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도산업의 분체도장 가드레일의 자동화 라인 구축과 관련된 영상을 보면서 의문을 갖게 되었습니다. 우리가 운전하면서 이용하게 되면 흔한 가드레일을 보면 아연도금만으로 처리된 경우가 많은데요. 왜 다양한 컬러를 사용해 시인성을 높이지 않는 걸까? 그러면 안전 운전에 더 도움이 될 텐데~ 이런 의문은 누구나 갖게 되는데요. 야간에 커브도로에서 조명을 설치한 가드레일로 안전 운전에 도움을 받고 있듯 낮에도 분체도장을 통해서 해결하면 될 텐데 말이죠. 그런데 단가도 비슷하다는 정도산업의 말에 좀 처럼 이해가 되지 않았어요. 설치 길이에 따라 다르더라도 2차 사고로 인한 사회비용을 생각하는 게 맞지 않을 까요.



정도산업 분체도장 자동화 라인이 주는 의미


정도산업 분체도장 자동화 라인은 고가의 시스템이라고 들었습니다. 사실 중소기업에서 갖추기란 쉽지 않았을 텐데요. 이러한 비용을 들여 분체도장을 한 정도산업의 가드레일과 일반 아연도금 가드레일의 단가가 비슷하다니 이해할 수가 없어요.




기존의 흔한 아연도금을 한 가드레일의 마진이 상당히 높을 수 있습니다. 결국 국민의 세금이 사용되기도 하기 때문에 새로 설치하는 가드레일의 경우는 교체가 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반대로 정도산업의 분체도장 가드레일이 아연도금 가드레일과 비슷한 단가라면 정도산업의 마진이 적을 수도 있겠죠. 이 부분은 정도산업의 생산본부 정창화 이사로 부터 대답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아래에서 다시 말씀드릴께요. 따라서 어떤 가드레일을 사용하는 것이 올바른 선택인지는 반드시 고민해야 할 것입니다.



정도산업은 1995년에 설립되어 대표 계열사로 신도산업과 신도기어 등의 계열사도 함께 있습니다.


정도산업의 임원진이 말하는 분체도장 가드레일의 경쟁력


정도산업의 사업장 내부의 모습을 영상으로 확인하면서 분체도장 자동화시설과 규모에 놀랐습니다. 우리의 안전한 도로 주행을 도와주는 가드레일이 어떻게 만들어 지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스틸을 절단하고 라인을 만들고 그리고 이동하는 과정들을 자동화 설비 시스템으로 진행이 되고 있어 인건비가 많이 절약이 되겠죠.



이러한 정도산업의 자동화 공정은 가드레일의 불량률을 낮추고 일정한 품질을 유지시켜 만들어진 가드레일이라 신뢰가 갑니다.



정도산업 영업본부 박주현 전무는 정도산업의 가드레일의 강점 중에 하나인 분체도장에 대해 강조를 합니다. 분체도장을 한 정도산업의 가드레일은 500시간이 지나도 변색 및 부식이 없지만 분체도장을 하지 않은 일반 가드레일은 96시간이 지나면서 부터 변색과 부식이 된다고 하니 강조할 만 하죠. 



변색과 부식이 없다 보니 시인성이 우수하고 보수 및 보관이 용이해 야적시에도 백화현상을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고 합니다. 또한 청결성도 우수하고 회색의 무광택이 기존이지만 다양한 색상으로도 제작이 가능하다고 해요. 아래 사진은 분체도장 자동화라인의 모습입니다.



분체도장 자동화 생산라인과 분체도장이라 높은 보관성으로 왠만한 주문에도 납품소요시간도 유연하게 맞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두께를 균일하게 맞추는 것이 정도산업의 분체도장 가드레일의 또 다른 경쟁력입니다. 가드레일의 두께를 측정해 70㎛이하를 선별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자동화 라인으로 만들어 지기 때문에 불량율은 낮겠죠.



정도산업 기술연구소 변혜옥이사는 안전한 도로 주행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분체도장 가드레일이 많이 설치 되었으면 하는 바램을 보였습니다.



정도산업은 분체도장 가드레일만이 아니라 분체도장 차광망 알루미늄 교량난간, 롤링가드베리어 이외에도 충격흡수시설, 단부처리시설, 우레탄무단횡단 금지 휀스 등 다양한 제품을 제작 판매하고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대로 정도산업의 분체도장 가드레일의 단가가 일반 아연도금 가드레일과 비슷한 이유를 정도산업 생산본부 정창화 이사로 부터 들을 수 있었습니다. 바로 자체 생산을 하기 때문에 단가를 낮출 수 있었다는 것이죠. 그리고 분체도장 자동화라인을 통해 비용을 줄일 것도 포함되겠죠.



교통사고로 인해 2차 사고를 막기 위해서는 가드레일의 내구성과 안전성이 중요합니다. 가드레일을 통해 확보된 시인성이 확보되야 안전운전과 방어운전을 할 수 있게 됩니다. 바로 정도산업의 분체도장 가드레일이 이러한 역할을 하는데 필요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기 때문에 더욱 성장할 것은 분명하지 않을까요.


[관련글]

가성비 좋은 블랙박스의 조건!! 탑싱크 S-700FHD 시즌2가 말하다.

가드레일에 따른 교통사고 결과!! 안전한 도로주행을 위한 정도산업의 가드레일의 특징

웨어러블 디바이스 어헤드가 헬멧을 스마트기기로 만들어

신고
Posted by 핑구야 날자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방송/인터넷/전화 가입! 2017.10.08 12:3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잘 보고 갑니다~ ^^*
    좋은하루되세요~~

  2. *저녁노을* 2017.10.08 19:2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노을이도 잘 보고가요.
    ㅎㅎ

    즐거운 휴일 보내세요^^

  3. GeniusJW 2017.10.08 23:1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ㅎㅎ~
    신기하네요,
    가드레일을 들이받는 불상사가 생기지 않아야죠..ㅠ

  4. 공수래공수거 2017.10.09 08:1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가드레일은 안전과 관련있기 때문에 품질이 참 중요합니다
    그런게 잘 고려되어야할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