해상도 : 전방 1920 x 1080(FHD) / 후방 1920 x 1080(FHD)
렌즈 화각 : 전방 120도 후방 120도
저장 프레임 :전방, 후방 동시 최대 30FPS / 30FPS
저장모드 : 상시, 충격, 수동, 주차
오디오 : 내장형 마이크
가속도 센서 : DA280
GPS : SIRF-IV(외장형, 옵션)
동작전압 : DC 12V / 24V 지원
동작확인 : LED (LCD off시 동작확인용)
S-700FHD 시즌2 업그레이드로 무엇이 좋아졌나?
S-700FHD 시즌2가 업그레이드를 통해서 한층 더 편리해 졌는데요. 크게 4가지로 정리할 수 있어요. 첫 번째는 블랙박스를 사용하는 운전자들이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편안함을 주는 기술이 적용된 새로운 솔루션 적용이 되었습니다.
탑싱크 S-700FHD 시즌2는 2채널 Full HD(1920x1080) 고화질 LCD블랙박스로 전후방 모두 Full HD영상 녹화가 되어 깨끗하고 선명한 화질로 안정적인 화면을 제공하고 있어요. 특히 전방카메라의 경우는 소니IMX센서를 적용해 더 밝고 선명한 고해상도 영상이 촬영됩니다.
전방과 후방의 카메라의 화각이 모두 120도로 넓은 시인성을 가지고 있어 더욱 안전운전을 할 수 있도록 도와 준답니다. 그리고 전후방 모두 30fps의 고화질로 끊김이 없는 영상을 저장합니다.
UI도 직관적으로 구성이 되어 있어 복잡하지 않아 설명서를 읽지 않아도 쉽게 사용할 수 있어서 편하게 이용하고 있어요. 전에 사용하던 블랙박스는 스마트폰과 연동해 사용하기 때문에 바로 영상을 확인하기 어려웠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만족도가 높습니다.
SD메모리카드도 최대 128GB까지 지원하기 때문에 여유있게 사용할 수 있고 16GB를 사용하고 있지만 오래된 영상부터 삭제가 되기 때문에 큰 문제가 없습니다. 그리고 FFT파일시스템을 적용해서 포맷을 자주해야 하던 기존 SD카드의 불편함을 줄여 주었어요.
혹시 녹화가 비정상적으로 중지가 되어도 바로 직전까지의 영상을 안전하게 기록해 문제가 발생해도 최대한 영상을 확보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두 번째는 내구성의 개선인데요. 벌써부터 더위가 찾아와 여름이 걱정입니다. 같은 온도에서 기존대비 약 10도의 발열을 개선하여 실제 블랙박스 사용환경에서 고온으로 인해 문제가 발생하는 것을 많이 줄였습니다.
세 번째는 위에서 충분히 언급한 경쟁력있는 주차모드 기능인데요. 탑싱크 S-700FHD 시즌2는 동급사양대비 장시간 주차 모드를 유지해도 문제가 없도록 탑싱크만의 저전력 설계를 적용해 안정성을 강화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동급 대비 최저 수준의 소비전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안정적인 녹화 유지기능인데요. 대부분 초반에 블랙박스의 환경설정을 세팅하지만 사용 중에도 변경을 할 수 있거든요. 그런데 잠깐이기는 하지만 설정하는 동안 사고를 당할 수 있는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는데요. 가성비 좋은 블랙박스 탑싱크 S-700FHD 시즌2는 환경설정 중에도 녹화모드가 유지되어 설정 시간 동안에도 놓치지 않고 녹화를 지속해 줍니다. 믿을 만 하죠. ㅋㅋ
화질이 좋은 블랙박스 직접 확인해 보니
사용하던 블랙박스 프로비아 HDB-2000H의 후방카메라가 고장이 나서 가성비 좋은 블랙박스 탑싱크 S-700FHD 시즌2로 교체를 하고 10여일 사용했는데요.
얼마 전 주차모드에서 운전모드로 전환이 되면서 『주차중 충격파일이 있습니다.』 라고 표시가 되어 깜놀했어요. 화면의 하단에 빨간색 차량 아이콘을 누르면서 어찌나 심장이 벌렁거리던지~~
결국 확인을 해 보니 주차충격 민감도를 높게 해서 시동을 끄고 약간 늦게 차문을 닫은 것 때문이더라구요. ㅋㅋ 에피소드로 끝났지만 주차모드 덕분에 안심할 수 있게 되었답니다.
녹화된 화질을 보면서 FullHD의 선명한 화질과 TopSyncViewer 를 통해 확대를 해 보니 전방과 후방에 있는 자동차의 번호판이 선명하게 보여 교통사고로 인한 문제가 생겨도 쉽게 해결할 수 있겠더라구요.
TopSyncViewer를 통해 화면을 정지시키고 확대하여 중앙으로 이동시켜 차량번호를 확인할 수 있어요. 간혹 사고 발생시 LCD화면에서 차량이 빠르게 지나간다고 당황해서 성급하게 수습을 하지 않아야 할 것 같아요.
가성비 좋은 블랙박스 탑싱크 S-700FHD 시즌2의 펌웨어가 최근 4.3이 제공되었는데요. 전 버전보다 화질이 더 좋아진 것 같아요. 바로 아래는 후방 카메라로 촬영된 영상입니다.
2채널 블랙박스 탑싱크 S-700FHD 시즌2를 20일전에 구매했을 때 받았던 장착비를 지금은 받지 않고 있어 가성비가 더욱 높아졌어요. 개인적으로는 열 받지만 새로 구매하거나 교체를 계획하고 있는 운전자들에게는 좋은 기회가 아닌가 싶어요.
[관련글]
LPG차량 일반인 자격 조건 및 높아진 연비와 함께 친환경 연료의 매력을 알아보니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