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부,기업 & 툴

고객과의 소통을 중심으로 달라진 kt.com 홈페이지의 인공지능 서비스와 3가지 매력

by 핑구야 날자 2017. 10. 24.
반응형

기업과 소비자의 소통이 얼마나 중요한지 기업들의 흥망성쇠를 통해 잘알 수 있습니다. 최근 변경된 kt.com 홈페이지를 보면서 기업들이 소비자와의 소통에 얼마나 노력하는지 새삼 느끼게 되었습니다. 심플한 구성과 무슨 말이든 들어줄 것 같은 현빈의 친근감 있는 미소가 눈에 들어 왔어요. 반응형 웹페이지 형태로 만들어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kt.com만 입력하면 바로 이용할 수 있더라구요. 앱을 별도로 다운로드 받으면 메모리도 차지하고 무엇보다 번거롭잖아요. 일단 인트로와 사용성에서 고객의 사용 패턴을 제대로 적용한 것 같아 높은 점수를 주고 싶었습니다.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보통 홈페이지를 리뉴얼 하거나 새롭게 구축을 하는 경우를 보면 기업에서 알리고 싶은 내용을 위주로 만들기 마련입니다. 우리 기업은 이렇다~ 자랑을 하는 기업 홈페이지를 보면 고객의 입장에서는 아쉬움이 많죠.




그런데 kt.com의 홈페이지는 그 동안 운영을 해 온 올레 홈페이지와 KT홈페이지는 물론 서비스까지 통합하여 고객의 접근성을 상당히 높였습니다. 이러한 사이트통합은 접근성이 높은 대신 사이트의 통합으로 복잡해 질 수 있는데요. kt.com의 홈페이지는 깔끔하고 심플한 UI로 구성했습니다.



더 직관적인 서비스를 원하는 고객은 인공지능을 적용한 스마트톡 서비스를 활용하면 만족도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스마트톡은 인공지능 챗봇을 사용해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을 제대로 선보이고 있습니다. kt를 사용하면서 궁금한 부분은 쉽고 간편하게 사용해서 빠르고 스마트하게 해결을 받을 수 있답니다.



kt.com 홈페이지에서는 콘텐츠 트랜드에 맞게 동영상으로 고객과 선택을 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상품소개와 업종에 따라서는 글자로 된 설명보다는 보면서 듣는 영상 콘텐츠를 통해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선하였습니다.



제대로 도움이 되는 상품과 혜택


통신사별로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이 되고 있지만 실질적으로 크게 도움이 되지 않은 경우도 왕왕 볼 수 있는데요. kt는 멤버십/혜택 페이지를 별도로 구성해 고객이 받을 수 있는 멤버십과 혜택을 놓치지 않고 받을 수 있게 하였습니다.



kt에서 취급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별도로 구성해 kt의 상품과 서비스를 쉽게 비교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을 했습니다. 이제는 상품/서비스 페이지에서 달라진 kt상품과 서비스를 만나보시면 좋겠죠.



그런데 더 앞선 서비스는 고객에게 맞는 맞춤형 서비스가 있다는 사실~~ 일명 개인맞춤 CARE 서비스!! 고객생애주기, 상품 이용주기에 맞추어 상품을 추천하고 혜택을 알려줌으로서 편하게 kt를 이용하게 도와줍니다.



사용자의 입장에서는 KT가 제공되는 서비스를 통합 비교할 수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받을 수 있는 혜택을 놓치지 않도록 만든 UI가 추천하고 싶은 부분 중에 하나입니다.



사용하기 편하게 만든 혁신 서비스


위에서도 잠깐 언급을 했지만 kt.com 홈페이지는 반응형 웹페이지로 만들어저 어떤 디바이스라도 최척화된 페이지를 제공함으로서 가독성을 높여 주었습니다.



kt.com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각자 자주 사용하는 메뉴와 관심 분야가 다르기 때문에 서비스의 만족도를 전부 높여주는 것은 쉽지 않은데요. KT는 고객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메뉴를 고정메뉴로 제공하여 어떤 화면을 접속하더라도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했어요. 좌측 상단의 무빙메뉴(플로팅 메뉴)도 재미있네요.



방금 전 사용했던 페이지를 다시 찾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간혹 못 찾아 헤메기도 합니다. kt.com 홈페이지에서는 Tap기능을 통해 사용하던 페이지는 그대로 유지하여 재검색이나 재클릭을 하지 않아도 바로 확인할 수 있는 마이페이지 히스토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좋은 서비스와 사용하기 편한 서비스는 분명 차이가 있는데요. KT는 좋은 서비스가 고객에게 제대로 선택되도록 하나의 페이지에 통합하고 조회한 화면을 다시 보기 쉽게 만들어 유연한 접근성이 마음에 들었어요.



변경된 kt.com 홈페이지는 기존 올레닷컴 대비해서 많이 좋아졌더라구요. 그리고 고객과의 소통을 많이 신경 쓰고 있다는 것이 보였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인공지능을 적용한 스마트톡 서비스가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리고 상품과 서비스를 쉽게 비교하여 선택할 수 있는 상품/서비스 페이지는 추천하고 싶은 UI였습니다.


KT 온라인 프로모션

[관련글]

평창문화올림픽 - 5대 궁에서 최초로 동시에 열리는 콘서트 놓치면 후회

인천국제공항 이용객들의 편의를 위한 LG전자의 안내로봇과 청소로봇 서비스가 놀라워

마이셀럽스의 걸그룹의 실시간 검색 결과 흥미진진!! 인공지능 신개념 취향검색 서비스로 가능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