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LG V30S ThinQ의 공감형AI의 원리와 달라진 스펙!! 기대되는 업그레이드와 확대적용

by 핑구야 날자 2018. 3. 4.
반응형

LG V30S ThinQ에 적용된 비전AI는 기존의 음성인식AI를 넘어 공감형AI로 AI카메라와 Q렌즈 그리고 QR코드 분석도 가능하게 하였습니다. LG전자의 LG V30S ThinQ의 카메라는 사진이나 동영상만을 촬영하는 것이 아니라 쇼핑과 검색을 할 수 있는 공감형AI로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달라진 LG V30S ThinQ를 TVCF로 보신 분들도 많을 텐데요. LG전자가 새롭게 선보인 LG V30S ThinQ의 공감형AI의 원리는 어떤 것인지달라진 스펙은 무엇인지 궁금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공감형AI가 기존에 출시되었던 플래그십 스마트폰에는 어디까지 적용이 될지도 궁금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지난 2월26일부터 3월1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MWC2018(모바일 월드 콩크레스)에서는 2,300여개의 ICT(정보통신기술) 기업과 약 10만여명이 넘는 관람객이 찾았습니다.



LG V30S ThinQ의 공감형AI


LG전자는 공감형AI를 적용한 LG V30S ThinQ, 2018년형 K10, 동시통역이 가능한 톤플러스 그리고 가전제품과 연동되는 AI기술을 선보였습니다.



그 중에 가장 주목을 많아 받았던 것은 공감형AI를 걱용한 LG V30S ThinQ이었습니다. 공감형AI의 원리는 무엇일까요.



LG V30S ThinQ의 카메라는 일상에서 가장 많이 촬영하는 인물, 음식, 애완동물, 풍경, 도시, 꽃, 일출, 일몰 등 총 8가지 피사체를 자동으로 AI가 인식하여 해당 모드로 변경하여 누구나 만족스로운 사진을 촬영할 수 있도록 지원해 줍니다.



뿐만 아니라 각각의 8가지 모드는 4개의 필터를 제공하여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는 감성의 폭을 넓혀 줍니다. AI카메라가 제공해 주는 모드에서 더욱 디테일하게 설정할 수 있어 만족스럽습니다.



밝은 곳에서는 왠만한 스마트폰이라면 큰 차이가 없는데요. 조도가 낮은 실내와 야간에는 그렇지 않아요. 물론 전문가모드로 조절해서 촬영하면 되지만 이젠 LG V30S ThinQ의 브라이트 카메라를 이용하면 됩니다. LG V30S ThinQ가 주변 환경의 조도를 판단해서 어둡다면 최대 2배까지 더 밝게 촬영을 해 줍니다.



다음은 Q렌즈 기능이 제공되는데요. Q렌즈를 선택하고 사물에 카메라를 갖다대면 어떤 사물인지 인식을 해서 같은 제품이나 유사한 제품의 이미지를 보여줍니다.



Q렌즈로 꽃에 갖다대었습니다. 쇼핑검색과 이미지검색을 할 수 있는데요. 이미지검색은 Pinterest를 활용해 보여 줍니다. 해외에서는 아마존과 연동되고 국내에서는 네이버와 연동해 쇼핑정보를 보여주고 바로 물건을 구매할 수 있죠.

LG V30S ThinQ의 달라진 스펙


LG V30S ThinQ의 스펙은 6GB램으로 기존의 LG V30의 4GB램보다 2GB가 늘었습니다. 그리고 내장메모리는  126GB(V30S ThinQ)와 256GB(V30S+ ThinQ)로 최대 4배까가 늘었습니다.



LG V30S ThinQ의 공감형AI 업그레이드와 확대 적용


MWC2018에서 적용된 LG V30S ThinQ의 공감형AI가 기존에 LG G6와 LG V30를 비롯해 주요 제품들에도 순차적으로 AI기능이 업그레이드 된다고 하니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제품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아의 안정성을 고려하여 최적의 성능을 낼 수 있도록 AI업그레이드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LG전자는 스마트폰의 OS와 사용자들이 편리한 기능을 다른 제조사보다 빠르게 업그레이드를 적용하고 있어 이번 공감형AI 업그레이드도 기대가 됩니다.


[관련글]

LG V30S ThinQ(엘지V30 씽큐)부터 ABCD로 스마트폰을 넘어 스마트홈으로 시작

소니 엑스페리아XZ2가 갤럭시S9 보다 좋은 점!! MWC2018에서 실제로 보니 아쉬움도 있어

카멜레온 같은 모토롤라 모토Z2!! 다양한 악세서리 탈부착으로 변화무쌍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