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소니 액션캠(HDR-AS50)으로 수변공원 풍경을 촬영하면서 만족스러웠던 기능은?

by 핑구야 날자 2017. 8. 1.
반응형

소니 액션캠(HDR-AS50)을 들고 수변공원을 찾았습니다. 수변공원은 저녁이면 운동하거나 산책을 즐기는 분들이 많은 편입니다. 소니 액션캠(HDR-AS50)은 가벼운 무게로 들고 다니면서 촬영하기 좋고 삼각대로 고정 시켜 편하게 촬영할 수도 있어 좋습니다. 특히 바람소리로 인해 깔끔하게 녹화가 되지 않아 고민이셨던 분들에게는 소니 액션캠(HDR-AS50)의 바람소리 제거기능을 사용해 보라고 권하고 싶습니다. 음질만이 아니라 화질도 좋고 왜곡을 방지하는 칼자이즈 렌즈를 장책해 여행의 추억을 한 편의 드라마처첨 촬영할 수 있답니다. 소니 액션캠(HDR-AS50)은 직관적인 UI로 쉽게 배우고 촬영할 수 있거든요.



칼자이즈 렌즈를 장착해 


소니 액션캠(HDR-AS50)은 초광각 칼 자이즈 테사(Carl ZEISS Tessar) 렌즈가 탑재 되었습니다. 칼 자이즈렌즈는 일반 렌즈보다 더 선명하고 섬세하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소니 액션캠(HDR-AS50)은 칼 자이스 테사렌즈와 1,100만 화소의 엑스모어 R CMOS센서와 함께 조도가 낮은 환경에서도 선명하고 디테일한 영상과 풍부한 고감도를 즐길 수 있는 영상을 담아낼 수 있습니다.



소니 액션캠(HDR-AS50)으로 수변공원의 모습을 사진으로 담아 보았습니다. 170도의 광각이라 원근감도 살고 가까운 거리에서도 전체를 촬영할 수 있어 좋았어요.



바람소리 제거기능을 경험해 보니


액션캠으로 촬영하는 것은 실내보다는 여행이나 외출시에 촬영하는 경우가 더 많은데요. 바람소리가 함께 녹화되면 영상을 보는 집중도가 떨어지기도 하고 다른 소리가 뭍히기도 합니다.



그런데 소니 액션캠(HDR-AS50)은 바람소리 제거기능을 간단하게 제어할 수 있어요. 사용방법도 간단해서 조용하게 영상과 음향을 담고 싶다면 바람소리 제거기능을 활용하면 좋습니다.


▲ 일반촬영

▲ 바람소리 제거


사용방법은 소니 액션캠(HDR-AS50)의 디스플레이 왼쪽에 있는 MENU버튼을 누릅니다. 그리고 UP/DOWN를 눌러 촬영설정에서 바람소리 감소를 선택하고 윗면에 있는 빨간색 점이 있는 REC/ENTER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쉽죠.



노출을 조절할 수 있는 AE시프트


액션캠을 사용하는 사람이나 촬영한 영상을 보는 사람마다 좋아하는 분위기가 있기 마련인데요. 일반 액션캠은 오토모드로만 사용했지만 HDR-AS50은 AE시프트 기능으로 노출을 올리거나 내릴 수 있어요.



사용방법은 MENU > UP/DOWN >촬영설정에서 AE시프트의 설정값은 선택하고 REC/ENTER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참고로 ±0.0은 AE시프트값은 사용하지 않는 상태이고 +0.3은 사용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영상을 통해서 AE시프트 기능을 활용해 노출을 사용한 영상과 사용하지 않은 영상을 비교해 보면 차이를 느낄 수 있을 것 같아요.


▲ 0.0

▲ -1.0


영상편집을 할 수 있는 무비크리에이터


일반인들은 아마도 영상을 촬영하고 그대로 편집없이 보는 경우가 대부분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이제부터는 소니 액션캠(HDR-AS50)으로 촬영하고 소니가 제공하는 무비크리에이터로 편집을 해보면 더 재미있게 사용할 수 있을 겁니다. PC용과 앱으로 모두 사용가능하니 편하게 선택하여 이용하면 됩니다.



특히 요즘에는 네이버캐스트 또는 유투브에 영상을 올리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소니의 무비크리에이터를 사용해 보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소니 무비크리에이터는 따로 촬영한 영상을 이어 붙이거나 필요없는 부분의 영상을 자르기로 임팩트 있는 장면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영상들을 추가된 콘텐츠에 옮기면 되고 자르기는 구간을 설정하고 OUT를 누르면 됩니다.



