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수입SUV 2018 지프 컴패스의 제원과 착한 가격대!! 유니크한 디자인으로 매력 발산 아쉬움도 있어

by 핑구야 날자 2018. 2. 4.
반응형

수입SUV 2018 지프 컴패스는 국산SUV와 차별화된 디자인이 시선을 주게 만듭니다. 지프는 대중적이지 않지만 2018 지프 컴패스는 지프 스타일을 많이 벗어 나려고 노력한 모습이 대견합니다. 아쉽게도 2018 지프 컴패스는 하반기에 만나볼 수 있을 듯 합니다. 작년에 출시될 예정이었는데 아쉽게도 진행이 되지 못했죠. 국내에서는 2017 지프 컴패스는 3,630만원의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데요. 조금 더 욕심을 내 본다면 4,380만원의 체로키도 괜찮겠죠. 중형 국산SUV와 가격대가 비슷하면서도 유니크한 디자인과 지프의 아이덴티티를 즐길수 있으니 눈길을 줄만 하겠죠.



수입SUV 2018 지프 컴패스의 제원 중에 치수를 보면 전장은 4,400mm, 전폭 1,800mm, 전고 1,670mm로 싼타페와 비교해 전장은 260mm 짧지만 전폭과 전고는 비숫해 실내 공간에 대한 부분은 만족스럽습니다.




지프 컴패스의 실내는 필요에 따라서 공간을 구성할 수 있고 2열 좌석 뒤에는 6/4 분할 접이식 2열 좌석 등받이를 접을 수 있어 적재공간을 좀 더 넓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디오와 크루즈 컨트롤 스위치가 있는 가죽 스티어링 휠, 6-Way파워 조절식 운전석 그리고 앞좌석 열선 기능으로 겨울철에는 더욱 아늑하고 여름에는 자동 풀량조절과 제습기능을 갖춘 오토 에어컨으로 시원한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습니다.



옵션이기는 하지만 자연의 채광을 즐길 수 있는 파워 선루프가 있으며 보스톤 어쿠스틱스9 스피커로 프리미엄 사운드도 들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MP3 플레이어와 같은 디바이스를  연결하는 편리하고 직관적인 통합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을 제공하며 대화면 6.5인치 LCD 터치스크린을 통해서 오디오 시스템 및 각종 편의장치를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지프 컴패스의 연비는 9.3km/l이며 최고출력 170마력, 최대토크 22kg.m의 뛰어난 성능을 제공하며 엔진에 장착된 듀얼 가변 밸브 타이밍 (VVT)은 실린더당4개 (총 16개)인 흡기와 배기 밸브를 전자식으로 제어해 출력을 한층 높이면서도 경제성을 극대화 합니다.



수입SUV 지프 컴패스는 주행 상태가 좋지 않을 때에도 핸들링을 유지할 수 있도록 Lock 모드가 지원되는 프리덤 드라이브I 풀타임 액티브 4WD 시스템이 적용됩니다.



파크센스 후방 주차 보조 센서는 감지센서가 전방과 후방에 물체가 있는지 확인하고 음향 경보와 함께 전자식 차량 정보 센터(EVIC)을 통한 시각 정보를 제공해 안전 운전을 하도록 도와 줍니다.



지프 컴패스는 케이지 구조와 크러시 존으로 충격 에너지가 실내로 전달되지 않도록 흡수 및 분산하고 전면 크럼플 존이 정면 충돌 에너지를 흡수합니다. 고강도 도어 가드빔이 측면 충돌 시 탑승자를 보호하며 초고강도 롤 성형 스틸 크로스멤버가 측면 충돌 에너지를 흡수합니다.



수입SUV 지프 컴패스의 후면 디자인은 전면과 달리 조금은 힘이 없어 보이는 듯한 느낌이 들어서 아쉬워 보입니다. ㅋㅋ



2018 지프 컴패스의 제원과 가격을 현재 출시된 컴패스로 살펴 보았는데요. 착한 가격으로 수입SUV를 만날 수 있어 만족스럽습니다. 남성향이 강한 이미지와 지프의 아이덴티티가 대중성을 멀게 하지만 컴패스의 디자인은 이러한 부분을 상당히 상쇄시켜 주고 있어 올해 하반기에 2018 지프 컴패스가 출시되면 더 많이 보일 듯 합니다.

[관련글]

중형SUV 기아 올뉴 쏘렌토 2018년형 연비는 가격 때문에 가솔린과 디젤의 선택을 망설이게 할 수도

대형 수입SUV 2018 닛산 패스파인더의 가격과 제원에 비해 아쉬운 것은 무엇인가?

폭스바겐 SUV 티구안 2018 무엇이 달라졌을까? 전폭과 전장 등 제원과 혁신적인 기술을 확인해 보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