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블랙샤크는 게임임전용 스마트폰으로 지금까지 출시된 스마트폰과는 다른 경쟁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MMORPG, FPS 등등 다양한 모바일게임을 즐기는 게이머들에게는 기쁜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게임도 많지만 스마트폰의 스펙이 받쳐주지 않으면 온전히 즐기기 어려운 게임들도 많이 출시되고 있어 니즈는 있는 편입니다. 게임전용 스마트폰 샤오미 블랙샤크가 어느 정도 해갈을 시켜 주겠지만 추가로 조이스틱 모듈을 장착해야 하는 부분은 아쉬움으로 남습니다. 그럼 게임에 최적화 된 게임전용 스마트폰 샤오미 블랙샤크의 특징과 가격은 어떤지 알아 보았습니다.
게임전용 스마트폰 샤오미 블랙샤크를 사느니 게임전용 디바이스를 사용하는 게 더 낫지 않을까 생각하는 분들도 있을 텐데요. 게임이외에 스마트폰으로도 사용할 수 있으니 좀 다르겠죠.
게임에 최적화 된 샤오미 블랙샤크와 유사한 스마트폰이 지난 MWC2018에서 소개되었는데요. 바로 모토롤라의 모토Z2입니다. 게임팩을 좌우로 연결해 다이나믹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왕 악세사리 장착해 게임을 하려면 모토Z2처럼 장착해서 사용하는게 더 좋아 보이기도 합니다.
해외 IT매체에 소개된 샤오미 블랙샤크의 모습입니다. 전면은 일반 스마트폰과 크게 다를게 없구요. 게임전용 조이스틱 모듈과 블랙샤크의 후면이 다르다는 게 특징입니다. 사이즈는 161.6 x 75.4 x 9.3mm에 무게는 190g입니다. 다소 투박한 모습이죠.
조이스틱 모율을 장착하지 않을 경우는 일반 스마트폰과 다를 바가 없습니다. 전면 디스플레이는 깔끔하게 처리가 되었는데요. 5.99인치 IPS디스플레이를 사용하며 스크린 점유율은 76%입니다. Full HD로(1080 x 2160)로 403ppi를 제공합니다.
OS는 안드로이드 8.0이며 스냅드래곤 845(옥타코어), GPU는 아드레노 630을 사용했습니다. 8GB램과 128GB 또는 6GB 램과 64GB 2가지 모델로 되어 있습니다. 배터리가 제일 궁금한데요. 두께가 두꺼워 기대했지만 4,000mAh로 기대이상은 아니네요. 퀵차지 3.0이 적용되었습니다. 후면 카메라는 듀얼카메라로 1200만 + 20만이고 전면은 20만화소입니다. 컬러는 블래과 그레이 2가지 입니다.
알프스 스위치를 사용한 조이스틱 모듈을 하단에 슬라이딩 식으로 부드럽게 장착을 하면 됩니다. LG전자의 G5가 뜬금없이 생각이 나는군요. ㅋㅋ 게임을 하지 않는 경우는 조이스틱을 상하좌우로 움직이면서 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게임전용 스마트폰 샤오미 블랙샤크가 게임에 특화시킨 특징은 무엇이 있을까요. 게임을 오래하다 보면 스마트폰이 뜨끈뜬끈 해지는데요. 블랙샤크는 쿨링시스템을 대폭 향상시켜 이를 개선하고 최대 클럭 구동 시간도 70%를 향상시켰습니다. 샤오미는 279,464점의 안투투 점수를 공개하며 자신감을 보였죠.
샤오미는 조이스틱 모듈을 200만번의 회전테스트를 통해 내구성을 검증해 주었습니다. 응답속도가 중요한데요. 아이폰X보다 5ms 샤오미가 자랑할만 하죠. 참고로 갤럭시S9 플러스는 반응속도가 블랙샤크보다 20ms 느립니다.
게임전용 스마트폰 샤오미 블랙샤크는 사운드는 전용영상처리 프로세서와 튜닝된 마이크 그리고 HiFi오디오를 지원하지만 120Hz 주사율이 적용되지 않았고 돌리 애트모스 듀얼스피거를 지원하지 않아 조금은 아쉽습니다.
게임전용 스마트폰 샤오미 블랙샤크의 가격은 한화로 계산해 보면 6GB램 모델은 약 50만원 8GB램 모델은 약 60만원합니다. 조이스틱 모듈은 약 3만원합니다. 가성비가 좋아 게임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세컨폰으로 구매하고 싶은 생각을 하게 될 것 같 같습니다.
[관련글]
갤럭시A8 2018의 단점에도 불구하고 갤럭시S9보다 더 끌리는 이유
방탄소년단폰으로 알려진 엘지 G7 공식명칭은 LG G7 ThinQ!! 새로운 기능과 변화를 기대해도 될까?
에이수스 최신폰 젠폰5z의 디자인과 스펙을 보니 아이폰X만 닮은 게 아니네
댓글