배경음악을 넣어 더욱 생동감있고 분위기 있게 만들수도 있는데요. 메뉴에서 음악을 선택하여 PC에 저장된 음악을 선택하면 됩니다. 참고로 유투브에서 업로드를 하고 수정모드에서 배경음악을 넣는 방법도 있습니다.



영상의 재생 속도를 조절하거나 반복하도록 편집을 하여 강조하거나 재미있게 편집을 할 수 있는데요. 하단에 속도탭을 누루고 SPEED버튼으로 속도를 조절할 수 있고 반복탭을 누르고 추가버튼을 눌러 사용합니다. 그밖에 무비 크래딧을 가운로드 받아 영상의 앞뒤로 크래딧을 추가하면 더 좋겠죠.



나도 감독!! 하이라이트 무비메이커


소니 액션캠(HDR-AS50)과 스마트폰이나 태블릿만 있으면 되는데요. 간단하게 말하면 액션캠으로 촬영한 영상의 중요 장면만을 모아 1분만에 단편영화나 뮤직비디로와 같은 멋진 영상으로 만들어 주는 기능입니다.



먼저 플레이 메모리즈 모바일(Playmemories Mobile) 어플리케이션을 앱스토어 또는 플레이스토어에서 찾아 스마트폰에 다운로드 받아 설치합니다.



메모리즈 모바일 앱으로 소니 액션캠(HDR-AS50)을 연결해 원격으로 조정하가나 촬영된 영상을 스마트폰으로 볼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NFC기능이 제공되는 스마트폰과 연동하고 필요한 설정을 세팅합니다.



그리고 소니 액션캠(HDR-AS50)에 저장된 영상을 선택해 OK를 누르면 최대 1분이내에 영상편집이 완료됩니다. 다이나믹하고 역동적인 영상을 만들때 아주 유용합니다. 공유도 가능하니 참고하시구요.


그 밖에 다양한 기능


소니 액션캠(HDR-AS50)은 좀 더 다양한 기능을 활용해 영상을 촬영하도록 도와주는데요. 많은 기능 중에 4가지 기능을 정리해 보았어요.



루프레코딩은 5분, 20분, 60분, 120분, 메모리 여유 공간 한계까지 계속 녹화를 할 수 있게 도와 줍니다. 슬로우모션은 소속촬영을 한 영상을 슬로우모션으로 설정해 느린속도롤 영상을 볼 수 있어요.



최대 5대까지 멀티카메라 컨트롤도 가능해 여러대의 액션캠으로 동시 촬영 및 정지가 가능하고 다양한 각도로 멋진 영상을 만들 수 있어요.



해변가나 계곡으로 놀러갈 경우 수중 전용촬영모드를 활용하면 좋습니다. 방수하우징을 기본으로 제공하기 때문에 수중 60m까지 촬영할 수 있습니다.


소니 액션캠의 다양한 악세서리


소니 액션캠(HDR-AS50)을 더욱 자유롭게 편하게 촬영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마운트들이 많아요. 액션캠을 사용하는 용도에 따라 마운드를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반려견을 위한 AKA-DM1 강아지 마운트도 있고 AKA-SM1 서핑보드 마운트도 있답니다.



제대로 된 액션캠을 사용하고 싶어도 가격적인 부담을 느끼는 분들도 있을텐데요. 라이브 뷰 리모트 키트 구매없이 스마트폰으로 연동해서 사용해도 되기 때문에 일단 소니 액션캠(HDR-AS50)을 구매하고 나중에 필요하면 라이브 뷰 리모트 키트를 구매해도 되겠죠.



여행준비물로 필수아이템이 된 액션캠~~ 60m 방수가 되는 방수하우징을 기본으로 제공하는 소니 액션캠(HDR-AS50)은 손떨림방지기능과 바람소리제거기능 그리고 칼자이스 테사렌즈와 엑스모어 R CMOS센서로 더욱 선멸하고 다이나믹한 영상으로 여행의 추억을 담아보면 어떨까요.


[관련글]

최신 풀프레임 미러리스카메라 소니 A9의 5가지 특징!! DSLR카메라 위에 서다

소니 엑스페리아XZ 프리미엄!! 스냅드래곤835 때문에 울고 웃다

블루투스 스피커 추천의 기준을 바꾼 SRS-XB30의 EDM사운드!! 클러버들이 찜꽁한 필수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